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cafe

한여름 날의 꿈같은 시간

글 정세영 기자

2020. 08. 18

비행기 타고 멀리 떠나지 않아도 충분하다. 바캉스의 황홀함과 휴식의 달콤함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전국 계곡 카페 리스트 6.

단장면 커피로스터스

단장면 커피로스터스

단장면 커피로스터스

선풍기 바람과는 비교가 안 되는 시원한 공기와 온몸에 아찔한 전율이 느껴질 정도로 차가운 계곡물을 자랑하는 경남 밀양시 단장면 얼음골 계곡 근처에 위치한 ‘단장면 커피로스터스’. 유유히 흐르는 넓은 계곡물을 배경으로 매일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수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빈티지한 소품 가득한 카페 내부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물가의 커다란 나무들이 내주는 그늘 아래 테라스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해보시길! 자연과 계곡이 펼쳐져 있는 상쾌한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도심에서 한참 벗어난 산속에 떨어진 듯 신비롭고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메뉴 한 가지를 꼽으라면 티라미수! 입안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스카르포네치즈에 에스프레소 특유의 쌉싸름함을 더한 중독적인 맛으로, 한입씩 떠먹다 보면 어느새 순삭하게 된다. 

ADD 경남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679
OPEN 오전 10시~오후 7시 
MENU 티라미수 7천원, 아메리카노 5천원

모소밤부

새하얀 건물, 넓은 창문을 통해 푸르른 여름 녹음을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유럽의 작은 궁전 같다. 예쁜 카페 많기로 유명한 경기도 용인시 고기리에서도 가장 트렌디한 곳으로 소문난 ‘모소밤부’는 건물을 마주 보고 흐르는 계곡물 근처에 자리 잡은 야외 테라스는 물론, 모던한 소품 가득한 내부 공간, 심플한 아이보리 톤의 외관까지 곳곳이 포토 스폿이다. 음료와 간단한 브런치, 식사 메뉴까지 준비돼 있으니 조금 일찍 방문해 테라스 명당에서 식사와 디저트까지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오감을 자극하는 자연의 소리와 풀 내음,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여름의 낭만을 즐기기에도, 에너지를 재충전하기에도 제격일 것이다. 이 건물은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하게도 1층은 카페로, 2층은 헤어숍으로 운영 중이니 참고하시길! 

ADD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470 1층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MENU 카페라떼 5천5백원, 엔초비&관자&루꼴라 오일파스타 2만1천원

서울디아트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천진암 계곡은 자연이 만든 천연 수영장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기 만점 바캉스 스폿이다. 이곳에 멋스러운 복합 문화 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 산과 물이 흐르는 4천여 평의 대지 위에 자리 잡은 ‘서울디아트’는 갤러리 카페와 전시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다양한 콘셉트가 공존하는 내부 공간과, 울창한 나무들을 바라보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도 마련돼 있으니 그날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자리를 골라 앉으면 된다. 계곡에서 물놀이를 마친 뒤 시원하고 멋스러운 공간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은 곳! 콘서트, 전시회 등 각종 공연도 종종 열린다고 하니 문화생활까지 즐기고 싶다면 SNS를 통해 날짜를 미리 확인하고 가시길! 



ADD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790
OPEN 오전 11시~오후 8시
MENU 제주청귤티 7천5백원

위베이크

고요한 분위기에서 퀄리티 높은 빵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위베이크’는 웅장하면서도 고전미 느껴지는 외관 인테리어와 시원한 통유리가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다. 보통 백숙집들이 즐비할 것 같은 계곡 바로 옆에 야외 테이블이 마련돼 있는 구조로, 발만 담글 수 있는 얕은 깊이부터 튜브를 타고 놀 수 있는 깊은 곳까지 있어 사랑하는 연인이나 아이, 친구 등 누구와 함께 가더라도 기분 좋게 물놀이를 하고 배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카페 내부의 통유리에 비치는 그림 같은 풍경을 내려다보며 힐링도 하고, 풍경을 배경 삼아 인생샷을 찍기도 좋을 듯. 밤이면 은은하게 켜지는 조명 덕분에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까지 만끽할 수 있다. 계곡 근처 좌석은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 

ADD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59-3
OPEN 오전 10시~오후 9시(주말·공휴일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아메리카노 5천5백원, 앙버터 6천원

카페우즈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곳에서 여유롭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경북 군위군에 위치한 ‘카페우즈’를 추천한다. 내부보다는 넓은 잔디밭과 야외 정원 곳곳에 설치한 파라솔에 앉아 느긋하게 커피와 디저트를 즐겨보시길! 사방에 펼쳐진 나무들의 푸르름과 바람에 흔들리는 나지막한 나뭇잎 소리를 듣고 있으면 고요한 휴양지에 온 듯한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정원 옆 계곡에 있는 작은 폭포는 한여름의 갈증을 달래주는 것처럼 시원하고 청량해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진다. 주말, 공휴일 오후 시간대는 전체 노 키즈 타임으로 지정해뒀으니 아이 없이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이 시간에 맞춰 방문해도 좋겠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가 넘치도록 흐르는 햄치즈샌드위치도 꼭 맞보시길! 

ADD 경북 군위군 부계면 한티로 2036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주말·공휴일 노 키즈 타임 오후 2~5시)
MENU 햄치즈샌드위치 6천원(2조각)

코나헤이븐

계곡에서 하와이 무드 즐기기! 경기도 용인시 광교산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카페 ‘코나헤이븐’은 하와이에 자체 코나 커피 농장을 소유하고, 100% 하와이 코나 커피를 직영으로 신선하게 제공한다. 하와이안 로코모코, 하우스버거 등 비치클럽에서 즐길 법한 다양한 메뉴 리스트도 갖추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다고. 카페 옆에 자리한 계곡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시원한 공기와 맑은 계곡물 덕분에 무더위를 식히기에도, 일상 속 답답함을 벗어나 잠시 힐링하기에도 충분하다. 매년 여름이면 문전성시를 이루는 핫 스폿이라 그날그날 가능 메뉴가 달라지거나 일찍 품절되기도 하니, 가능하면 피크 타임을 피해 방문하길 권한다. 

ADD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 1로 436
OPEN 오전 10시~오후 9시
MENU 하와이안 로코모코 1만5천원, 하우스버거 세트 1만5천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