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에는 피부미용에 꼭 필요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가득하다. 특히 햇빛을 많이 받아 황색빛을 내는 늙은호박에는 노화를 막는 항산화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또 호박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고, 기미를 예방하는 미백효과가 있다. 피부단백질인 콜라겐을 합성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엘라스틴을 보호해 잔주름을 예방한다. 이 밖에도 호박에 많은 식이섬유 펙틴은 신진대사를 도와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만든다.
피부를 젊고 생기있게~ 늙은호박꿀팩
노화를 막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킨다. 수분을 배출하는 효능이 뛰어나 부은 얼굴에도 효과가 있다.
재료 호박액(늙은호박 ½통, 청주 200ml, 생수 적당량) 3큰술, 꿀 2큰술
만드는 법
1 늙은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토막내 냄비에 담고 물을 부은 뒤 청주를 넣어 푹 삶는다.
2 삶은 호박을 체에 거른 뒤, 거른 물을 다시 끓여 조청 형태의 호박액을 만든다.
3 ②의 호박액 3큰술에 꿀을 넣어 섞는다.
4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③을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덧바른다.
5 15~20분 뒤 떼어내고 깨끗이 헹궈낸다.
거친 피부를 맑고 매끄럽게~ 단호박꿀우유팩
비타민 A가 풍부해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고 맑게 한다.
재료 단호박 50g, 꿀 1작은술, 우유 1작은술, 밀가루 1작은술
만드는 법
1 단호박을 강판이나 믹서로 곱게 간다.
2 곱게 간 단호박에 꿀과 우유,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3 얼굴과 목에 ②를 고루 펴바르고 비닐랩을 씌워 흡수가 잘 되게 한다.
4 15~20분 뒤 떼어내고 깨끗이 헹궈 마무리한다.
부은 얼굴에 효과적! 단호박숯가루팩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푸석하고 부기가 잘 빠지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다.
재료 단호박 삶은 물 2작은술, 숯가루 2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밀가루 2큰술
만드는 법
1 단호박에 물을 붓고 푹 삶아 거즈로 걸러낸다.
2 단호박 삶은 물에 숯가루와 레몬즙, 밀가루를 섞는다.
3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②를 펴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덧바른다.
4 15~20분 뒤 충분히 헹구고, 토너와 크림을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