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상아 진정한 아름다움을 말하다

뷰티 매니저로 인생 2막

글 | 장혜정 객원기자 사진제공 | 티엘성형외과

2012. 08. 14

‘사랑이 꽃피는 나무’ ‘마지막 승부’ 등에 출연하며 1980~90년대 최고의 하이틴 스타였던 탤런트 이상아. 그가 브라운관이 아닌 성형외과로 무대를 옮겼다. 지난해 의료관광 매니저 자격증을 딴 그는 지난 6월부터 서울 청담동 티엘성형외과의 뷰티 매니저로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이상아 진정한 아름다움을 말하다


김혜수, 채시라 등과 함께 1980~90년대 대표 청춘스타로 손꼽혔던 탤런트 이상아(40). 뽀얀 우윳빛 피부와 오똑한 콧날,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가지런한 치아까지…. 그는 요즘 잘나가는 걸그룹이 무색하리만큼 예쁜 외모를 자랑하며 남심(男心)을 뒤흔들었다.
각종 영화와 드라마, CF를 넘나들며 큰 인기를 누렸지만, 언제부턴가 작품 활동이 뜸해지더니 대중의 기억 속에서 점점 멀어졌다. 그사이 이상아는 결혼과 출산, 재혼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인생의 변화를 겪었다. 깃털처럼 수없이 많은 날이 흘렀고, 그 안에는 절대 벗어날 수 없을 것 같던 절망의 나날들도 있었다.
특히 아름답고 화려했던 자신이 점차 초라하게 망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그를 절망케 했다. ‘말라깽이’라는 별명을 달고 살던 그였지만 딸을 임신하고는 몸무게가 100kg에 육박했다. 출산 뒤에도 체중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상상조차 할 수 없던 덩치에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 앞에서 그는 여자로서의 자신감마저 잃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주저앉아 한탄하는 대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자신을 가꾸기로 마음먹었다. 창피함을 무릅쓴 채 2009년 방송을 통해 다이어트 과정을 공개한 것도, 끓어오르는 식욕을 억제하며 식이요법을 지켜낸 것도 돌이켜보면 모두 자신에 대한 애정이었다.
녹록지 않은 날들이 이어졌지만 인내의 열매는 달콤했다. 허리 사이즈가 25인치로 줄어드는 등 과거의 외모를 되찾자 움츠러들었던 자신감도 날개를 폈다. 자신감은 그에게 세상의 편견에 당당히 맞설 용기도 심어주었다. 그때 그는 깨달았다. 여성에게 자신을 가꾸고 사랑하는 일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는 사실을. 자신의 아름다움을 개발하고 이를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여성만큼 매력적인 존재는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어느 날 발견한 뜻밖의 희망

이상아 진정한 아름다움을 말하다

티엘성형외과 리프팅&동안성형센터 정연호 대표원장.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왔던 그는 그즈음 우연히 들른 피부과에서 의료관광 산업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다. 미용과 성형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상당히 많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한 것. 그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이 급선무라고 생각한 그는 곧바로 수험 모드에 돌입해 2011년 11월 의료관광 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의료관광 매니저는 국내 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자 하는 외국인 환자에게 유능한 의료진을 연결시켜주고, 환자와 동반 가족들의 국내 관광을 돕는 전문 직종이다.
이상아는 지난 6월부터 청담동 티엘성형외과에서 뷰티 프로그램 기획 및 의료관광 관련 자문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병원 의료진이 환자의 심리나 불안감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조언하는 일이 그의 업무다. 국내외 VIP 고객의 응대 매뉴얼을 점검하는 일 역시 그의 몫이다. 여러 업무 가운데서도 그는 특히 자신감이 부족한 환자에게 긍정적인 생각과 희망을 불어넣는 일에 중점을 둔다고 한다. 그는 “한국의 성형 기술을 외국에 적극적으로 알려 국위선양을 하겠다”며 “아름다움을 꿈꾸는 여성에게 자신의 단점을 개선하려는 노력과 의지가 제일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피부 노화에 민감한 30~5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동안 성형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해 직간접 도움을 주는 등 병원 업무에 한몫을 해냈다. 티엘성형외과 리프팅·동안성형센터 정연호 대표원장은 “이상아 씨는 40대 초반으로 여성의 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다”며 “의료관광 매니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만큼 성형외과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티엘성형외과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한 뒤 좀 더 아름답고 편안한 미소를 머금게 된 이상아가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소 뷰티 산업에 관심이 많던 이상아는 이 밖에도 2012년 두피모발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현재 호서전문학교 미용학과에 재학하며 아름다운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그의 두 번째 전성기가 펼쳐질 날도 머지않은 듯하다.



‘동안(童顔)의 꿈은 이뤄진다’
뷰티매니저 이상아가 제안하는 ‘동안 만들기 프로젝트’
Royal Sang-Ah Package(로얄상아패키지)


이상아 진정한 아름다움을 말하다


이상아와 티엘성형외과가 머리를 맞대고 개발한 ‘로얄상아패키지’는 35세 전후를 기준으로 각각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신체 부위를 나눈 뒤,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로 노안의 원인으로 꼽히는 주름과 색소 침착에 대한 수술법이 담겨 있다. 티엘성형외과는 12년간 7천 회 이상 진행된 동안·리프팅 시술 사례와 98회의 항노화 연구 발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이 패키지를 마련했다.

| 35세 이하 |
“노화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35세 이하는 향후 다가올 노화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선천적으로 피부가 얇거나 다이어트를 반복한 경험이 있다면 더욱 집중해야 한다.
·주요 수술 부위: 볼, 턱선, 다크서클
·주요 수술명: 파워V윤곽술, 포인트리프트, 눈 밑 지방 재배치
·
1 파워V윤곽술 턱뼈가 넓지 않은데도 사각턱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대개 턱에 살이 많거나 노화로 턱 라인이 처졌기 때문인데 이때 파워V윤곽술을 권해볼 만하다. 이 수술은 환자 피부층의 두께, 피하조직의 탄력, 턱뼈와 턱 근육(저작근)의 발달 정도를 면밀히 분석한 후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연부조직(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을 유착시켜 V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의 윤곽을 되살릴 수 있으며, 아주 미세한 관을 턱과 볼에 삽입하므로 흉터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2 포인트리프트 처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특수 의료용 실을 삽입해 당겨주는 리프팅 기법이다.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만으로도 처진 턱선, 팔자주름이 눈에 띄게 개선되며 부기가 거의 없다. 삽입된 실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시간이 지날수록 탄력이 좋아지는데, 6개월 후에는 체내에 흡수돼 완전히 사라지므로 제거 수술 등의 부담이 없다.
3 눈 밑 지방 재배치 눈 밑 다크서클을 만드는 불룩한 지방을 빼 눈 밑 뼈 위로 재배치하는 수술로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가 있다. 개인별 눈 밑 뼈의 구조, 눈 밑 지방의 양, 눈물 고랑의 정도, 피부 조직의 탄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하며, 눈 안 점막으로 시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 눈 밑 지방을 이용해 동안의 상징인 눈 밑 애교살을 만들 수도 있다.

| 35세 이상 |
“노화는 이미 시작됐다”

30대 중반 이후부터는 피부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눈꺼풀이 처지기 시작한다. 특히 볼이 처지기 시작하면 팔자주름이 깊어지게 마련인데 이는 노안의 지름길이다. 보다 근본적인 치료책이 필요한 시기다.
·주요 수술 부위: 눈꺼풀, 볼, 팔자주름
·주요 수술명: 파워리프트, 눈썹거상술

1 파워리프트 파워리프트술은 기존 안면거상술의 흉터와 부기 등을 보완한 수술 기법으로 강력한 주름 제거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처진 피부를 잡아당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스마스층을 분리 제거해 피부 처짐의 근본 원인을 해결한다. 한 번의 수술만으로도 깊게 파인 팔자주름과 처진 턱 선이 올라붙으며, 축적된 지방층을 제거해 V라인까지 되찾아준다. 수술 후 1주일이 지나면 부기가 어느 정도 가라앉으며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헤어라인 뒤쪽으로 최소 절개를 하므로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주로 30~40대 배우들이 많이 해 병원 내에서는 연예인 리프팅으로 불리기도 한다.
2 눈썹거상술 처진 눈꺼풀로 인해 쌍꺼풀이 작아지거나 시야가 좁아지기 시작했다면 눈꺼풀을 적정량 절제해 들어 올리는 눈썹거상술을 고려할 만하다. 이 수술은 눈썹 안으로 최소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으며, 눈을 뜨기 위해 사용하던 이마 근육을 잡아주기 때문에 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