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aste good

즉석 수프의 재발견

간편하게 한 끼 식사

진행·이진이 프리랜서 | 사진·현일수 기자

2013. 05. 08

즉석 수프의 재발견


뜨거운 물을 붓거나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 수프는 아침식사로, 스파게티나 리소토 등의 소스로 활용할 수 있어 인기다. 옥수수, 단호박, 브로콜리 등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 아이 간식으로도 좋다.

즉석 수프의 재발견


CJ제일제당 프레시안 브로콜리 치즈스프 160g 2천1백원
브로콜리와 치즈의 깊고 풍부한 맛이 난다. 신선한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수프 정통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 맛이 부드럽고, 냉장 유통해 신선함이 살아 있다. 전자레인지에서 1분간 데워 먹는다.
Review 수프의 풍미가 진하고 건더기의 씹히는 맛이 생생하다. 브로콜리보다 치즈 맛이 강한 편. 스파게티 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청정원 우리쌀 컵스프 콘크림 20g×3개 2천4백원
물에 잘 녹는 호화 쌀가루를 사용해 가루가 뭉치지 않고 금방 녹으며 식이섬유와 칼슘 등의 영양 성분을 함유했다. 가루를 컵에 넣고 뜨거운 물만 부으면 완성.
Review 통조림 옥수수 맛과 비슷하고 단맛이 강해 아이들이 좋아할 듯.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스낵이나 크래커와 같이 먹어도 맛있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샘표 폰타나 단호박 · 옥수수 수프 30g 1천원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과 고소한 옥수수가 어우러져 전통적인 진한 수프 맛을 즐길 수 있다. 물 또는 우유와 섞어 2분 정도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가열한다.
Review 수프의 향과 맛은 진하고 단호박 건더기가 생생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다. 맛이 구수하며 옥수수 뻥튀기의 맛과 흡사하다. 담백한 빵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한국에스비식품 컵스 양송이 스프 12g×12개 3천5백원
버섯의 맛과 향이 강한 부드러운 수프로 양송이버섯의 식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저은 후 1분 후 먹는다.
Review 버섯 맛이 진하고 고소하며 건더기가 있어 씹히는 맛이 좋다. 농도가 묽어 빵을 적셔 먹어도 맛있다. 소량의 크림 또는 우유를 더하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즉석 수프의 재발견


풀무원 클램차우더 생스프 200g×3개 6천8백원
수프를 냉장 유통해 신선하며,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진한 정통 크림수프 맛이다. 끓는 물에 봉지째 넣어 3~4분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 1~2분 데운다.
Review 버섯 맛은 강하지만 조개 맛은 그리 강하지 않다. 크리미한 정통 보스턴 클램차우더와 비교했을 때 가벼운 맛이지만 부드럽고 짜지 않아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오뚜기 컵스프 포테이토 크림 18g×3개 2천4백원
담백하게 구운 감자 맛과 풍부한 치즈 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부드럽다. 뜨거운 물을 부어 바로 먹는다.
Review 감자 맛은 진하고 농도가 묽어 아침에 간편하게 마시기에 적당하다. 핸드믹서로 한 번 더 갈아 프랑스풍의 차가운 감자수프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쟈뎅 포타제 스프인컵 치즈크림 스프 20g×10개 8천원
부드러운 체다치즈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치즈크림의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저은 다음 1분 후에 먹는다.
Review 다른 제품에 비해 묽어서 마시기에 좋다. 치즈맛이 강해 리소토를 만들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약간의 채소와 볶은 소고기를 더하면 쇠고기치즈스튜처럼 즐길 수 있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즉석 수프의 재발견


농심 보노 콘스프 18.6g×3개 2천8백원대
홋카이도 보노 전용 농장에서 자라는 슈퍼스위트콘을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다. 바삭한 수제 크루통이 들어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저은 다음 15초 후 먹는다.
Review 옥수수 맛이 진하고 부드러우며 농도는 마시기에 적당하다.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수프로 샌드위치와 같이 먹거나 빵을 찍어 먹으면 잘 어울린다.
맛 ★★★ 편리성 ★★★ 건더기 ★★★ 활용도 ★★★

제품협찬·CJ제일제당(080-850-2000) 청정원(080-019-9119) 샘표(080-996-7777) 한국에스비식품(080-232-9872) 오뚜기(080-024-2311) 풀무원(080-022-0085) 농심(080-023-5181) 쟈뎅(02-546-3881)
요리·문인영 김가영
어시스트·구희재 인턴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