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ocks

부티크의 양말

EDITOR 이나영

2019. 02. 14

요즘 패셔니스타의 조건은 양말의 완벽한 스타일링. 스트리트의 패셔니스타들과 스타들의 SNS에서 본 바로 그 양말을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너무 궁금했다.

스누지

스누지에서 제작하는 모든 양말은 남녀 공용이다. 면양말을 기본으로 앙고라, 울, 니트 소재 양말과 페이크 삭스, 앵클 삭스, 아웃도어 양말까지 카테고리 범위가 꽤 넓은데, 그중 베스트 & 스테디셀링 아이템은 자수 양말 시리즈. 동물이나 사물, 음식, 기호 등 다양한 일러스트를 직접 스케치해 양말에 표현한 제품이다. 왼쪽과 오른쪽 자수가 달라 더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웰시코기, 비숑, 푸들, 비글, 슈나우저 등 강아지 시리즈가 특별히 인기 있어 자주 솔드아웃된다고. 

ADD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19길 40


유무

인체에 무해한 오가닉 섬유 양말과 천연 염색 양말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양말은 피부에 직접 닿고, 하루 종일 신고 있어야 하는 제품인 만큼 친환경 자연 원료와 구리, 키토산 등을 사용해 건강한 양말을 만든다고. 천연 염색 기법으로 쑥, 가지, 아선약, 로즈메리 등 자연의 색감을 표현했다는 점도 독특하다. 쇼룸에서는 소비자가 천연 염색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작은 키트도 판매하니 나만의 양말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티셔츠, 수건 등 다양한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으며,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2길 2


스테이골드

국내에선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양말을 만날 수 있는 숍. 쇼룸 1층에서는 국내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매달 새로운 전시가 열리고, 2층에서는 스테이골드에서 자체 제작하는 양말 및 독점 수입하는 양말을 구입할 수 있다. 직접 제작하는 메인 상품은 퍼, 알파카, 리넨 등 독특한 소재와 특수 짜임, 펀칭 기법을 활용해서 만든다. 양말 하나로 패셔니스타로 등극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스테이골드 쇼룸에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61


아이헤이트먼데이

‘월요병’이 생겨날 정도로 모든 사람들이 싫어하는 월요일. 홍정미 실장은 월요일에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특별한 것을 만들기로 결심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아이헤이트먼데이’라고 한다. 양말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답게 면양말부터 자카드, 니트, 앙고라, 펄, 벨벳 등 여러 소재와 길이의 양말이 공간을 가득 채운다. 여성용 양말이 많지만, 면양말은 남녀 공용으로 신을 수 있고 아기 양말도 소량 제작한다. 화려한 양말을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운동화, 구두, 샌들 등 다양한 신발과 양말을 매치한 디스플레이를 카피해보실 것. 

ADD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4길 9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이상윤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