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이퓨도 1호점

뉴욕타임스·미슐랭 가이드가 추천한 일본 정통 라멘

진행·조윤희 사진제공·AK플라자

2011. 07. 25

이퓨도 1호점


서울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에 라멘 다이닝 레스토랑 ‘이퓨도(IPPUDO)’ 1호점이 문을 열었다. 이퓨도는 미식가 사이에서 잘 알려진 일본식 라멘 전문 브랜드로 현재 일본과 뉴욕, 싱가포르 등에 59개 매장이 있다. 한국에서는 애경그룹 계열인 AK플라자를 통해 첫선을 보였다.
이퓨도는 2009년 ‘미슐랭 가이드 뉴욕판’ ‘자갓(zagat)’ ‘뉴욕타임스’ 등에 게재되는 등 해외에서도 맛있는 라멘 레스토랑으로 주목받고 있다. AK플라자는 이퓨도를 운영하는 치카라노모토사와 제휴를 맺고, 하카타식 일본 라멘 조리 기법을 전수하기 위해 일본인 셰프들이 한국에 직접 와서 본래의 맛을 내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했다. 치카라노모토사의 카와하라 시게미 사장은 일본 라멘 랭킹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일본에서는 ‘라멘킹’으로 불린다.
하카타식 돈코츠 소스를 기본으로 해 진한 풍미를 살린 오리지널 스타일 ‘시로마루’, 미소 페이스트와 갈릭 오일 향이 어우러진 ‘아까마루’, 매운 향을 살린 ‘카라카멘’ 등이 대표 라멘 메뉴다. 라멘 수프에 따라 면의 종류를 달리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도 있다.
라멘과 함께 애피타이저와 메인 메뉴, 디저트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단순한 한끼 식사가 아닌 ‘맛있고 푸짐한 경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킨다. 일품요리와 어울리는 맥주 및 사케가 준비돼 있어 음식과 술이 빚어내는 새로운 맛의 조화도 경험할 수 있다.
이퓨도 1호점은 1층(129.38㎡), 2층(82.2㎡) 등 총 77석 규모로 다이닝홀, 바, VIP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이 들여다보이는 개방된 주방을 설치했는데, 통유리를 통해 면을 만들어내는 역동적인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구는 원목을 사용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양·빨강·검정의 3색을 사용해 시크한 느낌이 난다.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5 0PEN 월~토요일 : 11~15시, 17~익일 2시 공휴일·일요일 : 11~15시, 17~22시 TEL 02-512-2644
이퓨도 1호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