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김진경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08. 08. 13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원두커피 찌꺼기를 냄비나 프라이팬에 넣고 적당량의 물과 함께 살짝 끓이면 냄새와 기름때가 싹~ 제거돼요. 김치를 담아놨던 밀폐용기나, 샐러드를 버무려 기름기가 있는 볼 등을 세척할 때도 원두커피 찌꺼기와 물을 조금 부으면 손쉽게 닦을 수 있어요.
서울시 노원구 중계본동 강지영

여름이 되면 더욱 기승을 부리는 바퀴벌레를 말끔히 퇴치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삶은 달걀노른자와 붕산을 1:1 비율로 섞어 50원짜리 동전 크기로 만든 후 싱크대, 소파, 옷장 밑 등 군데군데 놔두면 된답니다. 붕산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피부에 직접 닿으면 해로울 수 있으니 꼭 비닐장갑을 끼고 사용하세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문정해

손을 부드럽고 보송보송하게 가꾸고 싶다면 설탕을 활용해보세요. 한 번 쓸 분량의 핸드크림과 설탕 한 스푼을 고루 섞어서 손 전체에 바르면 보습효과가 오래가고 피부가 고와진답니다.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3가 김보연



선풍기의 앞쪽 안전살에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2~3방울 묻힌 리본 끈을 단 후 선풍기를 가동시키면 방 안에 은은한 아로마 향이 퍼져요. 쾨쾨한 냄새가 나는 여름철에 집 안 냄새를 없앨 수 있고,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좋아요.
인천시 부평구 부개2동 우찬주

바삭바삭하고 고소한 맛의 튀김을 만들고 싶다면 튀김반죽을 할때 물 대신 맥주를 넣어보세요. 맥주의 기포가 반죽을 부풀리는 역할을 해 잘 튀겨지고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어요. 생선튀김이나 돈가스 등 튀김 요리라면 모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2동 한교화
치약에는 누런 치아를 하얗게 되돌리는 미백 성분이 들어 있어 청소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이에요. 가구가 오래돼 탈색되거나 찌든 때가 묻었을 때, 마룻바닥에 노란 얼룩이 생겼을 때 부드러운 헝겊에 치약을 묻혀 문질러 닦은 후 물걸레질하면 깨끗해져요.
서울시 마포구 성산2동 김복순

닦기 힘든 방충망을 청소할 때는 마른 신문을 방충망 뒤쪽에 붙이고, 진공청소기로 방충망 앞쪽을 빨아들여보세요. 바깥쪽 방충망에 묻어 있는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광주시 서구 쌍촌동 김정자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펭귄스타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9만원 상당의 펭귄스타 세트는 다양한 크기의 냉동용기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