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leisure

게르마늄 암반수가 흐르는 ‘물 좋은’ 워터파크, 금강산랜드

글 김명희 기자

2020. 07. 23

서울 근교 피크닉 명소 금강산랜드의 전경과 시원한 워터파크.

서울 근교 피크닉 명소 금강산랜드의 전경과 시원한 워터파크.

휴가와 아이들 방학은 다가오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으로 해외여행이나 장기간 체류하는 여행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 서울이나 수도권 근교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물 좋은’ 피서지를 찾고 있다면 금강산랜드는 어떨까. 지하 1,020m에서 솟아오르는 게르마늄 암반수로 유명한 금강산랜드가 지난 7월 16일 워터파크를 개장하고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도감로 130에 위치한 금강산랜드는 실내 수영장, 듀얼 슬라이드, 유수 풀, 파도 풀, 아쿠아풀 등 물놀이 시설을 갖춘 워터파크와 골프연습장, 글램핑장 등으로 구성돼 물놀이와 스포츠,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종합 관광 휴양지다. 어린이는 물론 청·장년,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놀거리, 체험거리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1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오로지 지하 광천수만으로 운영되는 워타파크는 물이 좋기로 명성이 자자하다.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를 비롯한 울창한 나무 숲과 천연의 암반수는 보기만 해도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한다. 또한 20,000여 평의 드넓은 부지에 승용차 500대를 동시에 주차 할 수 있는 대규모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주차난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금강산랜드는 워터 슬라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여름철 물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패밀리존 피크닉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존을 갖추고 있어 해외나 바닷가를 가지 않더라도 자연에서 바캉스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휴식의 공간을 위해 준비된 가족 전용 물놀이 패밀리존은 가족 전용 소형 수영장과 취사시설을 설치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집에서와 같이 안전하고 편리한 물놀이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피크닉존 역시 넓은 평상에 그릴, 숯 등 취사시설을 설치해 두어 삼겹살, 바비큐 등 야외 요리와 함께 자연의 풀밭에서 가족 모두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8개의 연습 타석과 비거리 270야드 거리의 드라이브 샷, 벙커 샷, 80야드의 천연잔디 어프로치 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에서는 스포츠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50여 동의 아기자기한 글램핑장에서는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외곽고속도로, 자유로, 통일로를 이용하는 교통 노선은 서울에서 1시간여 만에 닿을 수 있고, 경의선 전철을 이용할 경우 서울 용산역에서 파주시 월롱역까지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