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reet Style

스트리트 룩, 제 점수는요…

가을이 오면 이들처럼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REX 제공

2013. 09. 03

어쩌면 저렇게 스타일이 좋을까 싶던 패션 피플의 스타일을 냉정한 시선으로 바라봤다. 상위권에 랭크된 이들의 스트리트 룩에서 유용한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얻어가시라.

스트리트 룩, 제 점수는요…


86_ 톤 다운된 와인 컬러 스키니 팬츠가 포인트! 재킷이나 백 역시 포인트 컬러가 적절히 활용된 것으로 골라 스타일 밸런스를 맞췄다. 프린지가 장식된 스웨이드 앵클부츠로 완벽한 보호 시크 룩 완성.

98_ 트렌치코트와 같은 컬러지만 질감이 다른 니트 톱과 와이드한 하이웨이스트 블루데님 팬츠를 매치한 새로운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룰을 보라! 여러 가지 스카프 활용 법을 제쳐두고 머리에 두르는 복고적인 연출을 선택해 패피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93_ 바이커 재킷과 스키니 팬츠를 입을 때는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컬러 매치를 연상하기 쉽다. 하지만 샌드, 아이보리 컬러 아이템을 톤온톤으로 활용하면 색다른 바이커 룩이 연출된다. 함께 드는 백까지 컬러 톤을 맞춘다면 가히 박수받을 만하다.

92_ 블랙 바이커 재킷과 스키니 팬츠 매치는 스타일리시한 모델들이 즐겨 입는 조합으로 유명하다. 색상이 같은 재킷과 팬츠의 매치도 중요하지만, 지켜야 할 것은 느슨한 이너웨어를 레이어드하는 것. 캐주얼한 프린트 티셔츠, 축 처진 러닝 톱 등을 스타일링해 소위‘쎄’보이는 바이커 재킷을 편안한 옷차림으로 만드는 기술이 필요하다.



90_ 전신을 프린트로 도배한 옷차림의 인기는 몇 시즌째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다는 게 함정. 그래도 크기가 작은 프린트 슈트라면 실현가능하다. 단, 실루엣은 깔끔하게, 액세서리는 최소화하고 미니 백과 슈즈 컬러로만 포인트를 줄 것!

89_ 패션블로거 수지버블은 다양한 소재와 실루엣을 가진 의상들을 믹스매치했다. 톤온톤 매치를 통해 지나침 없이 세련돼 보이는 것이 주목할 부분. 미니 숄더백과 깜찍한 번 헤어를 더해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했다.

96_ 부드럽게 보디라인을 타고 흐르는 실루엣이 업그레이드된 페미닌 룩을 완성한다. 이렇다 할 디테일 없이 컬러와 실루엣만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 진정한 스타일링 실력자다. 프린트 스틸레토로 약간의 변주를 한 것 또한 가산점!

스트리트 룩, 제 점수는요…


88_ 화려한 디테일의 카디건을 입고자 한다면, 과감한 타이포그래피 티셔츠와 레더 스키니 팬츠, 앵클부츠까지 블랙 컬러로 선택해 록 시크풍으로 연출한 패피의 옷차림을 카피캣할 것. 어떤 오색찬란한 카디건을 매치해도 블랙컬러는 기죽지 않고 절제의 멋을 살린다.

98_ 바이커 재킷을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또 하나의 방법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페미닌한 의상과 믹스매치하는 것이다. 오버사이즈 바이커 재킷의 루스한 핏은 무엇이든 스포티한 느낌으로 중화시키므로 평소 매치하기 힘들었던 페미닌한 아이템에 대입하기에 더없이 좋다. 비비드 컬러나 화려한 프린트 같이 시선을 사로잡는 요소가 있다면 더욱 Good!

90_ 골드, 화이트, 블랙 세 가지 컬러만으로 이목을 사로잡는 법! 페이턴트 소재 골드 점퍼도 한몫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프린팅 반다나와 오픈토 앵클부츠 선택이 탁월하다. 옷 잘입는 이들의 공통점은 포인트 아이템을 이용해 시크함을 논한다는 것!

86_ 올 블랙 룩을 즐겨 입었다면 올가을엔 오버사이즈 프린트 코트를 덧입는 것에 도전해보자. 단, 프린트는 비비드해 화려한 것보다 빛 바랜 듯 은은해야 빈티지한 스트리트 룩이 완성된다.

97_ 패션 디자이너 율리아나 세르젠코가 선보인 절제된 레이스 룩의 정석! 네크라인을 레이스로 감싼 원피스는 블랙 컬러로 선택하고, 네온 핑크 컬러 새틴 스트랩 슈즈를 매치해 페미닌의 절정을 연출했다. 오크 통 같은 박스 토트백과 터콰이즈 블루 컬러 링을 매치한 모습도 놓치지 말 것.

96_ 최근 스웨트 셔츠를 입는 방법이 180도 바뀌었다. 여자 향기 물씬 나는 러플이나 페플럼 등이 장식된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해 스포티한 느낌을 없애는 것. 스웨트 셔츠와 톤을 통일하고 뱅글 정도로 스타일에 강약을 조절하면 패션 칼럼니스트 미로슬라바 듀마처럼 시크한 스트리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94_ 과감한 프린트 코트를 선택한 것도 훌륭하지만 스트라이프 이너웨어와 레드 컬러 시가렛 팬츠, 골드 페이턴트 부티까지! 섞일 수 없을 것 같던 아이템들을 적절히 활용해 유니크한 룩을 완성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