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2021년 새해, 소중한 마음 전하고 싶다면 청년떡집 ‘황금떡’

정혜연 기자 grape06@donga.com

입력 2020.12.17 10:04:54

식용 금박을 입힌 황금떡과 크림떡 4종으로 구성된 ‘황금떡 세트’.

식용 금박을 입힌 황금떡과 크림떡 4종으로 구성된 ‘황금떡 세트’.

전통 떡에 현대적 감각을 덧입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온 ‘청년떡집’은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에서 트렌디한 떡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떡은 국내산 쌀로 만들며, 영하 36도 이하에서 급속 냉각해 배송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언제든 갓 만든 떡의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부드러운 크림을 얇은 떡으로 감싸 만든 다양한 종류의 ‘크림떡’은 청년떡집의 트레이드마크로 젊은 층 사이에 인기다. 

2021년 새해를 맞아 청년떡집은 인기 품목들을 모아 세트로 선보였다. 가장 눈길 끄는 세트는 ‘황금떡세트’. 이름 그대로 국내산 황금으로 만든 식용 금박을 떡 위에 수작업으로 입힌 황금떡이 메인이다. 여기에 청년떡집의 베스트셀러인 크림떡 4종(마약떡, 티라미슈 크림떡, 인생떡, 로투스비스코프 크림떡)을 함께 구성했다. 황금떡세트는 황금떡 특 1호(5종), 황금떡 1호(3종)가 있다. 명절을 맞아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를 선보여 선물로도 제격이다. 

3종의 크림떡(뉴욕치즈케익 크림떡, 딸기크림떡, 범벅초코크림떡)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인기떡 세트’도 주목받고 있다. ‘떡떡떡 선물이 왔어요’라는 문구가 적힌 전용 패키지로 묶은 인기떡 세트는 센스있는 명절선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청년떡집 제품 가운데 떡만큼이나 인기를 끄는 것이 바로 양갱이다. 전통 양갱을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청년떡집만의 신제품인 양갱이 2종(유자 양갱이, 흑임자 양갱이)은 양갱을 생소하게 받아들이는 젊은 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남 고흥산 유자 알갱이가 통째로 들어가 본연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유자 양갱이는 피시콜라겐을 450mg 함유해 이너뷰티 디저트로도 주목받았다. 좋은 콩만 선별해 정성스럽게 만든 백앙금에 고소한 흑임자와 마카다미아 알갱이를 통째로 넣은 흑임자 양갱이는 치커리 추출물 900mg과 식이섬유까지 더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다. 명절을 맞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복주머니와 함께 판매하는데 단품 1개 구매 시 별도 판매, 양갱이 2박스 이상 포함된 세트 구매 시 양갱이 2개 당 복주머니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여성동아 2021년 1월 68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