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박현근 원장의 팽팽한 피부를 위한 솔루션

김명희 기자

2023. 02. 06

새해 좀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실리프팅을 고려해볼 것. 팽팽클리닉 박현근 원장으로부터 동안 피부를 위한 최신 시술 트렌드를 들었다.

새해 좀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실리프팅을 고려해볼 것. 팽팽클리닉 박현근 원장으로부터 동안 피부를 위한 최신 시술 트렌드를 들었다.

새해 좀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실리프팅을 고려해볼 것. 팽팽클리닉 박현근 원장으로부터 동안 피부를 위한 최신 시술 트렌드를 들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눈가, 처지고 뭉툭해진 턱선, 점점 더 넓어지는 얼굴…. 겨우 한 살 더 들었을 뿐인데 거울 속 얼굴은 동안을 위한 긴급 조치가 필요하다고 경고한다.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여러 처방 가운데 자연스러우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실리프팅이다. 실리프팅이란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녹도록 고안된 의료용 특수 실을 피하층에 주입해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시술. 피부를 당기는 것 자체로 주름 개선의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실이 진피층에 자리를 잡으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회복하고 재생을 돕는다.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통증이 심하거나 시술 후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린다면 꺼려지기 마련인데, 실리프팅은 별도의 절개가 필요 없는 데다 시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요즘 여성들이 특히 선호한다.

실리프팅은 같은 부위라고 할지라도 노화의 정도와 형태, 그리고 얼굴 골격과 근육의 움직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해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팽팽클리닉의 박현근 대표원장은 실리프팅 케이스 1만1000건 이상을 보유한 실리프팅의 대가. 그가 실리프팅에 사용한 누적 실 수량은 50만 개, 총길이는 2만7500m로 에베레스트 산(8848m)의 3배 높이에 달한다. 국내 환자도 많지만 해외 의료진이 찾아와 실리프팅 기술을 배워가는 곳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중국, 태국·베트남·필리핀 등 동남아,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의 성형외과 및 피부과 전문의들이 박 원장에게 실리프팅 기술을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

실리프팅은 과거에는 노화가 직접 드러나는 얼굴 부위에 시술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중 턱, 목주름, 팔뚝, 허벅지, 복부로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허벅지와 복부 등의 부위는 콜라겐 재생과 근육에 밀착되는 리프팅으로 피부 탄력 개선 및 볼륨 업 효과가 있어 20대를 비롯한 젊은 층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젊은 분들도 피부 탄력이나 처짐을 고민하는 부위가 있어요. 레깅스를 입었을 때 무릎 위쪽에 약간 늘어지는 대퇴사두근(넙다리네갈래근)이나 브래지어 라인 아래 살인데, 이런 곳은 실리프팅을 통해 라인을 예쁘게 살릴 수 있습니다.”



1만1000건 임상 경험 보유한 실리프팅 대가 박현근 원장

최근 개원한 팽팽클리닉은 개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 실리프팅 특화 의료기관이다.

최근 개원한 팽팽클리닉은 개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 실리프팅 특화 의료기관이다.

이와 관련해 박 원장은 2022년 12월 비만 특화 의료기관으로 유명한 365mc병원(대표병원장 김하진)과 지방흡입에 실리프팅 기술을 융합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팽팽클리닉과 365mc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허파고리’ 시술과 실리프팅 기술을 접목해 보다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할 계획이다. ‘허파고리’는 허리는 지방흡입으로 파고, 골반에는 지방을 이식해 볼륨감 있는 체형을 만드는 시술이다. 두 병원은 얼굴 지방흡입에 실리프팅 기술을 적용하는 연구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팽팽클리닉은 실에 자부심이 있는 병원이고, 365mc는 지방흡입 분야에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잖아요. 각자 분야에서 1등이 만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365mc에서 지방흡입을 하고 난 뒤, 팽팽클리닉에서 실리프팅으로 라인을 만들어주는 식으로요. 팔, 배, 엉덩이, 허리 등에서 지방을 흡입하고 난 다음에 선을 더 예쁘게, 돋보이게 할 수 있겠죠. ‘선이 더 아름다운 지방이식’으로 표현할 수 있겠네요.”

실리프팅 시술의 장점은 간편하다는 것이지만, 성형수술에 비해 유지 기간이 유한하다는 단점이 있다. 박 원장은 “충분한 양의 실을 넣고, 3개월 이후 리터치를 하면 조금 더 오래간다”면서 “실리프팅과 병합할 수 있는 다른 시술을 함께 하면 더욱 좋다”고 귀띔한다.

“실리프팅에 필러를 병합하면 만족도가 높고 효과도 더 오래 지속된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고주파나 초음파를 너무 과하지 않게 해주면 훨씬 도움이 되고요. 보톡스도 사용하는데, 이는 잔주름을 제거할뿐더러 시술 이후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실리프팅 후에는 곧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지만 10일 정도는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박현근 원장은 “시술 후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때 깨끗하게 세척한 골프공이나 계란 등으로 마사지를 하면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동안 #실리프팅 #여성동아

팽팽클리닉 방문기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팽팽클리닉은 실리프팅 특화 의료기관이다. 리프팅 실, 어시스트 실, 탄력 실, 볼륨 실 등 개인별, 부위별 실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박현근 원장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련한 리프팅 기술 덕분에 국내외 의료진이 배우러 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성동아 스페셜리스트 이주미·한서경 씨가 팽팽클리닉을 방문, 동안 피부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한서경 여성동아 스페셜리스트

피부는 자신 있는 편이었는데 40대에 접어들면서 거울을 볼 때마다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저하되는 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리프팅에 관심을 갖고 상담받게 되었어요. 특히 저는 피부 탄력이 줄어드니 늘 푸석해 보이고, 볼살이 빠지면서 턱 라인이 무너져 얼굴이 더 커 보이는 것 같아 고민이었거든요. 그런데 실리프팅으로 약간만 당겨주고 지방층을 재배치하면 턱 라인이 살아나고 얼굴도 작아 보일 수 있다니, 2가지 고민이 한꺼번에 해결되는 듯했습니다.

또 긴 얼굴이 콤플렉스였는데 아랫입술에 필러를 약간 주입해 볼륨감을 주거나, 그게 부담스럽다면 짙은색 립스틱으로 입술에 포인트만 주어도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셔서 상담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이주미 여성동아 스페셜리스트

주변에 실리프팅 시술을 받고 동안으로 거듭난 분들이 많아서 저도 상담을 받기로 결심했어요. 저는 나이가 들면서 볼살이 처져 얼굴에 심술이 있어 보이는 느낌이라 개선 방법을 찾고 싶었어요. 상담 결과 얼굴 중하면 부위를 실리프팅으로 당겨 올려주고 볼살의 지방을 녹여 재배치해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또 앞 광대뼈와 콧대 사이에 필러룰 주입해 살짝 볼륨을 주면 훨씬 더 동안으로 보일 수 있다는 조언도 해주셨고요.

원장님이 제 얼굴을 보자마자 고민하던 부분을 콕 집어 개선 방법을 알려주시고 필요한 시술의 내용과 부작용, 궁금한 점들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믿음이 갔어요. 실제 실리프팅을 받으면 그간의 피부 고민이 말끔히 사라질 것 같아 정말 기대됩니다.


사진 김도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