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NOVEMBER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10. 31

쥐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티타늄 반지 · 방향제

긴밀한 협력의 일들이 진행되면 다섯 명으로 제한하고, 사교 모임은 중순 이후로 미루되 저녁 9시를 넘기지 말 것. 치주 질환, 부종으로 인한 고생이 시작되니 야식 금지. 기상하자마자 양치질하기. 이사는 서두르고 장거리 여행은 행운. 현재의 일은 적극적인 홍보가 우선이고, 정에 이끌리다 손해가 많으니 냉정한 거절이 최선. 체온을 높이는 운동 시작! 의상은 카키색 점퍼 · 쇼핑백. 여행은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 박물관. 음식은 낙지볶음 · 꿀. 4 · 14 · 24일 중요한 약속은 좋은 결과를 얻는다. 7 · 19일 사고 위험 있으니 음주 금지. 9 · 29일 짜증 내지 말 것.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탁상시계 · 3단 우산

집안 어른의 건강을 챙기고 자주 찾아뵐 것. 새로운 도전은 시작이 반이니 당장 실행하고 무조건 발로 뛰자. 옛 연인과는 재결합 기회를 만들고, 침체된 부부 사이는 고급 식당에서 만회할 것.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상황이 전개되니 남 일에는 나서지 말자. 타인의 도움이 오히려 해가 되니 스스로 해결할 것. 푼돈 아끼려다 큰돈 나가니 현명한 소비가 필요. 의상은 베이지색 코트 · 스카프. 여행은 군산 · 유람선. 음식은 초콜릿 · 철분제. 6 · 18일 화상 · 사고 조심, 두통약 지참. 10 · 20 · 30일 밤 외출 삼가, 결정할 일은 무조건 미루자. 12 · 24일 적당한 음주는 괜찮다.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무선 스피커 · 시집



마른논에 물 들어오는 기쁨이 있으니 계약, 시험, 취업 등 만사형통. 남의 말 듣다가 안 되는 일이 더 많으니 귀를 막자. 과소비로 자칫 사람도 신용도 잃을 운이니 이달은 카드 사용 금지. 무의미한 대인관계로 시간 낭비 말고 규칙적인 생활을 시작할 것. 미루던 일은 한시가 급하니 빨리 해결하자. 감정에 들떠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면 후회막급이다. 의상은 스웨이드 롱부츠 · 캐멀 케이프 코트. 여행은 파주 벽초지수목원. 음식은 장어구이 · 마른 홍합. 5 · 15 · 25일 재물에 횡재수! 잃어버린 물건 찾아보기. 12일 당신이 주인공. 17 · 29일 추진력 상승이니 미루던 일 마무리하기.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헤어드라이어 · 카드 지갑

말 기도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니 긍정의 언어를 사용할 것. 소원을 주문하자. 더 이상 시간 낭비 말고 적극적인 사회 진출을 시작하자. 당신을 모함하는 사람이 있어도 대응하지 말 것. 여러 가지 제안에 솔깃하지 말고 반드시 냉철한 검증으로 옥석을 가릴 것. 주거지를 옮길까 하는 고민은 무조건 옮겨야 운이 좋아진다. 이달은 일주일에 세 번 무조건 2시간 걷기. 의상은 다크 그레이 카디건 · 백팩. 여행은 안동 하회마을. 음식은 민들레차 · 고구마맛탕. 7 · 29일 진퇴양난, 스마트폰 꺼놓기. 11 · 23일 도움 받지 말고 혼자 해결, 거절할 용기가 필요. 17 · 27일 남의 허물을 들추지 말자.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나무 도마 · 공구함

적이 동지가 되는 운, 진심 어린 대화로 신뢰를 얻어라. 대인관계는 적극성이 있어야 이익이다. 먼저 인사하고 식사 대접하기. 집 안의 멈춰 있는 시계는 불운의 씨앗이니, 버리든지 고치든지 하자. 진심이 통하게 되니 잔재주 부리지 말고 있는 그대로 정면 승부. 자신의 실수를 빠르게 인정해야 유리하고, 자존심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생각할 것. 의상은 브라운 가죽 재킷 · 크로스백. 여행은 아산 · 경주 운곡서원. 음식은 콩강정 · 사골국. 4 · 16 · 28일 급한 성격으로 망신살 뻗친다. 10 · 22일 조율만 잘하면 목표 달성. 설득의 기술을 쓰자. 분실 조심. 19일 지름신에 휘둘리지 말 것.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디퓨저 · 무선 조명

상대의 오해로 큰 구설이 생겨도 대처하지 말고 침묵으로 기다릴 것. 집안의 근심 걱정은 기도하고 베풀면 편안해진다. 적당한 양보로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이니 마음은 넓게, 통은 크게 가지자! 결론 내지 못한 고민은 여러 사람보다 한 사람의 전문가를 찾아서 해결하자. 순간의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대박 나는 인생의 시작점, 메모하여 구체화할 것. 의상은 블랙 오피스 룩 · 노트북 가방. 여행은 전주 한옥마을. 음식은 국화차 · 흑염소탕. 4 · 14 · 24일 확고한 판단력이 승부수, 결정은 과감히! 6 · 18일 인맥을 활용하고, 쉽게 타협하지 말 것. 8 · 20일 먼 길은 나서지 말 것.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오르골 · 구절초 조화

남보다 앞서가려는 노력이 성공의 씨앗이다. 미래를 보는 안목을 키우자. 요청하지 않은 조언은 자칫 간섭이 되니 누구에게도 단점을 말하지 말 것. 이달엔 망신살이 있으니 매사에 조심 또 조심하자.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한다. 묵묵히 능력을 키우는 일에만 집중하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니 보험은 미리미리 가입! 중요한 선택은 다음 달로 미루자. 의상은 카키색 트레이닝복. 여행은 괴산 문광저수지. 음식은 산나물 · 카페라테. 5 · 25일 집중력 상승이니 독서나 강연 듣기. 7 · 19일 불안, 초조한 증상은 청심환으로 해결. 10 · 20일 줏대 없이 흔들리지 말 것.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원형 러그 · 와인 잔

큐피드의 화살이 날아오는 시기, 친구가 연인 되고 짝사랑은 이루어진다. 사공이 많아 배가 산으로 간다. 자신의 직감을 믿고 밀어붙이자. 언어의 순발력이 성공의 씨앗이니 말 그릇을 키워라. 듣기 좋은 말만 하는 자를 경계하고, 지인의 부탁도 세 번 생각하고 결정할 것. 변동은 내년을 기약하고,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이력을 만들어놓자. 의상은 블랙 니트 원피스 · 에코백. 여행은 남원 · 순창 하늘길. 음식은 산채 정식 · 팥죽. 3 · 15 · 27일 매듭짓지 못한 일 해결. 10 · 20 · 30일 지출이 많은 날, 자신이 행복한 소비를 하자. 14 · 26일 헤어스타일 바꾸기.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동전 지갑 · 베레모

내 멋대로 하다가는 손재수가 크게 온다. 윗사람의 조언을 따를 것. 나만 모르는 흉흉한 소문이 무성해지는 시기, 불건전한 이성 관계는 이달에 정리하자. 좋은 인상을 위한 성형, 시술에는 적기. 아랫사람과의 의견 충돌은 한잔 술에 풀고, 밀린 일은 집중하여 단숨에 처리하자. 판단이 어려우면 한낮의 햇빛 아래서 걷고, 쉬어보자. 의상은 브라운 계열 하의 · 오버핏 니트. 여행은 담양. 음식은 참게장 · 호박죽. 8 · 18일 지나친 고집으로 사람도 신용도 잃을 운, 원칙에서 벗어나자. 12 · 27일 엎친 데 덮친다. 먼저 사과하고 자중하자. 16일 귀인을 만난다.

닭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캔들 · 탁상 거울

확장보다 신규 사업에 투자할 것. 자신의 주장이 강하면 책임을 피할 수 없게 된다. 여러 사람의 의견 수용이 먼저! 현재의 인간관계에서 능력보다 인간성을 먼저 봐야 성공한다. 먼 길 여행은 위험이 따르니 차량 상태 확인 필수! 운전 중 핸드폰 금지! 공들여 노력한 일은 좋은 결과로 온다. 위장 질환 · 편두통이 잦은 달이니 비상약 지참! 가화만사성이라 집안의 화목이 큰 복을 가져온다. 의상은 롱 베스트 · 체크 스카프. 여행은 영주 부석사 · 선비촌. 음식은 쌈밥 · 다슬기 즙. 7 · 19일 잠시의 손해로 기죽지 말 것, 곧 회복된다. 12 · 24일 직감을 믿어라. 15 · 25일 운수 대통의 날.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우드 트레이 · 실내 분수대

남에게 의지 말고 실수해도 스스로 처리하면 의외의 행운이 있다. 추진하던 일을 미루다 망치게 되니 한시바삐 마무리하자. 지나간 인연은 돌이키지 말고, 슬럼프에서 벗어나고자 의지를 다지면 기회는 다시 온다. 감정 기복으로 대인관계 실수가 잦은 달이니 행동을 일치시키고 말조심! 지난달 실수를 만회할 기회이니 매 순간 집중하고 조언은 받아들일 것. 의상은 블루종 재킷 · 베레모. 여행은 창원 주남저수지. 음식은 대하 · 홍삼. 3 · 15  ·  27일 인심을 후하게 쓸수록 돈이 생긴다. 9 · 29일 정리할 인연은 미련 없이 차단. 14 · 24일 친구에게는 먼저 연락하고, 아랫사람 챙기기.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퍼퓸 · 가족사진

두 마리 토끼 쫓다가 다 잃게 되니 욕심내지 말고 잠시 숨 고르기. 결단은 빠를수록 좋고, 소비는 미룰수록 이익이다. 밝은 표정이 행운의 상징이니 기분 전환을 위해 뭐든 시도해보자. 무리한 변화보다 현재를 유지하고, 계획했던 일은 수정 · 보완만 해놓을 것. 애정운은 망설이면 떠나가니 용기가 절실! 누군가의 충고가 좋은 변화의 계기, 귀담아듣자. 의상은 니트 캐미솔 · 플레어스커트. 여행은 장태산 휴양림. 음식은 감장아찌 · 영양 떡. 5 · 15 · 25일 윗사람 조언으로 막힌 문제 해결. 11 · 23일 방황이 고통이 되니 마음공부 하기. 12 · 24일 사람들로 지치고 힘든 날, 디저트로 힐링.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