본문 바로가기

PEOPLE

독자 생활제안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 기획·최혜원 ■ 사진·지재만 기자

2005. 05. 06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문이나 장롱 손잡이의 녹은 토마토주스로!문이나 장롱 손잡이가 녹이 슬었을 때는 100% 토마토 주스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닦아보세요. 녹이 말끔하게 없어진답니다.(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조보영씨)
시든 채소는 식촛물에 담가 생생하게시들어버린 채소를 그냥 버리기엔 아깝잖아요. 이럴 땐 그릇에 물을 붓고 식초와 각설탕을 넣은 후 채소를 담가보세요. 녹색이 선명하게 살아나면서 다시 싱싱해져요.(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정인경씨)
은도금한 수저를 반짝반짝하게~은도금한 수저와 포크 등이 더러워졌을 때 손질을 잘못하면 도금이 벗겨지게 돼요. 우유에 1시간 정도 담갔다가 꺼내 마른 헝겊으로 닦으면 도금도 유지되고 반짝반짝해집니다.(대전시 대덕구 대화동 황유정씨)
빗자루에 스타킹 씌워 청소하기청소할 때 빗자루에 헌 스타킹을 씌우고 분무기로 물을 약간 뿌린 뒤 먼지 쌓인 곳을 쓸어보세요. 먼지가 날리지 않고 스타킹에 붙어 깔끔히 청소할 수 있어요. 청소를 마친 후엔 스타킹은 벗겨 쓰레기통에 버리면 끝!(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박수경씨)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손의 기름때는 설탕으로!기름때는 비누로 씻어도 잘 없어지지 않죠. 이럴 때 손에 설탕을 약간 묻혀 비벼 씻으면 기름때가 감쪽같이 빠져요. 기름 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땐 귤 껍질이나 찻잎으로 문지르면 냄새가 쉽게 빠진답니다.(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김정아씨)
김빠진 맥주로 생선 비린내 없애기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은 맥주를 살짝 뿌려주세요. 비린내가 말끔히 사라져 맛있게 생선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해도 좋아요.(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최미혜씨)
묵은 쌀로 밥을 지을 때는 식용유로묵은 쌀로 밥을 지을 때는 밥 물을 맞춘 다음 식용유를 한 방울 떨어뜨리세요. 밥에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맛도 훨씬 좋아져요.(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노정현씨)
책상이나 마루의 냄비 자국을 없애려면마룻바닥이나 책상 위에 뜨거운 냄비를 올려놓으면 눌은 자국이 생겨 속상할 때가 있어요. 이때는 마요네즈를 바르고 약 30분 후에 걸레로 살살 문질러 닦으세요. 눌은 자국이 깨끗이 사라져요.(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이화정씨)
※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당첨되신 분께는 육아·생활용품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