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인터넷 추천사이트

신문·방송보다 더 빠르고 알찬 소식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45

■ 기획·최호열 기자 ■ 글·박윤희

2003. 09. 02

똑같은 소식을 시간마다 반복하는 텔레비전 뉴스나 하루 지난 소식을 전해주는 신문에 더는 의지하지 말자. 인터넷에 접속하면 빠르고 생생한 뉴스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한 알짜 정보만 쏙쏙 골라 볼 수 있다. 게다가 배꼽을 쥐게 하고 속이 시원해지는 엽기 뉴스까지, 세상 소식을 한층 넓게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총정리.

신문·방송보다 더 빠르고 알찬 소식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45

프레시안 www.pressian.com‘관점이 있는 뉴스’를 표방한 인터넷 뉴스사이트. 전문성, 심층성을 갖춘 온라인 대안 언론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세계, 경제, 정치, 문화, 미디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다양한 뉴스를 서비스한다. ‘김민웅의 반전주장’ ‘신영복의 고전강독’ ‘김창룡의 미디어 비평’ 등의 흥미로운 특별기획도 마련돼 있다.
오마이뉴스 www.ohmynews.com사회, 문화, 정치, 여성, 여행 등으로 다양하게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전국 뉴스게릴라들이 매일 새로운 소식을 전해준다. 유라시아, 중앙아시아 등의 세계여행기가 연재되고, 풍자무협소설 <전사의 후예>, 역사소설 <홍경래의 난> 등이 연재돼 뉴스 이외에도 다양한 읽을거리를 선보인다.
딴지일보 www.ddanzi.com‘우끼고 자빠진 각종 사회 비리에 처절한 똥침을 날리는 것’을 임무로 삼는다는 패러디 신문. 사회, 정치에 대한 포복절도할 풍자기사와 함께 ‘묻지마’ ‘육남매’ ‘뽀닥일기’ ‘니뽕’ 등의 온라인 만화도 연재한다. 남로당, 관광청, 딴지몰, 여행명품관, 모바일&방송국 등의 연계 사이트도 유용한 정보와 웃음을 선물한다.
카툰저널 뉴스툰 www.newstoon.net전국시사만화작가회의에서 운영하는 시사만화 전문 사이트. ‘박시백의 그림세상’ ‘미노의 깍두기일기’ ‘김경수의 치킨런’ 등 작가별로 시사만평 코너를 만들어 다양한 카툰의 세계를 선보인다. ‘포토샵 삶아먹기’ ‘장승태의 카툰교실’ 등 유익한 강좌도 마련돼 있다.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정치, 국제, 사회, 경제, 문화, 연예, 스포츠 등 각 분야의 뉴스를 빠르게 전달하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 광주, 부산, 제주 등 지역별 뉴스 검색도 가능하다. 시사 뉴스 이외에도 건강, 취업, 운세, 비즈센터 등의 콘텐츠를 구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서프라이즈 www.seoprise.com‘진짜 칼럼주의’를 표방한 인터넷 정치칼럼리스트들의 정치평론 사이트. 서영석의 ‘삐딱뷰 정치칼럼’ 김동렬의 ‘박력의 정치칼럼’ 민경진의 ‘테크노 정치칼럼’ 등 칼럼리스트별 섹션 구성을 했다. ‘베스트정치’ ‘노짱토론방’ ‘글로벌정치’ ‘가면무도회’ 등의 게시판도 운영한다.

신문·방송보다 더 빠르고 알찬 소식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45

크레지오 www.crezio.com음악, 영화, 오락, 생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방송 사이트. 온라인 영화관 코너는 일반영화관, 독립영화관, 성인전용관으로 나누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한다. 최신 영화, 음악, 비디오 관련 정보검색도 가능하다. 인기 드라마의 제작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도 온라인 상영한다.
고스트스테이션 www.ghoststation.co.kr고스트방송국, 인디뮤직, 도플갱어, 점술의 달인, 고스영화관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고스영화관’에서는 코미디, 공포, SF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하고, ‘고스빨강관’에서는 <내사랑 싸가지> <불타는 장작개비> 등의 에로영화도 볼 수 있다. 가수 신해철, 썩브라더스 등의 생방송도 청취할 수 있다.
NGTV www.ngtv.net‘실수가 세상을 만든다’를 모토로 상업광고 엔지(No Good) 장면만 모아 온라인 상영하는 인터넷 방송 사이트. ‘CFNG’ ‘촬영스케치’ ‘CF갖고놀기’ ‘CF패러디’ ‘영화예고편’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영화예고편을 클릭하면 최근 상영중인 신작 영화의 다양한 예고편과 만날 수 있다.
콘피아 www.conpia.com방송, 영화, 애니, 만화, 퀴즈, 게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영화 코너를 클릭하면 ‘공포&스릴러’ ‘액션’ ‘코미디’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유료로 볼 수 있다. 인터넷 영화 관람료는 1천∼2천원선. 1주일, 1개월별로 콘피아 정액권을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편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스스로넷 www.ssro.net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인터넷 방송국. 뉴스, TV, 라디오, 미디어아카데미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온라인 상영하는 영화관도 마련돼 있다. 뉴스코너에서는 청소년 관련 다양한 뉴스거리도 제공한다.
e컬쳐 www.eculture.co.kr한국의 민속놀이, 전통축제 등 우리 고유의 문화만을 엄선해 소개하는 인터넷 방송국. ‘노래와 춤’ ‘솜씨’ ‘생활’ ‘투어’ ‘태권도’ ‘축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강릉관노가면극 등 일반 TV매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중요무형문화제 작품을 동영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3세계 www.3sege.or.kr7개의 채널에서 라디오, 영상, 독립영화, 사이버갤러리, 뮤직비디오 등을 방송한다. 독립영화채널에서는 <브론즈> <가위> <돼지꿈> 등의 한국독립영화를 상영하고 영상채널에서는 <나의 육체의 환타지> <일상> <검은 새> 등의 영상물을 선보인다.
두밥 www.doobob.com‘웹 라디오’ ‘마이스테이션’ ‘논스탑뮤직’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방송국. 웹 라디오를 클릭하면 각 요일별로 쟈스민의 즐거운 연애전략, 좀비의 락커비즘, 김현준의 재즈아리랑, DJ쩐의 트롯세상 등 다양한 음악 장르와 만날 수 있다. 두밥 웹진을 클릭하면 전세계 음악인들의 최신 정보를 알 수 있다.
디오데오 www.diodeo.com인터넷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를 통해서도 오디오, 비디오 방송을 서비스하는 웹투 모바일 방송국. 비디오 코너를 클릭하면 영화, 다큐, 개인기, 여행, 아기 등을 주제로 한 독특한 영상물과 만날 수 있다. 전문 영상작가의 작품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신변잡기적인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티비원 www.tvone.co.kr방송, 엔터테인먼트로 섹션을 나누고 ‘연예핫라인’ ‘네버엔딩스토리’ ‘멋지군 섹시한걸’ ‘연극’ ‘영화’ ‘콘서트’ ‘댄스’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최신 영화와 연극, 콘서트 장면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신문·방송보다 더 빠르고 알찬 소식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45

웹진 괴물딴지 www.ddangi.com매일 괴물딴지 뉴스를 지정, 괴짜사진과 재미난 동영상 등을 선보인다. ‘귀신’ ‘사후세계’ ‘미스터리’ ‘초현상’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기이한 이야기만을 골라 서비스한다. 여름철 안방에서 더위를 식힐 만한 으스스한 공포 뉴스도 많다.
부꾸 www.bookoo.co.kr‘책 읽는 사람만이 희망이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인터넷 북리뷰 잡지. 문화관광부 ‘전 국민 책읽기운동’ 공식 홈페이지를 겸하고 있다.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이 달에 읽을 만한 책’ 등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국내에서 출간되는 각종 책 정보를 빠르고 알차게 서비스한다.
퓨전매거진 www.fusion-mag.com교육, 컴퓨터&인터넷, 경제&금융, 시사&교양, 여성&생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분야별 다양한 뉴스를 제공한다. 이름별, 카테고리별 잡지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엔진도 마련돼 있다. 매주 각 분야별 10대 뉴스가 링크된다.
뉴스진 www.newszine.co.kr금융, 취업, 복권, 엔터테인먼트, 생활정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 각 전문분야의 뉴스를 전달해주는 인터넷 뉴스 전문 잡지. 종합일간지, 방송, 주간신문, 생활정보신문 등의 주요뉴스가 섹션별로 종합 서비스된다.
컬티즌 www.cultizen.co.kr젊은 문화평론가들의 격론과 각종 문화정보가 오가는 대중문화 전문 미디어. 영화, 음악, 문학, 공연, 미술, 방송 등 대중문화 전 장르를 망라하는 인터넷 미디어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매진 www.imagine.or.kr엔터테인먼트, 헬스 라이프, 스카이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된 여성전문 웹진. 엔터테인먼트를 클릭하면 각종 종이접기를 배울 수 있고, 요즘 유행하는 만화, 책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요리, 비키니 수영복 등 패션과 생활에 관련된 정보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
사탕발림 www.sugarspray.com칼럼리스트 이명석이 운영하는 대중문화 전문 웹진. 스프레이, 호텔, 사진, 요리, DIY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다. 요리 코너를 클릭하면 ‘꽃잎 라떼’ ‘팬 케이크의 두 얼굴’ 등 그만의 감각적인 요리가 소개된다. 여행이야기, 음악이야기 등 풍부한 감수성으로 꾸민 이야기가 마련돼 있다.
스토리문학관 www.storye.com기성작가 및 네티즌의 사이버 순수문학 웹진. ‘순수문학’ ‘초대작가의 방’ ‘이 달의 작품’ 등으로 섹션을 구성했다. 네티즌이면 누구나 소설, 시, 수필, 희곡 등의 문학작품을 온라인 상에 발표할 수 있고,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평도 들을 수 있다.
달팽이 www.dalpang2.net책, 만화, 영화, 음악 관련 정보를 담은 문화 웹진. ‘달팽이’ ‘시선집중’ ‘이야기상자’ ‘삶의 향기’ ‘와글와글’ ‘내가 본 세상’ ‘사진으로 본 세상’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삶의 향기’ 코너를 클릭하면 평범하지만 사람 냄새나는 작은 에세이와 만날 수 있다.
이미지프레스 www.imagepress.net다큐멘터리 사진가 집단이 만든 사진 전문 웹진. 사진가, 갤러리, 사이트리뷰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긴장감이 감도는 사건 현장사진에서부터 전쟁, 세계의 도시 표정 등을 담은 다양한 다큐멘터리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신문·방송보다 더 빠르고 알찬 소식 전해주는 뉴스&미디어 사이트 45

파인드올 www.findall.co.kr벼룩시장신문, 상품직거래, 부동산, 자동차, 취업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 각종 생활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한다. 인터넷상에서 부동산, 자동차, 구인&구직 줄광고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을 비롯해 수원, 속초, 군산 등 각 지역의 벼룩신문 내용 검색도 할 수 있다.
교차로 www.kcr.co.kr교차로신문, 인터넷광고, 아름다운 사회, 도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세무, 성형에 관한 무료 상담코너를 운영하고 이사역경매 무료견적서비스도 실시한다. 각 지역별 교차로신문 줄기사 검색이 가능하다.
가로수닷컴 www.garosu.com신문가로수, 구인, 구직, 부동산, 자동차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자동차, 부동산 등의 매물정보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신문가로수 코너를 클릭하면 각 지역별 줄광고 검색 및 줄광고 신청, 박스광고 신청 등을 온라인상에서 할 수 있다.
파인드굿 www.findgood.co.kr각종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인터넷 생활정보신문. 구인&구직, 자동차, 컴퓨터, 창업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다. 전화번호찾기, 우편번호찾기, 지도찾기 등의 다양한 생활정보도 서비스한다. 생활법률, 재테크상식, 맛자랑멋자랑 등의 콘텐츠도 참고할 만하다.
화제신문 www.tel9000.co.kr생활용품, 생활도우미, 통신&컴퓨터, 부동산, 자동차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취업속보가 실시간 서비스되고 사이버장터에서는 자동차, 오토바이, 컴퓨터 등이 저가에 거래된다. 정보마당을 클릭하면 청소년 및 생활법률 관련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달구지21 www.dalguji21.com중고차코너, 신차코너, 안전운전과정비, 자동차여행 및 렌트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자동차 종합정보신문. 경차, 소형차, 트럭, 수입차, 승합차 등의 중고매물 검색이 지역별로 가능하다.
번영로 www.byr.co.kr인터넷매물, 번영로신문, 의학칼럼, 문화공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생활정보신문. 부동산, 자동차, 각종 생활용품 등의 매물 검색이 지역별로 가능하고 인터넷상에서 줄광고 등록도 가능하다. 의학칼럼 코너를 클릭하면 지역별 병원정보, 한방병원, 각종 클리닉센터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이장터 www.izangter.net상가정보, 장터, 요리, 웹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지역정보지. 서울, 부산, 대구 등 지역별 상가검색이 가능하다. 학원, 병원, 슈퍼마켓 등 업종별 상가검색도 할 수 있다. 꿈풀이 코너를 클릭하면 심심풀이로 다양한 꿈 해석도 해볼 수 있다.
오케이올닷컴 www.okall.com자동차, 부동산, 소문난집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인터넷 생활정보신문. 애견백화점을 클릭하면 애견직거래장터에서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를 사고 팔 수 있다. 이삿짐, 택배 관련 정보도 서비스하고 구인, 구직정보도 제공한다.
한밭생활 www.hanvat.co.kr대전지역 인터넷 생활정보신문. 생활용품, 자동차, 부동산, 구인&구직, 문화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부동산 코너를 클릭하면 요즘 뜨고 있는 아파트, 원룸, 상가, 공장, 토지, 임야 등의 검색이 가능하고 인터넷상에서 원하는 매물을 내놓을 수 있다. 문화마당을 클릭하면 대전지역 문화 소식도 한눈에 알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