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드라마 ‘안나’ 속 수지 & 정은채 옷장 엿보기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7. 21

파격적인 스토리 전개와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로 연일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 수지가 연기한 ‘안나’와 정은채가 맡은 ‘현주’의 패션 스타일을 들여다보자. 

수지
거짓으로 뒤바꾼 인생을 사는 ‘안나’

단정하고 우아한 블랙 원피스

거짓말로 이름, 학력, 가족 등 과거 유미 시절의 모든 것을 감추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안나. 극 중 고단한 삶을 산 10대의 유미부터 거짓으로 쌓은 부와 명예를 가진 30대 안나까지, 한 인물이 겪는 인생을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수지는 무려 150벌의 의상을 갈아입었다. 특히 클래식한 드레스에 진주 이어링을 매치한 룩은 대학교수이자 벤처기업 대표의 아내로 살아가는 품격 있는 인생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1 진주와 골드가 어우러진 이어링. 가격미정 타사키.
2 클래식한 블랙 드레스. 45만원 더액츄얼리.


고혹적인 버건디 컬러 룩

남편의 시장 후보 당선을 축하하는 자리에 안나가 선택한 룩은 버건디 컬러 투피스. 전체적으로 단아한 디자인이지만, 깊게 파인 네크라인과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가 어우러져 드레스 못지않은 화려함을 자아낸다. 세련된 주얼리와 단정하게 묶은 헤어,
한 듯 안 한 듯 연한 메이크업이 더해져 고상한 스타일의 진수를 보여준다.



3 주얼리 장식 클러치백. 225만원 로저비비에.
4 심플한 룩도 화려한 무드로 완성해주는 롱 네클리스. 813만원 다미아니.
5 스퀘어 네크라인과 실루엣이 돋보이는 톱과 실크 플레어스커트. 가격미정 그레이스유.
6 오닉스와 골드가 어우러진 이어링. 319만원 다미아니.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교수님 룩

극 중 현주의 영어 이름과 학력을 훔쳐 학원 인기 강사에서 대학교 교수로 신분 전환에 성공한 안나. 평소 차분하고 단정한 옷 위주였던 데일리 룩과 달리, 학교에서는 화사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리본 디테일이 돋보이는 트위드 원피스가 대표적인 예. 강렬한 레드 스틸레토 힐로 마무리해 생기를 더했다.

7 리본 장식 트위드 원피스. 47만8000원 BAUby브라이드앤유.
8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스웨이드 소재 스틸레토 힐.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

모던한 트위드 슈트

안나의 패션 키워드는 한마디로 ‘고전적인 럭셔리’다. 안나의 취향은 단정한 트위드 슈트로 블랙이나 화이트, 아이보리 등 차분한 컬러와 디테일이 절제된 디자인. 여기에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클래식한 명품 백과 깔끔한 하이 주얼리를 더해 ‘본투비’ 상류층 패션을 선보인다.

9 골드 버클이 포인트인 펌프스. 110만원 로저비비에.
10 단정한 A라인 트위드 스커트. 34만9000원 하나보.
11 심플한 디자인의 트위드 재킷. 49만80000원 하나보.
12 진주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이어링. 가격미정 타사키.
13 단정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의 진주 네클리스. 가격미정 타사키.
14 클래식한 블랙 퀼팅 백. 가격미정 샤넬.


정은채
태생부터 우월한 ‘현주’

발랄한 컬러 셋업 슈트

정은채는 극 중 유미가 인생을 훔치는 인물이자 태생부터 부자인 현주 역을 맡았다. 여유로운 성격이지만 악의도 배려도 없어 유미에게 박탈감을 안기는 캐릭터. 현주의 패션은 비비드한 색상과 화려한 패턴이 특징이다. 경쾌한 컬러 셋업에 볼드한 주얼리가 대표적인 예. 자신만만하고 에너지 넘치는 현주의 성향이 의상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1 볼 장식 드롭 이어링. 565만원 티파니앤코.
2 진주로 장식한 트위드 재킷. 99만9000원 모조에스핀.
3 체인 벨트가 포인트인 스커트. 59만9000원 모조에스핀.
4 모던한 디자인에 다이아몬드로 세팅한 링. 282만원 티파니앤코.
5 화이트 토트백. 848만원 델보.

존재감 넘치는 비비드 컬러 룩

해맑고 그늘 없던 현주는 유미가 자신을 사칭하며 승승장구한 사실을 알자 이성을 잃게 된다. 유미에게 인생을 훔쳐 산 대가를 서슴없이 요구하고, “내 눈에 띄지 말고 계단으로 다녀”라며 서늘한 경고를 날리기도 한다. 이처럼 현주는 자신의 감정과 생각에 충실한 캐릭터.
극 중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와 패턴을 활용해 욕망과 카리스마를 확실하게 드러내기도 한다. 선명한 레드 재킷과 볼드한 패턴이 돋보이는 토트백 스타일이 대표적인 룩이다.

6 클래식한 레드 트위드 재킷. 59만8000원 린.
7 격자무늬 패턴과 스터드 장식이 어우러진 토트백. 가격미정 발렌티노가라바니.

경쾌한 도트 무늬 블라우스

현주의 강렬한 패션은 극 중 미묘한 긴장 관계를 형성하는 안나와 전혀 다른 스타일을 선보인다. 패턴이나 디테일이 생략된 의상과 고상한 진주 주얼리를 선호하는 안나와 달리 현주는 과감한 패턴과 장식, 큼직한 하이 주얼리를 매치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굵은 웨이브와 진한 메이크업, 네일 컬러 등 현주의 화려한 뷰티 룩 또한 안나와 비교하면서 볼 만한 포인트다.

8 매듭 디테일이 돋보이는 링. 가격미정 스티븐웹스터.
9 도트 패턴 블라우스. 47만9000원 모조에스핀.
10 깃털 모티프 이어링. 가격미정 스티븐웹스터.
11 주얼 장식 샌들. 가격미정 마놀로 블라닉.

페미닌한 핑크 슈트 룩

얄밉지만 톡톡 튀는 현주만의 분위기를 완성하는 데는 페미닌한 스타일 역시 큰 몫을 하고 있다. 리본 타이 디테일의 블라우스와 소프트한 핑크색 슈트, 로맨틱한 물방울 형태의 드롭 이어링까지 디테일이나 컬러에서 사랑스러운 포인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발랄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현주의 슈트 스타일을 출근 룩으로 참고해도 좋겠다.

12 다이아몬드로 세팅한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부쉐론.
13 핑크 더블브레스트 재킷. 79만8000원 린.
14 핑크 테일러드 팬츠. 45만8000원 린.

#쿠팡플레이안나 #수지 #여성동아

사진제공 그레이스유 다미아니 더액츄얼리 델보 로저비비에 린 마놀로블라닉 모조에스핀 발렌티노가라바니 부쉐론 살바토레 페라가모 샤넬  스티븐웹스터 타사키 티파니앤코 하나보  BAUby브라이드앤유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쿠팡플레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