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성공 스토리

맥스네이쳐 이수영 대표

“천연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세요”

기획·강현숙 기자 / 글·박태전‘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2006. 11. 21

해양식물 추출물이 함유된 스킨케어 브랜드 ‘아스타잔Q’를 만든 맥스네이쳐 이수영 대표를 만나 화장품 개발 뒷얘기와 가을철 피부관리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맥스네이쳐 이수영 대표

미백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 성분이 든 화장품을 만든 맥스네이쳐 이수영 대표. 메이크업 전문가로 왕성한 활동을 벌이던 그는 천연 스킨케어 브랜드 대표로 인생의 2막을 열었다.
이 대표는 어학연수차 떠난 미국에서 우연한 기회에 특수분장과 메이크업을 배우게 됐다고 한다. 한국에 돌아와 메이크업 전문가로 일하면서 메이크업 회사인 ‘메이크업 갤러리’를 차렸다. 연예인 메이크업과 웨딩 메이크업 전문가로 입지를 다진 그는 대학에서 색채학을 강의하고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운영위원으로 일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해왔다.
메이크업 전문가로 이름을 알리던 이 대표가 화장품과 인연을 맺게 된 건 색조화장품 회사에서 컬러를 자문해주면서부터. 그 인연으로 수입 화장품 사업을 시작했는데, 초반에는 부도를 맞아 미국으로 도피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고 한다. ‘긍정적으로, 낙천적으로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자’라는 신념을 가진 그는 부도를 극복하고 병원과 에스테틱 컨설팅을 하는 회사의 대표를 맡고 병원 전용 화장품을 개발하게 됐다. 그 후 국내외 화장품 박람회, 디자인 박람회 등을 다니며 화장품 품질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면서 천연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만드는 맥스네이쳐의 대표 자리까지 맡게 됐다.
“맥스네이쳐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아스타잔Q’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을 이용한 화장품이에요. 해양식물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은 항산화·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천연 물질로 피부조직을 보호하고 피부 염증이나 자극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화장품 원료로 많이 쓰이고 있지요.”
아스타잔틴을 원료로 만든 아스타잔Q는 포어 비타민 크림, 올 데이 롱 크림, 화이트닝 · 링클 더블 에너자이징 세럼, 모공 수축 매트 타이트닝 스킨, 아쿠아 딥 클린징 오일, 히아루로닉 에시드 마스크로 구성돼 있으며 웰빙미 홈페이지(www.wellbeingme. com)에서 판매한다. 최근 인도에 수출건이 계약되었고, 미국·일본·중국에 수출이 추진 중이라고 한다.
“30여 종의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중이에요.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쌩얼’에 대한 관심이 높은만큼, 앞으로 피부 자체를 건강하고 예쁘게 바꿔주는 화장품을 만들고 싶어요.”
뷰티 전문가 이수영 대표가 일러주는 가을철 피부관리 노하우
자외선은 피부의 노화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주범. 맨얼굴에 자신이 있다고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하면 피부는 금세 거칠어진다. 건강한 피부라도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고 피부 톤이 어두워진다. 가을에는 날씨가 선선해 외출하는 일이 잦고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도 길어지게 마련.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 자외선 차단제는 아침 외출 전, 점심, 오후 등 하루에 세 번 정도 덧발라주는 게 효과적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