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e

스타들의 가을 아우터

글 정세영 기자

입력 2021.10.12 10:30:01

가을 하면 트렌치코트만 떠올리는 이들에게 꿀팁이 되어줄 패셔니스타들의 각양각색 아우터 스타일링을 모아봤다.

차정원

가격미정 아크네스튜디오.

가격미정 아크네스튜디오.

슈트에 비해 활동성이 좋으면서 트렌디한 분위기까지 겸비한 블레이저는 매치하는 룩에 따라 다양한 무드로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차정원이 선택한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블레이저는 슬림해 보이는 효과와 모던한 분위기까지 자아내는 아이템. 그녀처럼 짧은 팬츠와 매치해 경쾌한 무드를 자아내도 좋지만, 실키한 소재의 스커트나 원피스를 입어 오피스 룩으로 활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포인트를 더하고 싶다면 페미닌한 디자인의 스크런치나 두께감이 있는 헤어밴드를 눈여겨보시길. 오버사이즈 블레이저에 벨트를 매 원피스처럼 즐겨도 좋다.

려원

18만9천원 앳코너.

18만9천원 앳코너.

이번 F/W 시즌에는 레더 아이템의 스펙트럼이 훨씬 더 넓어질 예정이다. 블랙이나 브라운이 주를 이뤘던 지난 시즌과 달리 쨍한 비비드 색상부터 부드러운 뉴트럴 톤까지 컬러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 셔츠, 크롭트 재킷, 롱 베스트 등 그 종류도 훨씬 다양해졌다. 레더 특유의 둔탁하고 무거운 느낌 때문에 구매를 망설였다면 에코 레더라는 좋은 대안이 있다. 에코 레더는 소재 자체가 가벼워 몸을 편안하게 감싸줄 뿐만 아니라 가성비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아이템. 레더 재킷을 가장 웨어러블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려원처럼 소프트한 컬러의 재킷에 즐겨 입는 원피스와 스니커즈를 더하는 것이다. 반대로 가방이나 슈즈 등 액세서리를 모두 레더 소재로 고른 뒤 컬러감 있는 재킷과 원피스,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선미

2백9만5천원 지방시.

2백9만5천원 지방시.

대단히 꾸미지 않아도 멋스럽고, 활동하기도 편해 자주 손이 가는 데님 재킷을 좀 더 특별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선미의 컬러 데님 룩을 참고하자. 채도가 다른 핑크 컬러의 데님 아우터와 스커트를 매치하고 무채색 벨트와 부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더한 센스가 돋보이는 스타일. 잘못 입으면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핑크 룩에 안전한 화이트 컬러의 이너 웨어를 골라 무드를 중화시켰다. 또한 짧은 크롭트 길이를 선택해 다리가 길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 것도 포인트. 네온이나 비비드처럼 존재감이 강렬한 컬러의 의상을 입을 때 액세서리는 과감하게 생략해야 과해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도 잊지 말 것!

이시영

가격미정 크리스찬 디올.

가격미정 크리스찬 디올.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스타일의 아우터를 눈여겨보고 있다면 앙증맞은 패턴이나 프린트를 곁들인 니트 카디건을 추천한다. 특유의 발랄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나이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젊고 프레시한 에너지를 불어넣고, 톡톡 튀는 매력으로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주니까. 이시영은 사랑스러운 토끼 자수가 포인트인 니트 카디건의 단추를 모두 채워 별도의 이너 웨어가 필요 없는 스웨터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어두운 컬러의 와이드 데님 팬츠를 더해 편안한 원 마일 웨어 룩을 완성! 패션 고수답게 센스 넘치는 귀여운 미니 하트 백을 선택한 것도 관전 포인트다. 디테일을 더하고 싶다면 단추를 어긋나게 끼우거나 열어 실루엣의 변주를 즐겨보자.

이주연

38만5천원 인스턴트펑크.

38만5천원 인스턴트펑크.

매 시즌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도 늘 단단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트위드 재킷은 시대를 막론하고 변치 않는 필수 클래식 아이템이다. 군더더기 없이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심플한 티셔츠 위에 걸치기만 해도 비범해질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이기 때문. 이주연처럼 화이트 크롭트 톱과 터프한 레더 소재 팬츠를 더하면 시크한 걸 크러시 룩을 완성할 수 있고, 미니멀한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우아한 하객 스타일로도 소화할 수 있다. 트위드 재킷을 활용해 화사한 느낌의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핑크나 스카이블루, 옐로 톤이 믹스된 트위드 재킷에 파스텔 톤의 하의를 매치해볼 것.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극대화시켜 말 그대로 인간 벚꽃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임수향

11만6천1백원 세이노모어.

11만6천1백원 세이노모어.

클래식한 원피스 위에 걸쳐도, 캐주얼한 데님 룩에 매치해도 단숨에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임수향이 선택한 체크 패턴 재킷을 눈여겨볼 것. 체크 패턴 아우터는 어떤 아이템과도 두루 잘 어울리지만, 세련된 아웃 핏을 위해서는 아이템 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실패 확률 제로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임수향처럼 같은 디자인의 하의를 매치해 셋업으로 즐기는 것. 룩에 힘을 뺄 수 있는 무채색 스니커즈와 삭스를 더해 캐주얼하게 즐기거나, 미니멀한 디자인의 롱부츠를 곁들여 모던하게 스타일링해도 좋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세이노모어 아크네스튜디오 앳코너 인스턴트펑크 지방시 크리스찬디올



여성동아 2021년 10월 694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