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ase

2018년 발견한 인생 파데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8. 03. 07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제는 번들거리지도, 쩍쩍 갈라지지도 않으면서 은근한 윤기와 촉촉함이 느껴지는 피부 표현을 누가 더 잘하느냐만 남았다. 관건은 제대로 된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것. 광고를 볼 때마다 갈팡질팡하는 파운데이션 유목민들이 자신이 원하는 피부 표현에 꼭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가이드를 마련했으니, 이번에는 꼭 인생 파데를 발견하시길. 

CREATURES OF THE WIND

CREATURES OF THE WIND

밀착력 좋은 파데로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려면 리퀴드가 답!
Liquid Foundation

TOGA

TOGA

어퓨 퍼스널 톤 파운데이션
KEYWORD 내 피부에 맞춘 듯 완벽한 톤 매칭

어퓨 퍼스널 톤 파운데이션 
SPF30 PA++ 40g 1만2천 원.

어퓨 퍼스널 톤 파운데이션 SPF30 PA++ 40g 1만2천 원.

21호, 23호로 구분되는 단순한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에서 탈피해 12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 모든 피부톤에 딱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다. 녹아들 듯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섬세하게 밀착돼 투명한 피부를 연출한다. 피부톤을 모르겠다면 어퓨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테스트도 가능하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KEYWORD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SPF25 PA++ 30ml 3만8천 원.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 SPF25 PA++ 30ml 3만8천 원.

아티스트의 손길은 거친 듯 피부에 밀착력 있게 피팅돼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강력한 보습 효과로 윤기 넘치는 보습막을 하루 종일 유지하기 때문에 건성 피부에도 굿.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크레마 누다
KEYWORD 내추럴 스킨 표현을 위한 필수템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크레마 누다 30ml 14만8천 원대.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크레마 누다 30ml 14만8천 원대.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크레마 네라 크림의 성분인 레비센탈리스의 영양을 담은 투명 파운데이션 크림. 쫀쫀한 제형으로 발림성이 뛰어나고, 바르는 즉시 화사함과 은은한 광채를 느낄 수 있다. 소량으로도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지만 여러 번 덧발라도 무겁거나 답답하지 않다.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KEYWORD 가볍지만 완벽한 커버력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30ml 7만2천 원.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30ml 7만2천 원.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와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 파운데이션의 피그먼트를 피부와 가까운 성분인 아미노산으로 하나하나 코팅한 덕에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고, 처음 발랐을 때 느낌 그대로 다크닝 없이 16시간 동안 지속된다.

바비브라운 올데이 파운데이션
KEYWORD 겉과 속을 함께 잡아주는 강력한 지속력

바비브라운 올데이 파운데이션 
SPF15 PA++ 30ml 6만5천 원대.

바비브라운 올데이 파운데이션 SPF15 PA++ 30ml 6만5천 원대.

지속력 좋고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이 무겁다는 편견은 버려도 좋다. 16시간이라는 뛰어난 지속력과 높은 커버력을 갖췄지만, 피부가 건조하거나 땅기는 느낌 없이 편안하고 가볍게 밀착된다.



내 얼굴에서 촉촉한 윤광이 나기를 원한다면 쿠션!
Cushion Foundation

TOGA

TOGA

아이오페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KEYWORD 에센스 성분을 50% 이상 함유

아이오페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SPF50+ PA+++ 15g×2 가격 미정.

아이오페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SPF50+ PA+++ 15g×2 가격 미정.

화이트젠 에센스 성분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 톡톡 두드려 바르면 즉시 피부가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다. 피부에 얇게 펴 발리고 지속력도 좋아 수정 화장을 자주 하지 않아도 투명하게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끌레드벨 울트라 파워 리프트 브이 쿠션
KEYWORD 콜라겐 쿠션으로 리프팅

끌레드벨 울트라 파워 리프트 브이 쿠션 SPF50+ PA+++ 13g 4만5천 원.

끌레드벨 울트라 파워 리프트 브이 쿠션 SPF50+ PA+++ 13g 4만5천 원.

홈쇼핑 히트 아이템 ‘금실 콜라겐 리프팅 팩’의 성분을 담은 리프팅 쿠션. 여기에 핑크 에센스와 골드베이지 에센스가 황금비율로 배합돼 톤업 효과와 우아한 광채를 더해준다.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린넨 쿠션
KEYWORD 상쾌하고 산뜻한 수분 커버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린넨 쿠션 
SPF50+ PA+++ 15g 2만2천 원.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린넨 쿠션 SPF50+ PA+++ 15g 2만2천 원.

정제수 대신 대나무수를 사용하고, 수분 에센스 성분을 53% 함유해 촉촉함이 남다른 쿠션. 내 피부처럼 편안하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고, 파운데이션 하나만으로도 은은한 윤기가 흐르는 수분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포에버 라이트 벨벳 쿠션
KEYWORD 속부터 빛나는 은은한 광채

메이크업포에버 라이트 벨벳 쿠션 SPF50+ PA+++ 14g 6만 원대.

메이크업포에버 라이트 벨벳 쿠션 SPF50+ PA+++ 14g 6만 원대.

클릭하면 필요한 만큼 양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보드랍게 마무리되는 벨벳 텍스처로 건강한 피부만 가질 수 있는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쿠션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면 세밀하고 부드러운 모가 피부결을 살리고 파운데이션을 얇게 밀착시켜 피부 표현이 더욱 완벽해진다.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KEYWORD 앰풀 한 병의 영양을 그대로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15g×2 3만7 천원.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15g×2 3만7 천원.

프로폴리스 앰풀의 영양, 보습 성분과 99.9%의 순수 골드 성분이 더해져 윤기 나는 밀착 광채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앰풀 한 병 분량의 영양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제품이지만, 소프트 파우더를 함유해 무겁거나 답답한 느낌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스틱 & 밤
Stick & Blam Foundation

CHRISTOPHER KANE

CHRISTOPHER KANE

베리떼 스킨-핏 커버 팩트
KEYWORD 커버는 자연스럽게 화사함은 확실하게

베리떼 스킨-핏 커버 팩트 
SPF35 PA++ 15g×2 가격 미정.

베리떼 스킨-핏 커버 팩트 SPF35 PA++ 15g×2 가격 미정.

다크스폿과 주름 등을 들뜸 없이 커버해 자연스럽고 투명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피부 윤기를 담당하는 UHD 파우더와 불가리안 다마스크 장미수, 프랑스산 프렌치 로즈 에센스™까지 더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장밋빛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것.

스틸라 올 데이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KEYWORD 빠르게 완성하는 무결점 베이스

스틸라 올 데이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 13.6g 컨실러 1.15g 5만 원.

스틸라 올 데이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 13.6g 컨실러 1.15g 5만 원.

풀 커버리지 컨실러와 미디엄 커버리지 파운데이션의 환상적인 콜래보레이션. 크리미한 포뮬러와 매끄러운 발림성으로 뭉침 없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2in1 스마트 커버 스틱만 있으면 특별한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라비오뜨 모멘티크 타임 밤 파운데이션
KEYWORD 피부톤을 투명하고 균일하게 보정

라비오뜨 모멘티크 타임 밤 파운데이션  SPF50 PA++++ 13g 3만2천 원.

라비오뜨 모멘티크 타임 밤 파운데이션 SPF50 PA++++ 13g 3만2천 원.

비타민나무수가 함유돼 푸석한 피부에 생기와 광채를 준다. 에센스가 함유된 핑크, 옐로 컬러 마블 베이스는 피부에 착 붙어 기미, 주근깨 등 눈에 띄는 피부 잡티를 정밀하게 커버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연출한다.

맥스클리닉 콜라겐 리커버 팩트
KEYWORD 콜라겐으로 겉과 속을 더블 커버

맥스클리닉 콜라겐 리커버 팩트
SPF50+ PA+++ 15g 3만6천 원.

맥스클리닉 콜라겐 리커버 팩트 SPF50+ PA+++ 15g 3만6천 원.

콜라겐으로 채우고 콜라겐으로 커버하는 촉촉 팩트. 뉴질랜드산 흑전복 콜라겐을 농축한 에센스 성분이 피부 탄력, 보습, 안색 개선에 도움을 줘, 깐 달걀같이 탱글탱글한 동안 피부를 연출한다. 멜팅 텍스처로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고, 트리플 컬러 베이스가 잡티와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photographer 홍태식 designer 이지은
사진제공 나스 제품협찬 끌레드벨, 나스, 라비오뜨, 맥스클리닉,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베리떼 아이오페, 스틸라, 어퓨, 에스쁘아,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토니모리, CNP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