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dr.young

sos! 서머 보디 U라인 트러블

2017. 05. 25

보디 트러블, 하필이면 왜 여름철 U라인에 더 많이 생길까?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지면서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모공이 막히면서 등에 나는 여드름, 일명 ‘등드름’이나 ‘가드름(가슴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물론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다. 몸에 보디 워시 잔여물이 남아 있거나, 헤어 에센스나 오일 등 유분기 많은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나 영양제가 피부에 닿으면 모공을 막아 염증성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등드름, 가드름 퇴치법!
●깨끗하지 않은 옷이나 침구를 사용하거나 몸에 타이트하게 달라붙는 옷이나 속옷을 착용하면 피부와 마찰을 일으켜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다. 땀 흡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으며 헐렁한 디자인의 옷을 입는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꼼꼼하게 세정한다. 등과 가슴에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면 과잉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여드름 피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도 좋다. 과도한 각질은 트러블의 주범이 되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묵은 각질 제거도 필요하다.
땀이 날 정도의 적당한 운동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량 조절에도 효과적이다.

●적당한 수분 공급도 중요하다. 유분기 없는 보디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보습막을 만들거나, 스프레이 타입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 땀과 피지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돼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준다.

editor's pick  매끈한 보디피부를 위해 눈여겨볼 아이템은?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칙칙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등드름, 가드름 관리가 가능한 닥터영 유라인 클리어링 미스트를 추천한다. 닥터영 유라인 클리어링 미스트는 피지 조절과 모공 수렴 효과가 뛰어난 에버매트 성분을 함유해 등과 가슴 부위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티트리 오일 성분이 노출 잦은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또한 트레할로스와 황토국화 추출물이 외부 노출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시원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제작지원 닥터영 사진 김도균 셔터스톡 디자인 박경옥 문의 닥터영(080-593-00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