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독자요청 책속부록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알뜰한 주부방송인 5인 강추!

기획·권소희 기자 / 진행·박태전‘자유기고가’

2006. 10. 24

양희경 ‘건강식 맞춤떡’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명절 때면 지인들에게 웰빙 건강식 맞춤떡을 선물한다는 그는 흑미, 깨, 호박으로 만든 증편과 단자, 찰떡 등으로 만든 떡 세트를 베스트 아이템으로 추천했다. 떡은 너무 달거나 색소가 많이 첨가된 화려한 모양보다는 건강에 좋은 잡곡으로 만든 떡을 고른다.
(주)수라당 수라명품떡 흑미모둠찰떡, 구름떡, 깨찰편, 호박찰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6×3크기로 개별포장되어 있다. 냉동실에 얼려두고 아침식사 대신 먹으면 좋다. 33×25×4 28개 2만8천원.

김창숙 ‘올리브오일 세트’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방송가에서 살림꾼으로 소문난 그가 고른 추석 선물은 실속 있고 건강에도 좋은 올리브오일 세트. 가족 수가 많지 않은 집에 양이 많은 고기나 과일 등의 선물이 들어오면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다. 올리브오일의 경우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아 실용적이라며 강추!
백설올리브유 5호 한번의 압착과정으로 추출한 오일로 맛과 향이 좋은, 산도 1% 이하의 버진 올리브 오일. 500ml×3병 1만원대.

이연경 ‘건어물 종합 세트’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부지런한 살림꾼으로 알려진 그가 추천한 추석 선물은 김, 새우, 멸치 등이 담긴 건어물 종합 세트. 건어물 세트는 두루두루 요긴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누구라도 반기는 선물. 가격대도 적당해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다.
홈플러스 멸치알뜰세트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는 알뜰 세트는 조림과 국물용으로 구성돼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조림용 350g, 국물용 300g 2만원대.

김혜영 ‘유기농 사과’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요리책 ‘김혜영의 싱글벙글 요리’를 펴내기도 했던 베테랑 살림꾼인 그가 준비한 추석 선물은 껍질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사과. 아삭아삭 씹히는 감이 좋은 유기농 사과는 매해 “맛있게 잘 먹었다”는 인사전화를 받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고. 직접 산지로 주문하면 사과박스에 감사편지도 함께 넣어 배송해준다.
참사랑농원 유기농사과 화학비료를 뿌리지 않아 안심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고 당도가 높다. 산지에서 직접 배달해준다. 5kg 3만원, 10kg 6만원.

홍승옥 ‘검정콩 선식’
우리집 베스트 추석 선물

‘찾아라 맛있는 TV’, ‘동물농장’, ‘생방송 투데이’ 등에서 활동 중인 성우 홍승옥이 추천한 올 추석 선물은 몸에 좋고 실속 있는 검정콩 선식. 검은깨와 검은콩, 현미를 섞은 선식은 성인병과 비만, 탈모를 예방하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다.
(주)엄마사랑 검정콩이 들어 있는 선식 국내산 검정콩, 보리, 현미가 들어 있어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 (35g × 15포) × 2개 1세트(1050g) 2만8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