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꽃보다 남자 Special

궁금한 촬영장소 & 자동차

신화고·준표집·최고급 스포츠카…

글 김수정 기자 | 사진 계명대학교 담양다이너스티CC 신라밀레니엄파크 뉴칼레도니아관광청한국사무소 한국로터스 제공

2009. 03. 23

‘꽃보다 남자’에는 한국에 저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주택과 학교, 골프장이 등장한다.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지는 ‘꽃남’ 촬영지와 자동차를 소개한다.

궁금한 촬영장소 & 자동차


붉은 벽돌, 서구적인 건축양식 인상적인 신화고등학교 ‘상위 1%의, 1%에 의한, 1%를 위한 귀족학교’ 신화고등학교 외관은 대구에 위치한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와 대명캠퍼스에서 촬영된다. 고딕풍 서양식 건물과 붉은 벽돌, 담쟁이 넝쿨이 조화를 이룬 계명대는 영화 ‘여름이야기’, 드라마 ‘에덴의 동쪽’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외제차가 진입, 신화고 학생들이 등교하는 모습은 성서캠퍼스 정문. F4의 전용교실과 복도는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퍼스에서 촬영하고, 학생들이 호텔식 뷔페를 즐기던 카페테리아는 경기도 파주 헤이리 아티누스 레스토랑 파머스테이블이다.
‘신들의 성’이라고 찬사받는 준표 집 헬기 이착륙장이 있는 정원, 천연대리석으로 장식된 수십 개의 방과 화장실, 명품 앤티크 가구와 조각장식품…. F4 리더 구준표의 집은 전남 담양의 다이너스티컨트리클럽 내 클럽하우스다. 지난해 오픈한 이곳은 영국 왕실의 성 외관을 재현했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드리아 비세고가 꾸민 내부는 ‘신들의 성’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빼어나다. 진입로에 뻗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과 컨트리클럽을 둘러싼 빼어난 산세의 추월산도 볼거리.
전통적 멋스러움 간직한 지후 집 윤지후의 집은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 내 전통형 특급호텔 라궁에서 촬영된다. 신라 궁궐을 의미하는 라궁은 지난해 한국건축문화대상을 받았다. 한국전통 주택양식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고건축 전문가 1백여 명의 고증을 거쳐 지난 2007년 완공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이뤄졌는데, 한옥의 미를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편리함을 갖췄다. 모든 객실은 독립적인 마당과 전망을 갖추면서도 회랑이라는 통로로 연결돼 있다.
승마·수영·스키… F4의 럭셔리한 취미생활 코스 F4는 골프, 도예, 바이올린, 승마를 비롯해 다양한 이색취미를 갖고 있다. 잔디를 두고 F4 멤버가 치열한 수영경합을 벌이던 곳은 서울 르메이에르스포츠종로센터. 승마연습을 하던 곳은 경기도 안산 베르아델승마클럽. 1백10개의 마방과 국제규격을 갖춘 마장마술 트랙이 갖춰져 있고 마장 외에 클럽하우스, 펜션,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스키 타는 장면은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촬영됐다.
아름다운 바다 인상적인 뉴칼레도니아 남태평양 휴양지인 뉴칼레도니아에서는 구준표가 금잔디에게 프러포즈하는 장면이 촬영됐다. 섬의 60% 이상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뉴칼레도니아는 ‘천국에 가까운 섬’이라 불린다.
로터스 유로파S, 모터사이클 MV Agusta F4 등 최고급 ‘애마’ 구준표는 매년 전 세계 생산이 5백 대에 불과한 로터스사의 유로파S·GT3·엘리스R 등 3대의 차를 소유하고 있다. 이중 유로파S는 현재 우리나라에 두 대 뿐인 스포츠카. 윤지후는 금발머리를 바람에 흩날리며 모터사이클 MV Agusta F4를 몬다. 이탈리아에서 제작한 명품 브랜드로 ‘바이크계의 귀족’으로 불린다. 소이정과 송우빈 역시 로터스사의 엑시지S, 엘리스SC를 소유한다. 구준표의 누나 구준희는 2억 원대의 흰색 페라리 360모데나를 타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궁금한 촬영장소 & 자동차

‘꽃보다 남자’ 촬영지와 스포츠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 계명대학교
2 담양다이너스티CC
3 신라밀레니엄파크
4 뉴칼레도니아
5 럭셔리한 구준표 스포츠카 유로파S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