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이미숙의 피부 & 몸매 관리 꼼꼼 노하우

나이가 들수록 더욱 매력적인~

기획·한여진 / 사진·박해윤 기자|| ■ 자료제공·한국화장품(02-724-3114)

2006. 02. 14

이미숙’s Anti-wrinkle care
이미숙의 피부 & 몸매 관리 꼼꼼 노하우

나이가 들수록 더욱 아름다워지는 이미숙. 그는 눈가에 주름 하나 없는 피부 비결이 마사지라고 말한다. 매일 마사지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주는데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고 하기보다는 팩을 이용한다.
팩을 바르고 마르기 전에 경락을 눌러주면 혈액순환과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양 손을 마주대고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이마, 코, 턱, 양 뺨, 목 순으로 마사지 하는데, 이마는 양손가락으로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꾹꾹 누르면서 마사지하고, 코는 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쓸어내리듯 문질러준다. 인중은 중지로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꾹꾹 눌러준다. 마지막으로 귀밑부터 턱선을 따라 양쪽 엄지로 누르듯 마사지하고 손바닥으로 턱뼈를 따라 꾹꾹 눌러주면 군살 하나 없고 탱탱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마사지팩을 하고 10분 정도 후 세안하는데, 팩이 너무 굳으면 닦아낼 때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팩이 마르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눈가는 세안 후 아이크림을 바르고 눈머리에서 눈 밑, 눈 꼬리 순으로 약지로 손끝이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세게 눌러주며 마사지한다. 스킨케어 제품을 모두 바른 후에는 손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비벼 볼, 이마, 눈 순으로 가볍게 대 혈액순환을 돕고 메이크업도 잘 받도록 해준다. 주름의 가장 큰 적은 스트레스라고 말하는 그는 마사지보다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인 것 같다며 ‘항상 유쾌하고 재미있게 살자’는 생각으로 쿨~하게 살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이미숙의 피부 & 몸매 관리 꼼꼼 노하우

01 마사지와 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마사지팩으로 얼굴 마사지를 한다. 산삼 추출물과 벌꿀, 녹차, 보리수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130g 5만원대 산심.
02 건조한 겨울철에는 눈가와 입가 주름 관리에 더욱 신경 쓴다. 한방 아이크림을 눈 밑과 눈 꼬리에 찍어 바르고 약지로 부드럽게 펴 바른다. 눈 앞머리와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 마사지하면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다. 30ml 13만원 산심.
03 산삼 배양근, 인삼, 벌꿀, 은행잎 등 한방 성분이 들어 있는 앰플. 매일 아침저녁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얼굴에 10방울 정도 떨어뜨려 꾹꾹 눌러 마사지한다. 3ml×12개 25만원대 산심.

이미숙의 피부 & 몸매 관리 꼼꼼 노하우

이미숙’s Healthcare
40대라는 나이가 믿어지지 않는 완벽한 몸매와 탄탄한 근육을 자랑하는 이미숙. 그녀의 몸매 관리 비결은 운동과 식습관이다. 평소 과하다 싶을 정도로 물을 섭취하는데, 물이 체내의 노폐물을 걸러주고 피부도 촉촉하게 가꿔준다고 믿기 때문. 육식보다는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며 특히 건강과 피부 미용에 가장 좋은 과일은 항상 갖고 다니면서 먹을 정도. 요즘은 사과와 귤을 끼고 산다고 한다.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그는 요가와 골프를 즐긴다. 1년 전부터 배운 요가는 일주일에 3번 이상 2시간씩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케줄이 바쁠 때는 차 안에서 간단한 요가 동작으로 몸을 풀어준다. 좁은 공간에서는 앉아서 하는 허리 운동을 주로 하는데 군살을 빼는 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왼쪽 다리가 밑으로 오게 양반 다리를 하고 앉은 다음 왼쪽 다리를 당겨 오른쪽 엉덩이에 발목을 붙인다. 오른쪽 발은 왼쪽 허벅지의 바깥쪽에 붙이고 오른쪽 무릎은 세운다. 이 자세에서 몸을 오른쪽으로 비틀어주면 허리 군살이 쏙~ 빠진다고. 다리를 바꿔 양쪽을 번갈아가며 해준다.
이미숙은 골프 실력도 프로급으로 알려졌는데, 골프를 치면 약 6~10km를 걷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고 한다. 골프는 자연 속에서 하는 운동이라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치면 몸도 마음도 가벼워진다고. 골프를 처음 배울 때 연습장에서 단순히 공 치는 동작만 반복하다보면 지루해질 수 있으므로 미니 골프장을 찾아 쇼트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겨울철에 필드에 나가면 오히려 감기에 걸리거나 미끄러져 다칠 수 있어 삼가는데, 필드에 나갈 경우에는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영양 섭취를 하고 운동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