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초절정 동안으로 사는 법

동안킹 알짜배기 비법 공개

기획 | 강현숙 기자 진행 | 정은영 프리랜서 사진 | 홍중식 기자

2012. 03. 07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동안킹 선발대회’를 열었다. 1등과 3등, 본선에 진출한 동안 3인이 공개하는 뷰티 시크릿.

동안킹 선발대회 1등 김송하
균형 잡힌 탄탄한 보디라인과 20대 못지않은 탄력 있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김송하씨(43). 7살 딸을 둔 엄마이자 쇼핑몰(www.songhacode.com) CEO로 바쁘게 살아가는 그는 얼마 전 자신의 뷰티 노하우를 정리한 책 ‘김송하’s 뷰티 노하우’를 냈다.

초절정 동안으로 사는 법


Q 스킨케어 아침저녁으로 스킨케어에 공을 들여요.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얼굴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피부 결을 따라 닦은 뒤 로션을 꼼꼼히 발라요. 그런 다음 오일과 수분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스며들기 전 오일을 눈가와 입가, 팔자주름에 덧바르면 탄탄한 보습막이 형성돼요. 오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귀 옆, 턱 라인 등을 꼼꼼히 눌러 지압하면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매일 아침 셀프 마사지를 하는데, 주먹을 쥔 뒤 뒷목부터 양쪽 어깨를 꾹꾹 눌러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한결 가뿐한 기분이 든답니다.
어려 보이고 싶다면, 피부 화장을 가볍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사용해 스펀지로 발라 밀착시키고, 컨실러로 잡티만 살짝 커버하는 것이 팁? 과한 색조 메이크업은 피하고, 눈이나 립 한 곳만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Q 뷰티 습관 매일 저녁 클렌징 후 미용 소금을 손톱만큼 덜어 미지근한 물에 묽게 개어 코 주변, 볼, 이마, 턱 순으로 살살 문지른 뒤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세안해요. 한 번만 해도 피부에 쌓인 각질이 제거돼 피부결이 매끄러워져요. 트러블 진정과 화이트닝 효과도 있고요. 일주일에 한두 번은 감자팩을 해 피부를 관리해요. 곱게 간 감자와 밀가루를 1.5:1 비율로 걸쭉하게 믹스해 얼굴에 거즈를 얹고 바른 뒤 15~20분 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촉촉하고 맑고 뽀얀 피부가 된답니다.
피부 트러블이 잦은 환절기엔 샤워기를 얼굴에서 30cm 거리를 두고 뜨거운 물, 찬물 순서로 여러 번 번갈아 뿌리면 피부 속 노폐물이 배출되고 모공을 조여 피부가 탱탱해져요.
틈날 때마다 ‘아에이오우’라고 크게 말하며 입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데,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뭉친 근육이 자극되고 탄력도 더해져요. 고개를 뒤로 넘겨 목이 땅긴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자극하고, 고개를 좌우로 젖혀 스트레칭하면 목주름 예방 효과는 물론 마사지 받은 듯 시원하답니다.

Q 식습관 육류보다는 해산물 위주의 식단을 즐겨요. 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저칼로리 고단백 인 회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편인데, 튀긴 음식은 거의 먹지 않아요. 음식 간은 밍밍하다 싶을 정도로 싱겁게 먹어요. 동안으로 유명한 다른 분들과 달리 물을 하루 한 컵 정도 마시는데 한의원에서 검진받으며 물어보니 억지로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해요. 몸이 원할 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지금은 마시고 싶을 때만 소량씩 마셔요.



Q 몸매 관리 틈틈이 스트레칭으로 몸에 자극을 줘요.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꼬고 발목을 오른쪽으로 5회, 왼쪽으로 5회 돌려주고, 발등과 뒤꿈치가 땅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앞뒤로 반복해 스트레칭을 해요. 매일 저녁 2세트 정도 반복하면 다리 부기가 빠지고 부종을 예방해 피로가 덜해요.

스트레칭 TIP

초절정 동안으로 사는 법


1 매끈한 목선을 만들고 싶다면 입 모양을 ‘이’ 발음을 할 때처럼 벌리고 천천히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본 뒤 5초간 정지하고, 정면을 바라본다.
2 등과 팔 라인이 고민이라면 양팔을 등 뒤에서 깍지를 껴 위로 천천히 올리며 가슴을 내민다는 느낌으로 5초간 정지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3 어깨 라인과 쇄골, 팔 라인이 고민이라면 손끝을 펴 앞으로 쭉 뻗은 뒤 양옆으로 뻗는다. 이때 반동을 이용해 가슴을 앞으로 내미는 것이 팁!

동안킹 선발대회 3등 안혜정
안혜정씨(38)는 방송에서 공개된 14살 딸과 자매처럼 보일 정도로 앳된 외모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한다.

초절정 동안으로 사는 법


Q 스킨케어 아침에는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수분감 있는 젤 타입 스킨을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요. 이후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덧바르는데, 때론 에센스를 생략하고 앰풀과 영양크림 순서로 발라 매일 변화를 줘요. 저녁에는 아침 스킨케어 외에 아이크림을 덧바르는데, 잠들기 전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는 것이 포인트예요. 수분크림을 두껍게 펴 바르고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부가 촉촉하고 수분이 차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Q 뷰티습관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덕에 모든 음식 칼로리를 정리해 두고 하루 필요한 열량만 섭취해요. 음식을 더 먹고 싶어도 꾹 참은 것이 10년 동안 같은 몸무게를 유지한 비법이에요. 세안 후 양 손바닥으로 목을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가볍게 쓸어주고, 목 양옆 라인 뭉친 부분을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 피로가 풀리고 목주름 예방 효과가 있어요.

Q 식습관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음식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요. 매일 한 끼는 한식 위주로 먹고, 5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려고 신경 써요. 특히 비타민이 풍부한 고추·과일과 호두·잣 같은 견과류는 매일 챙겨 먹고, 야식은 피해요. 콜라겐이 풍부한 족발은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아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이에요.

Q 운동법 과격한 운동을 좋아하지 않아 완만한 코스의 산책을 즐겨요. 몸이 평소보다 많이 부었다고 생각될 땐 스트레칭을 하는데, 손목과 발목을 가볍게 털어줘도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오른발을 왼발 허벅지가 땅긴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앞으로 쭉 뻗어주면 종아리를 자극해 날씬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매일 밤 잠자기 전 누운 상태에서 양다리를 들어올려 X자로 교차하면 온종일 쌓인 다리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요.

동안킹 선발대회 본선 진출자 김경희
김경희씨(54)는 세 남매를 둔 종갓집 맏며느리로 생활 속 동안 노하우를 실천한다. 돈 들이지 않고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 셀프 화장품과 스트레칭이 동안 비법이다.

초절정 동안으로 사는 법


Q 스킨케어 지난 10년 동안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미스트, 아이크림, 선크림 등으로만 관리해 피부 자극을 적게 해요. 미스트는 소주 두 병과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글리세린 8병, 4등분한 레몬 1개 분량을 병에 담고 서늘한 그늘에서 10일 정도 숙성시킨 뒤 망에 걸러 공병에 담으면 돼요. 틈날 때마다 얼굴과 보디에 뿌리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매일 저녁 레드 와인과 꿀을 1.5:1 비율로 믹스한 아이크림을 눈가와 팔자주름에 네 번째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발라요. 레드 와인에 함유된 비타민 성분이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거든요. 매일 즉석에서 만들어 신선하게 사용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Q 뷰티 습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얼굴 마사지로 하루를 시작해요. 양 손가락으로 눈가 주위를 1~2회 쓸어주고, 양 볼과 이마, 턱을 동그라미 그리듯 마사지해요. 그 후 손바닥으로 얼굴을 세안하듯이 때려주면 뭉쳐 있던 근육이 풀어지고 혈색이 돌아 건강한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어요.

Q 식습관 매끼 두부로 만든 음식을 먹어요. 돼지고기 비계를 먹은 날은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느낌이 들어 삼겹살 비계를 송송 썰어 끓인 김치찌개도 자주 먹고요. 과자는 직접 만들어 먹는데, 올리브오일 두른 팬에 두부를 2~3cm로 잘라 바삭하게 구우면 고소하고 담백하죠.

Q 몸매 관리 생활 속에서 운동을 자주 하려고 노력해요. 늘 허리를 쭉 펴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고개를 빳빳하게 들어 목주름을 예방해요. 큰 통에 이불을 넣고 밟는 이불 빨래는 다리, 허리, 팔, 어깨 등을 고루 자극해 전신 운동 효과가 있어요. 틈나는 대로 제기차기를 하듯 다리를 교차해 움직이면서 자극을 주면 다리 근육이 풀어지고, 매끈한 보디 라인을 유지할 수 있죠.

사진제공·참고도서 | 김송하’s 뷰티 스토리(느낌이 있는 책)
헤어·메이크업 | 라스텔라(02-548-747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