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Your Scent

Best PERFUME

그 남자, 그 여자가 꼽은 春 향수

기획ㆍ신연실 기자 사진ㆍ문형일 기자

2011. 03. 09

봄을 알리는 신선하고 매혹적인 New 향수 9가지. 평소 향수를 즐겨 사용하는 여성동아 기자와 사진기자 남녀 각 5명이 향수를 가려냈다. 봄과 어울리는 가장 아름다운 향은?

Best PERFUME


1 클린 샤워 후레쉬 레몬, 만다린의 상큼한 톱 노트로 시작해 백합, 재스민의 깨끗한 플로럴 향으로 이어지면서 순수한 우드 향으로 마무리된다. 60ml 9만8천원. ▷▷ BEST of best
▶프레시하면서도 깔끔한 톱 노트로 남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일반 여성 향수보다 달콤함이나 부드러움이 적은 향이라 오래 맡아도 질리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것을 강점으로 꼽았다.
2 게스 세덕티브 베르가모트와 배, 오렌지 플라워, 재스민 등으로 시작되는 스파클링한 플로럴 향이 시간이 지날수록 바닐라, 캐시미어 우드 등의 우아한 베이스 노트로 변한다. 30ml 4만9천원.

3 파코라반 레이디밀리언 작가 헤밍웨이의 증손녀가 모델로 발탁되면서 이목을 끈 이 향수는 8각형의 리젠트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골드 보틀로도 주목 받았다. 상큼하면서도 쌉싸래한 과일 향이 풍성한 플로럴 향으로 이어지면서 꿀, 패출리 등의 깊고 은은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50ml 8만5천원.

4 존리치몬드 오드 퍼퓸 핑크 자몽과 배의 달콤한 과일 향이 프레시한 나팔수선화, 목련, 릴리 등의 기품 있는 플로럴 향으로 변하면서 샌들우드, 앰버의 부드럽고 이국적인 향으로 마무리된다. 보틀에 브레이슬릿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메탈 스트랩과 자물쇠가 달려 있다. 30ml 6만원.

Best PERFUME




5 랑방 라 플룸 파우더리
핑크 컬러 보틀에 브로치로 활용 가능한 깃털 튤 장식이 달려 있다. 살구와 배의 달콤한 향이 톱 노트로 은은하게 퍼지면서 딸기와 오렌지, 프리지어, 로즈의 여성스런 향과 어우러져 부드럽고 사랑스럽게 마무리된다. 100ml 8만5천원. ▷▷ woman‘s BEST

▶향수의 정석이라 불러도 될 만큼 사랑스럽고 달콤한 향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톱 노트부터 퍼지는 달콤한 향이 시간이 지나면서 섹시한 느낌으로 변해 특별한 날을 위한 향수로 손색없다는 평!

6 이세이미야케 로디세이 플로럴 깨끗한 장미 향과 상큼한 오렌지, 노란 백합 향이 어우러진 플로럴 계열 향수. 25ml 5만4천원.

7 하라주쿠러버스 도쿄 스타일 뮤직 일본의 개성 있는 패션 리더들에게 영감을 얻어 만든 패키지가 깜찍하다. 상쾌한 사과와 베르가모트의 향취가 재스민, 모란, 푸시아 등과 만나 상큼 발랄한 분위기를 낸다. 30ml 5만5천원.

8 달리 달리라이트 달콤한 과일 향을 시작으로 수련, 재스민, 백도로 이어지는 상큼하면서도 프레시한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을 응용해 디자인한 보틀이 돋보인다. 30ml 5만원. ▷▷ man‘s BEST
▶톱 노트의 파우더리한 향이 시간이 지날수록 프레시하게 변하면서 산뜻한 느낌을 선호하는 남성들의 표가 몰렸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그 정도가 과하지 않다는 게 이유다.

9 쥬시꾸띄르 비바 라 쥬시 신선한 과일 향으로 시선을 끄는 톱 노트가 우아한 재스민과 치자나무, 따뜻한 캐러멜, 샌들우드 향과 어우러지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한다. 비비드 핑크와 골드 컬러가 조합된 보틀이 스타일리시하다. 50ml 8만4천원.

제품협찬ㆍ게스 이세이미야케(02-3447-9623) 하라주쿠러버스 쥬시꾸띄르 파코라반(080-363-5454) 랑방(02-477-0022) 클린 달리(02-423-3203) 존리치몬드(02-3453-757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