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궁금한 그녀

이미연 요즘 생활 & 자기관리법

영화 ‘태풍’ 개봉 앞두고 패션 브랜드 샤트렌 전속모델된

글ㆍ김유림 기자 / 사진ㆍ박해윤 기자

2005. 12. 07

CF의 여왕 이미연이 여성 프렌치 캐주얼 브랜드 샤트렌의 전속모델이 됐다. 지난 11월 중순 샤트렌 론칭쇼에 참석한 그는 여전히 편안하고 밝은 모습이었다. 12월 중순 자신이 출연한 영화 ‘태풍’의 개봉을 앞둔 이미연의 요즘 생활.

 이미연 요즘 생활 & 자기관리법

영화배우 이미연(34)이 여성의류 브랜드 샤트렌의 전속모델이 됐다. 지난 11월15일 론칭쇼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검은색 드레스에 흰색 모피 목도리를 둘러 우아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샤트렌 측은 이미연을 모델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샤트렌은 프랑스어로 ‘여성군주’라는 의미인데 아름다움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갖춘 이미연씨가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 전속 모델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샤트렌 의상이 소개되는 패션쇼가 끝난 뒤 샤트렌 광고 메이킹 필름이 상영됐는데,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 촬영한 이번 광고의 컨셉트는 ‘여왕의 외출’로 여왕이 성 밖으로 나가 하루 동안 서민생활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영화 ‘로마의 휴일’을 패러디한 장면도 인상적인데, 앞머리를 내려 10대 소녀처럼 어려 보이는 이미연이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샤트렌 홍보 관계자는 이 장면에 대해 “이미연씨가 한자리에서 15개 이상의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매번 환상적인 표정을 연출해냈다”며 “슛 사인을 받고 몰입하는 모습이 다른 배우들과 비교해 확연히 차이가 있었다”며 그의 프로 근성을 높이 평가했다.
프라하에 함께 동행한 그의 측근에 따르면 이미연은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촬영 전날 일찌감치 숙소에 들어가 휴식을 취한 뒤 다음 날 아침에 가장 먼저 일어나 산책을 할 정도로 여유로운 모습이었다고 한다. 평소 자기 관리가 철저하기로 소문난 그는 이날도 가장 먼저 촬영장에 도착해 스태프들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촬영이 시작되자 그를 보기 위해 몰려드는 관광객들 때문에 촬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그를 ‘동양의 프린세스’라 부르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론칭쇼에서 5분간 방영된 광고를 감상한 뒤 무대에 오른 이미연은 “운이 좋게도 광고 촬영하는 당일 날씨가 풀려 초겨울인데도 봄날같이 따뜻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었다”며 광고촬영 뒷얘기를 들려주었다.

영화 ‘태풍’으로 3년 만에 스크린 복귀
 이미연 요즘 생활 & 자기관리법

론칭쇼 진행을 맡은 손범수 아나운서와 함께.


이미연은 곧 영화 개봉도 앞두고 있다. 장동건·이정재와 함께 곽경택 감독의 영화 ‘태풍’에 출연한 것. ‘태풍’은 한반도에 테러를 감행하려는 해적 ‘씬(장동건)’과 적이지만 씬에게 연민과 우정을 느끼는 해군 특수장교 ‘강세종(이정재)’의 피할 수 없는 접전을 그린 초대형 블록버스터. 이미연은 ‘씬’의 누나 최명주 역을 맡았는데, 영화 화면상에서는 많은 분량을 차지하지 않지만 영화의 전개에 있어서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최명주는 가족들과 함께 탈북을 시도하지만 남한에서 입국을 거부당하고 러시아 사창가에서 몸을 팔며 약물에 중독된 비참한 여인으로 ‘강세종’을 만나면서 동생 씬과 강세종과의 갈등의 중심에 서게 된다. 이번 영화는 지난해 말부터 태국과 러시아, 부산 세트장에서 촬영이 진행됐고 오는 12월14일 개봉 예정이다. 3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그는 지난해 말 작품 선택이 늦어진 데 대해 “고르고 골랐다. 완성된 영화를 보면 내가 왜 이 영화를 선택했는지를 알게 될 것”이라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다.
언제 보아도 아기같이 맑고 고운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이미연. 지난해 말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인 랑콤의 모델 계약을 맺은 그는 1년에 5억원이라는 파격적인 대우를 받기도 했다. 그의 피부관리 노하우 중 한 가지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라고 한다. 요즘처럼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 보습에 더욱 신경을 쓰는데 아침저녁으로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일주일에 1~2회 화이트닝과 보습을 동시에 해주는 마스크 팩을 사용한다고.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거친 날에는 레드와인에 꿀을 섞어 만든 천연 팩으로 피부에 영양을 준다고 한다. 와인 성분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고 꿀의 보습효과가 더해져 보습 팩으로 자주 이용한다고.
우아한 이미지로 CF는 물론 영화와 드라마에서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미연. 평소 작품 선택에 있어 신중하기로 유명한 그는 현재 차기작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당분간은 영화 홍보에만 전념할 계획이라고 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