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WHAT TO BUY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똑똑하게 쇼핑하는 노하우

기획 한혜선 기자 사진 문형일 기자|| ■ 제품협찬&문의 단오진(031-704-2371 www.danozeen.com) 세코 BBS워킹머신(032-681-8586) (주)현대가전업(032-555-2234~6) ■ 자료제공&문의 (주)자음과모음(02-324-2347 www.jamo21.net)

2009. 12. 23

10년 젊어 보이는 셀프 염색
단오진 염색제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칠흑같이 검고 윤기 나는 머릿결은 ‘동안 피부’못지않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의 상징이다. 요즘 환경오염과 각종 독성물질 때문에 때 아닌 흰머리로 걱정하는 20~30대가 늘고 있다. 처음에는 새치이겠거니 하고 넘기지만 점차 흰 머리카락 수가 늘어나면서 근심은 커진다. 아직까지 흰머리에 대한 해결책은 염색약이 유일한데 한번 염색을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 상태가 나빠지는 단점이 있다. 염색을 할 때는 자극성 약한 염색제를 사용해 머리카락을 보호한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염색제, 단오진
‘단오진 염색제’는 머리에 바르고 1분에서 5분 정도 있으면 골고루 염색이 잘되고 암모니아가 들어 있지 않아 독한 냄새 걱정도 없다. 헤나·홍화 등 특허 받은 한방성분과 비타민 C·E 캡슐, 실크케라틴 성분이 함유돼 모발에 영양을 주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구성에 포함된 실크 리큐어는 내추럴 실크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어 파마나 드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을 보호한다. 염색약과 섞어 사용하거나 염색 후 드라이 전에 발라도 좋다. 염모제 40g, 산화제 40g, 실크 리큐어 3ml 2개, 비닐장갑, 가운 1세트 포함된 1박스 1만7천원. 현재 현대홈쇼핑 염색제 부문 판매 1위 제품이다.

Expert Say
“잦은 파마와 드라이, 자외선으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된 분에게 추천해요. 푸석한 모발을 염색할 때 따로 앰풀을 섞어 사용했었는데, 단오진은 실크 리큐어가 세트에 포함돼 있어 편리해요. 한방재료로 만들어 염색 후에도 머릿결이 상하지 않고 오히려 부드러워져요.” 헤어 디자이너 인토끼(헤어숍 ‘시오장’)



단오진 염색제 사용방법
1제와 2제를 1:1 비율로 짠 다음 머리카락 구석구석 골고루 바르고, 1~5분 기다린다. 물로 충분히 헹군다. 실큐 리큐어를 모발 끝부터 골고루 바르고 모발을 말린다. 염색 적정온도는 24~30℃이지만 실내 온도나 모발 상태에 따라 염색 색상 차이가 있다.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더하고 싶다면 염색제에 실크 리큐어를 한 방울 섞은 후 바르고, 일반 염색시간보다 3분 더 기다린다.

단오진 인기 염색제 색상
▼ 흑갈색
한국인 머리카락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다. 전체 머리카락에 흰머리가 30% 이상일 때 새치커버용으로 사용한다.
▼ 자연갈색(2N Natural Brown)
모발 색상이 밝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새치머리가 조금 있어 자연스러운 커버를 원하는 이들에게 알맞다.
▼ 흑색(1N Black)
세련된 블랙 컬러를 원하는 이들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남성에게 인기가 많다.

추운 겨울, 집에서 걷자!
세코 BBS워킹머신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달리기보다 건강에 좋은 걷기
걷기와 달리기 중 어느 것이 건강에 더 유익할까? 달리기와 걷기 모두 유산소 운동으로 모두 체력향상, 체지방 감소, 신진 대사 상승 등의 효과가 있다. 하지만 달리기는 양발이 모두 지면에 떨어지는 순간이 있어 허리·엉덩이·발목 부분에 충격이 가해져 관절이나 근육을 다칠 수 있다. 반면 걷기는 저충격 운동이라 부상 가능성이 적다는 것이 장점.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 뚱뚱한 사람, 만성 질환자, 노인, 혈압이 높거나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달리기보다 걷기가 적합하다. 달리기가 걷기에 비해 단위 시간당 소모되는 칼로리가 배 가까이 되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 생각하면 오산. 탄수화물 대비 지방 소비량을 기준으로 할 때 워킹이 더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걷는 것이 효과적일까? 요즘은 큰 보폭으로 빠르게 걷는 파워워킹보다는 천천히 걷는 스포츠워킹이 인기다. 스포츠 워킹은 딛는 발의 뒤꿈치에서 시작해 발가락까지 땅에 닿으면서 발 앞쪽의 추진력을 이용해 시속 4.5km의 느린 스피드로 움직이는 것. 스포츠워킹은 일반 걷기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보폭이 10cm 더 넓다. 보폭이 넓어지면서 운동량이 커지고,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등 하체 근육이 고르게 발달된다. 자신에게 맞는 보폭을 알고 싶다면, 자신의 키에서 100을 뺀다. 키가 160cm라면 걸을 때 보폭은 60cm가 적당하다. 스포츠워킹을 할 때는 10cm를 더한 70cm가 효과적. 스포츠워킹은 혈액순환을 돕고 근력이 강화되며 자세도 바르게 교정할 수 있다. 평소 걸음걸이보다 10cm가량 보폭이 넓어지면서 딛는 발과 지면이 이루는 각도가 30도까지 커지기 때문에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스포츠워킹으로 건강해지려면 바른 자세로 꾸준하게 걸어야 한다. 겨울철 날씨가 춥다거나 눈·비 때문에 운동하기 쉽지 않을 때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실내에서 하는 건강한 워킹
세코 BBS워킹머신
7도의 경사로 운동효과를 높인 워킹머신. 속도는 0.5km부터 6km까지 55단계로 조절가능하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접이식이라 사용 후 보관이 편하다. 24kg 무게로 가볍고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가능하다. 걸음걸이 교정에 도움이 되는 워킹라인이 있으며, 걸음수·시간·칼로리·속도를 확인하며 운동할 수 있는 계기판이 장착돼 있다. 정지 시 혹은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에 대비한 안정장치가 있다.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한다. 29만9천원.
1 16cm×16cm LCD 계기판은 시간·칼로리·속도를 표시해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으며, 만보기 기능이 있어 걸음수가 카운트된다. 모드 버튼을 누를 때마다 걸음수, 시간, 칼로리 순서대로 램프에 불이 켜져 쉽게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다.
2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을 수 있어 좁은 공간에 보관할 수 있다. 무게가 24kg로 가벼워 이동이 편하다.
3 안전핀 분리 시 기계가 바로 정지된다. 걷다가 넘어지는 등 위급 상황 시 안전핀을 빼면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된다.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힘 좋고 기능 다양한 스마트 주방가전
현대 멀티 소이믹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똑똑한 주부들은 다 안다! 좋은 믹서 고르는 방법
▼ 견고하고 내구성이 우수한 것
본체·칼날·뚜껑 등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만든 제품을 고른다. 가벼운 플라스틱보다 유리나 묵직한 플라스틱 제품이 견고하다. 칼날이 날렵해야 분쇄가 잘되므로 칼끝을 꼼꼼하게 살핀다.
▼ 모터 출력 확인
과일과 채소는 물론 곡식이나 얼음 등 단단한 재료를 갈려면 출력 높은 모터가 있는 믹서를 선택한다. 모터과열방지 센서가 있으면 과도하게 작동 시 전력이 자동 차단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활용도 높은 믹서
조리법에 따라 칼날을 달리 사용하면 요리가 편해진다. 멸치가루 등 천연조미료를 만들려면 분쇄력이 좋은 칼날, 즙을 만들려면 착즙 칼날, 채소를 다지려면 커팅 칼날을 사용하는 것이 알맞다. 칼날 모양이 다양할수록 믹서 활용도가 높다.
▼ 세척이 쉬운 것
믹서는 사용 후 깨끗하게 씻어두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을 분리해 사이에 낀 음식물을 청소하고, 파인 홈 구석구석에 끼인 이물질을 제거한다. 칼날이 분리되고 파인 홈이 적어야 세척이 쉽다.

현대 멀티 소이믹
믹서·분쇄 기능은 물론 두부·두유·녹즙 만들기 기능이 있다. 3000cc의 양을 빠르게 분쇄해 즙을 낼 수 있으며, 딱딱한 재료도 곱고 미세하게 갈아준다. 분쇄·착즙·커트 등 3가지 칼날이 있어 조리 방법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칼날은 탈부착이 용이해 세척이 간편하다. 구성은 본체와 미세착즙망, 3종 칼날(분쇄날·착즙날·커트날). 두부 20모를 만들 수 있는 거름천과 두부틀, 두부응고제가 포함돼 있다. 현대홈쇼핑에서 구입가능하다. 가격 12만8천원.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현대 멀티 소이믹 200% 활용법
▼ 두부·두유 만들기
미세착즙망이 있어 콩을 갈면 콩비지는 착즙망에 남고, 콩 원액만 분리된다. 콩 원액에 응고제를 넣어 틀에 굳히면 영양만점 홈메이드 두부가 완성된다.
▼ 딱딱한 재료 쉽게 갈기
곡물·얼음 같은 딱딱한 재료도 곱고 미세하게 분쇄된다. 다시마·새우 등을 가루 내고, 슬러시·팥빙수 등도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 신선한 녹즙 한 잔~
착즙날이 있어 쉽고 빠르게 몸에 좋은 녹즙을 만들 수 있다. 찌꺼기가 미세착즙망에 걸러져 목넘김이 부드럽다.

User Comment
손쉽게 고소한 두부를 만들었어요~
“거름망에 콩비지를 거르고 콩물을 따로 밭을 수 있어 두부와 두유, 콩국수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직접 만들어 안전하고 가족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좋아요.” 블로거 탱이엄마(blog.naver.com/naibber09)

단단한 채소도 쉽게 갈려요
“믹서는 무엇보다 분쇄력이 중요해요. 현대 멀티 소이믹은 딱딱한 재료도 곱고 미세하게 갈려 조리하기가 편해졌어요. 분쇄날·착즙날·커트날 기능이 있는 3가지 칼날이 있어 요리에 맞춰 골라 사용할 수 있어요.” 문인영(푸드 스타일리스트)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
자음과모음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좋아하는 과학자가 직접 설명해주는 책

지금은 세상에 없지만 큰 업적을 남기며 지금까지도 기억되고 있는 과학자들을 만날 수 있다면? (주)자음과모음 출판사에서 만든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책은 퀴리부인, 다윈 등 과학자가 등장, 선생님이 되어 방사능과 진화론 등 자신과 관련된 과학 원리를 쉽게 설명한다. 과학자들이 친근하게 느껴지며,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1백권 시리즈로 구성돼 있으며, 각 권마다 하나의 과학원리를 소개한다. 현직 교수와 교사들이 직접 집필했으며, 저자들과 현직교사의 감수를 받아 오류와 부족한 부분을 수정했다. ‘페르미가 들려주는 핵분열, 핵융합 이야기’ ‘다윈이 들려주는 진화론 이야기’ ‘베게너가 들려주는 대륙이동 이야기’ ‘호킹이 들려주는 빅뱅우주 이야기’ ‘퀴리부인이 들려주는 방사능 이야기’는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로, ‘돌턴이 들려주는 원자 이야기’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선정도서로 뽑혔다. 대형서점과 현대홈쇼핑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Reader Review

믿고 살 수 있는 홈쇼핑 베스트셀러 제품


▼ 과학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책마다 과학자들이 등장해 자신의 이론을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쉬웠어요. 각 권마다 이론 하나가 자세하게 설명돼 있어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ID yellowjay)
▼ 과학 이론이 머리에 쏙쏙~
“과학원리를 쉽게 풀어 설명해 술술 읽혀요. 암기 위주가 아니라 그림과 설명을 보면서 이해하니 지루하게만 생각했던 과학 이론이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ID sataehee)
▼ 그림 설명이 재밌어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에요. 학교 때 배운 과학 이론이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돼 있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ID cinquefoil)
▼ 진화와 변화 차이 배웠어요
“‘다윈이 들려주는 진화론’ 이야기 책에서 인상 깊게 읽은 부분은 기린 목에 관한 내용이에요. 라마르크는 목이 짧은 기린들이 목이 긴 기린으로 변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윈은 목이 짧은 기린은 모두 죽고 목이 긴 기린만 살아남았다는 자연선택설을 이야기해요. 이 책을 읽고 진화와 변화의 차이점을 알게 됐어요.” (ID biensh)
▼ 어른이 읽어도 재밌어요
“유전과학·줄기세포·복제 등 최근에 등장하는 과학 이슈들의 가장 기초적인 지식은 멘델의 유전법칙 아닐까요? 어린 학생에게 맞춰 자세하고 쉽게 설명돼 있는 ‘11일간의 재미있는 멘델과의 수업’은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었어요. 유전법칙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통계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ID jinwoo51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