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홈캉스 필수 가전 LG 휘센 씽큐 에어컨

글 김명희 기자

2020. 07. 28

여름 무더위가 절정을 향해 달리고 있다. 이맘때가 되면 시원한 자연 바람을 맞으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돈독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름 휴가’ 생각이 간절해진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올해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멀리 떠나는 여행보다는 집에서 소확행을 즐기는 ‘홈캉스’가 주목받고 있다.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홈캉스를 즐기기 위한 필수 가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소개한다.

강력한 냉방 성능으로 시원한 바람 선사하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휴가기간 집 안에서 장시간 머물다 보면 자연스럽게 에어컨을 켜놓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로 인해 전기세 폭탄을 걱정하게 된다. 여행지에서 사용하게 될 비용을 과감히 에어컨 전기세로 돌린다고 하더라도 부담은 결국 부담.

올해 출시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강력한 냉방 성능으로 실내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뿐 아니라 제습, 공기청정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었다. 여기에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기능으로 전기세 부담을 줄였다. 사용자의 활동량을 감지하여 청소, 홈 트레이닝 등 사용자의 실내 활동량이 늘어나면 온도를 낮춰주고 독서, TV 시청 등으로 활동량이 줄어들면 스스로 온도를 높여줘 쾌적함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전기료 걱정 또한 덜어준다. 또 잠시 외출했을 경우에는 알아서 절전모드로 운전을 전환한다.

사람이 있는 곳으로 바람을 보내는 직접바람, 사람을 향하지 않고 은은하게 시원한 간접바람, 사람이 있는 위치를 감지해 집중적으로 바람을 보내는 인체감지 바람, 일반 냉방 온도 대비 4℃ 더 낮은 바람을 내보내 더위를 빨리 식혀주는 아이스쿨파워, 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아이스롱파워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냉방을 조절할 수 있는 ‘듀얼바람 제어’ 기능을 갖추었다.

쾌적한 여름을 만들어주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는 여름철은 실내 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공기 질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실내 미세먼지는 물론 주요 부품을 알아서 깨끗하게 케어하는 ‘4단계 청정 관리’ 기능으로 마치 휴가지에 온 듯 청정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가장 먼저 필터 클린봇이 극세 필터 내 먼지를 일주일(하루 8시간 사용 기준)마다 스스로 청소해줘 특별한 관리 없이 에어컨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냉방 성능도 오래 지속된다. 다음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필터가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세 번째 자동 건조 단계에서는 10분, 30분, 60분 3단계로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줘 더욱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청정 관리 마지막 단계에서는 UV-LED 팬살균 기능으로 바람을 만들어내는 송풍팬을 UV-LED로 99.9% 살균한다. LG전자는 독일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에서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는 시험 결과를 얻은 바 있다.

홈캉스 필수 가전, 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일까?

4단계 청정관리
필터 클린봇(1단계)–공기청정(2단계)–자동건조(3단계)–UV-LED 팬 살균(4단계)

필터 클린봇이 청소가 어려운 극세필터 내 먼지를 일주일(하루 8시간 사용기준)마다 알아서 청소해줘 냉방 성능을 오래 유지한다. CAC(한국공기청정협회)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필터가 실내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자동건조 기능으로(10분, 30분, 60분 선택가능)에어컨 내부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마지막 단계로 UV-LED 팬살균 기능으로 바람을 만들어내는 송풍팬을 UV-LED로 99.9%살균한다.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사람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거나 외출했을 경우 알아서 절전모드로 운전을 전환한다. 실내 활동량이 늘어나면 온도를 낮춰 주고, 활동량이 줄어들면 스스로 온도를 올리는 절전 운전이 실현했다.

듀얼바람 제어

사람이 있는 곳으로 바람을 보내는 직접바람, 사람을 향하지 않고 은은하게 시원한 간접바람, 일반 냉방 온도 대비 4도 더 낮은 바람을 내보내는 아이스쿨파워, 바람을 멀리 보내는 아이스롱파워, 인체감지 센서가 사람의 위치와 거리를 인식해 필요한 곳으로 원하는 바람을 보내는 인체감지 바람까지, 휘센만의 듀얼바람 제어 기능으로 취향에 맞는 냉방을 선택할 수 있다.

제작지원 & 자료제공 LG전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