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천연미용법222

피부 타입별 천연팩

영양만점 스킨푸드~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09. 01

건성피부
피부 타입별 천연팩

황토꿀팩
황토가루에 꿀과 올리브오일을 섞으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할 수 있다.
재료 황토가루 2큰술, 꿀·올리브오일 1작은술씩, 생수 약간
만드는 법 볼에 황토가루, 꿀, 올리브오일을 넣고 생수를 부어 농도를 맞춘다. 황토가루에 생수만 넣어 개면 3~4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했다가 꿀과 올리브오일을 섞어 사용한다.
사용법 세안한 얼굴에 붓으로 고루 펴바르고 10분 정도 지나면 황토 성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비누로 씻어낸다.

바나나꿀팩
달걀노른자와 꿀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바나나와 해초가루가 피부에 생기를 준다.
재료 바나나 ½개, 달걀노른자 1개 분량, 꿀 1큰술, 해초가루 ½큰술
만드는 법 곱게 으깬 바나나에 달걀노른자와 꿀, 해초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
사용법 클렌징 후 물기를 제거한 얼굴에 팩을 바르고 가제를 덮는다. 10분 정도 지나면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요구르트꿀팩
영양소가 풍부하고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주고 노화를 방지한다.
재료 요구르트·레몬즙 3~4방울씩, 꿀 1작은술, 영양크림 적당량
만드는 법 요그루트와 레몬즙, 꿀을 골고루 섞어준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15~20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 한다.

우유오이팩
비타민 B와 C가 풍부해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데 효과적. 멜라닌 색소를 옅게 해 얼굴을 하얗게 만든다.
재료 오이 ½개, 우유 적당량
만드는 법 오이는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간 다음 우유를 같은 비율로 섞어 3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둔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땅기는 듯한 느낌이 들면 물로 씻어낸다.

달걀노른자바나나팩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당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든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피부에 효과적.
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바나나 ½개, 영양크림 1작은술
만드는 법 곱게 으깬 바나나에 달걀노른자와 영양크림을 섞는다.
사용법 세안한 얼굴에 한 번 바르고 가제를 올린 다음 팩을 한 번 더 덧바른다. 팩이 마르면 가제를 떼어내고 깨끗이 씻어낸다.



달걀노른자우유팩
달걀노른자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노화를 막아준다.
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우유 1큰술, 참기름 1~2방울
만드는 법 우유에 달걀노른자와 참기름을 넣고 잘 섞는다.
사용법 얼굴과 목에 가제를 두르고 골고루 펴바른 후 20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피부 타입별 천연팩

녹차달걀팩
달걀노른자에 녹차가루와 꿀을 섞으면 보습성분이 더해져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주고 윤기를 살려준다.
재료 녹차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1개 분량, 꿀 1작은술
만드는 법 볼에 녹차가루와 달걀노른자를 넣어 잘 갠 후 꿀을 섞어준다.
사용법 세안한 얼굴에 팩을 바르고 가제를 덮어둔다. 20분 정도 지난 후 가제를 떼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콩가루팩
콩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재료. 알로에베라와 스쿠알렌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재료 콩가루 2큰술, 알로에베라 1큰술, 스쿠알렌 캡슐 1개(또는 글리세린 1작은술), 물 약간
만드는 법 콩가루에 알로에베라와 스쿠알렌 캡슐을 짜서 넣은 다음 물로 농도를 조절해 팩을 만든다.
사용법 팩을 얼굴에 도톰하게 바르고 20분 정도 뒤에 닦아낸다. 샤워할 때 온몸에 골고루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중성피부

요구르트레몬팩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를 맑고 희게 해준다. 각질제거와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⅓컵,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즙을 섞는다. 재료를 섞을 때는 플라스틱이나 도기로 된 스푼을 사용해야 성분의 변질을 막을 수 있다.
사용법 얼굴에 팩을 바르고 피부가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면 씻어낸다.

요구르트사과팩
피지제거와 피부탄력에 효과적이며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한다.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사과즙 1큰술, 오트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사과를 강판에 갈아 만든 사과즙에 플레인 요구르트와 오트밀가루를 섞는다.
사용법 물에 적신 가제를 얼굴에 올린 뒤 팩을 바르고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 들면 씻어낸다.

요구르트오렌지팩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붉은기가 있는 피부에 좋다.
재료 오렌지즙 1큰술, 해초가루 1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만드는 법 오렌지즙에 해초가루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 만든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팩을 바르고 10분이 지나면 씻어낸다.

우유감자팩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힌다. 가벼운 화상이나 햇볕에 피부가 화끈거릴 때 사용한다.
재료 우유 1큰술, 오이즙 1큰술, 감자즙 1큰술, 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오이와 감자를 갈아 체에 거른다. 오이즙과 감자즙에 우유와 밀가루를 넣어 섞는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팩을 바르고 15분 뒤 씻어낸다.

피부 타입별 천연팩

우유율무팩
항산화 작용을 하며 무기질과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기미와 잡티를 없앤다.
재료 우유 1큰술, 율무가루 1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우유를 중탕해 따뜻하게 데운 다음 율무가루를 넣어 갠다. 여기에 꿀을 섞는다.
사용법 얼굴에 가제를 올린 후 팩을 바르고 20분이 지나면 물로 닦아낸다.

우유밀가루팩
각질제거를 도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며 화이트닝 효과도 있다.
재료 우유 ⅓컵, 밀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우유에 밀가루를 섞어 되직하게 만든다.
사용법 얼굴에 가제를 올린 후 팩을 도톰하게 펴바른다. 밀가루가 어느 정도 마르면 가제를 떼어내고 물로 씻어낸다.

오트밀요구르트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오트밀은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준다. 민감한 피부의 세안제로 사용해도 좋다.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싶다면 야채나 과일즙을 섞어도 좋다.
재료 오트밀·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씩, 꿀 1작은술
만드는 법 오트밀, 플레인 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잘 갠다.
사용법 얼굴에 스팀타월을 올려 모공을 연 후 가제를 깔고 팩을 바른 다음 15~20분 두었다가 씻어낸다.

검은콩미역팩
검은콩에는 산화를 막아주는 사포닌과 이소플라본, 토코페롤(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는다.
재료 검은콩가루 2큰술, 미역 우린 물 3큰술
만드는 법 미역은 깨끗이 씻어서 1시간 정도 물에 담가두고, 검은콩은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살짝 볶아 분말기에 간다. 미역 우린 물과 검은콩가루를 섞는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도톰하게 팩을 펴바르고 15분 두었다가 씻어낸다.

피부 타입별 천연팩

지성·복합성 피부

요구르트딸기팩
비타민 C와 각질을 없애는 과일산이 풍부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모공을 조여준다. 미백에도 효과적.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딸기 3개
만드는 법 딸기를 으깨 즙을 낸 다음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는다.
사용법 눈가에 아이크림을 바른 후 눈을 제외한 얼굴에 팩을 바르고 10~15분 두었다가 닦아낸다.

요구르트당근팩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여드름을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다.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당근 적당량
만드는 법 당근을 믹서에 곱게 간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곱게 간 당근을 넣어가며 원하는 농도를 만든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팩이 마르면 물로 씻어낸다.

우유토마토팩
항균 작용을 하는 토마토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좋다.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블랙 헤드를 제거한다.
재료 우유 2큰술, 토마토 ¼개, 글리세린 3~4방울, 밀가루 2큰술
만드는 법 토마토를 믹서에 곱게 간 다음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사용법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 물로 씻어낸다.

우유파인애플팩
모공 속 피지는 물론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없앤다.
재료 파인애플 과육 1큰술 분량, 우유 2큰술, 해초가루·글리세린 1작은술씩
만드는 법 파인애플은 강판에 갈아 1큰술 분량을 만들고 여기에 나머지 재료를 섞어준다.
사용법 얼굴에 바른 뒤 10~15분 두었다가 팩이 적당히 마르면 씻어낸다.

달걀흰자팩
과다한 피지를 없애고 모공을 조여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준다.
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만드는 법 달걀흰자를 볼에 담아 거품기로 충분히 거품을 낸다.
사용법 거품낸 달걀 흰자를 얼굴에 고루 펴바른 뒤 5~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율무맥반석가루팩
율무는 피부잡티를 없애주고 맥반석은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없애준다.
재료 율무가루·맥반석가루 1큰술씩, 녹차 우린 물 3큰술
만드는 법 율무가루와 맥반석가루를 넣고 녹차 우린 물로 농도를 맞춘다.
사용법 세안 후 팩을 얼굴에 고루 바르고 15~20분 두었다가 씻어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