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류준열 · 이동휘 · 김지훈 긴 머리가 예쁜 남자들

글 정세영 기자

2020. 12. 15

귀 밑을 넘어 쇄골까지 머리카락을 길게 늘어뜨린 장발의 남자 스타들이 대거 등장했다. 헤어스타일에 성별을 구분하는 것 따윈 의미가 없어진 지금은 장발 전성시대!

김지훈 @jiraishin99

1 발망헤어 스타일링 젤 스트롱 100ml 5만2천원. 
2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리치 오일 100ml 5만5천원.

1 발망헤어 스타일링 젤 스트롱 100ml 5만2천원. 2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리치 오일 100ml 5만5천원.

tvN 드라마 ‘악의 꽃‘의 백희성 역을 위해 파격적인 장발 헤어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 데뷔 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김지훈.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문가 못지않은 능수능란한 손길로 장발 헤어를 다루는 모습이 소개되며 실시간 검색어까지 장악한 그는 최근 남자 장발 스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기도 하다. 질끈 동여 묶은 상투 스타일의 깔끔한 맨 번 헤어는 장발 남성들이 즐겨하는 스타일 중 하나. 좀 더 색다르게 연출하고 싶다면 김지훈처럼 반 묶음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하프 맨 번 헤어는 머리를 묶는 높이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 다르니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높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를 묶기 전 전체적으로 리치한 텍스처의 헤어 오일을 넉넉히 발라 적당히 기름진 광택과 촉촉함을 더한 뒤 촘촘한 브러시로 머리카락을 슬릭하게 넘겨 시크한 무드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이동휘 @dlehdgnl

1 케라스타즈 by 시코르 엘릭서얼팀 볼류마이징 100ml 5만9천원.
2 백스터 오브 캘리포니아 by 그루밍 클럽 소프트 워터 포마드 60ml 2만7천원.

1 케라스타즈 by 시코르 엘릭서얼팀 볼류마이징 100ml 5만9천원. 2 백스터 오브 캘리포니아 by 그루밍 클럽 소프트 워터 포마드 60ml 2만7천원.

촉촉하게 젖은 듯한 웨트 장발 헤어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자타 공인 패셔니스타 이동휘의 SNS 계정에서 힌트를 얻어도 좋겠다. 물에 적셔 쓸어 넘긴 헤어스타일은 남성적인 느낌을 배가시키면서 트렌디한 무드까지 자아낸다. 몇 가지 헤어스타일링 아이템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꼬리 빗을 이용해 옆 가르마를 탄 뒤 양 옆머리만 드라이어로 살짝 눌러준다. 머리가 전체적으로 반쯤 마르면 오일 스프레이를 충분히 뿌린 뒤 취향에 따라 왁스나 포마드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러프하게 쓸어 넘기면 끝. 앞머리가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고정력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해야 시간이 지나도 머리 모양이 무너지지 않는다. 장발 웨트 헤어스타일이 느끼해 보이지 않으려면 손으로 모발의 끝을 쥐었다 폈다 하면서 텍스처를 만들고, 뒷머리는 자연스럽게 뻗친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스트레이키즈 현진 @realstraykids

1 다비네스 오이 올인원 밀크 135ml 5만원.  
2 르 라보 스타일링 콘크리트 60g 4만1천원.

1 다비네스 오이 올인원 밀크 135ml 5만원. 2 르 라보 스타일링 콘크리트 60g 4만1천원.

얼마 전 글로벌 플랫폼 텀블러에서 2020 톱 K팝 그룹 부문 2위를 차지한 스트레이키즈의 현진 역시 장발 헤어스타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아이돌이다. 화려하고 견고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무대 위에서 머리를 깔끔하게 넘기기도, 정갈하게 묶기도, 때론 모자를 쓰기도 하면서 장발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있다. 그의 스타일 중 가장 인기 있는 헤어는 청순 만화 주인공을 떠올리게 하는 자연스러운 웨이브 스타일의 블론드 장발 헤어다. 과한 스타일링 없이 간결하게 마무리한 디자인이 특징. 얌전하게 내려앉은 자연스럽고 깔끔한 장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선 드라이가 핵심이다. 정수리에서 어깨 방향으로 여러 번 빗질해주면서 머리를 말리는 것이 포인트. 과도한 볼륨 없는 단정한 머리를 연출하기 위해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를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완성이다.

잔나비 최정훈 @jannabijh

1 올라플렉스 by 세포라 No.3 헤어 퍼펙터 100ml 3만8천원.
2 다슈 데일리 볼륨 업 컬 크림 150ml 2만5천원.

1 올라플렉스 by 세포라 No.3 헤어 퍼펙터 100ml 3만8천원. 2 다슈 데일리 볼륨 업 컬 크림 150ml 2만5천원.

펌을 할 계획이라면 잔나비 멤버 최정훈처럼 머리를 기른 상태에서 컬을 말아 모발을 풍성하게 살리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뿌리부터 촘촘하게 컬을 넣으면 아프로 스타일처럼 과하게 풍성해질 테니, 다양한 크기의 롤을 사용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다. 컬만큼 중요한 단계는 바로 제대로 된 커트. 머리숱이 너무 많거나 층이 없으면 자칫 삼각김밥 모양처럼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층을 내고 숱을 쳐서 가벼운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야 한다. 풍성한 장발 스타일이 어울리기만 한다면 관리법은 아주 간단하다. 샴푸 후 수건으로 물기를 털어낸 다음 손으로 모발을 쥐었다 펴며 볼륨감을 살린다. 손으로 다시 헝클어트리며 매력적인 너드 스타일의 웨이브를 만들면 끝. 모발 끝에 자연스럽게 윤이 나는 헤어로션이나 컬 크림을 꾸준히 발라 마무리해야 푸석해 보이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타고난 듯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유지할 수 있다.

류준열 @ryusdb

1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볼류마이징 스프레이 150ml 9만9천원. 
2 키엘 데미지 리페어링 리브 인 트리트먼트 75ml 3만7천원대.

1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볼류마이징 스프레이 150ml 9만9천원. 2 키엘 데미지 리페어링 리브 인 트리트먼트 75ml 3만7천원대.

자유로운 영혼이자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지닌 배우 류준열도 장발 연예인 대열에 합류했다. 류준열처럼 머리가 쇄골까지 내려오는 긴 스타일은 관리가 쉽지 않다. 특히 모질이 뻣뻣하거나 머리숱이 많으면 지저분해 보이고 자연스러운 연출도 어렵기 때문. 가장 효율적인 관리 방법은 컬이 굵은 펌을 하는 것이다. 모발이 차분해져 관리하기도 쉽고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드라이를 할 땐 굵은 웨이브가 오래 유지되도록 가장 큰 롤러 빗으로 말아가며 말린다. 뿌리에 볼륨을 주고 싶다면 가르마 반대 방향으로 드라이를 할 것. 볼륨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 틈틈이 유분을 잡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NCT 쟈니

1 이솝 바이올렛 리프 헤어 밤 60ml 3만6천원. 
2 아베다 뉴트리플레니쉬™ 리브 인 컨디셔너 200ml 3만7천원.

1 이솝 바이올렛 리프 헤어 밤 60ml 3만6천원. 2 아베다 뉴트리플레니쉬™ 리브 인 컨디셔너 200ml 3만7천원.

정규 2집 ‘Pt. 2’로 가온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 보이 그룹 NCT의 쟈니는 매력적인 중단발 헤어스타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짧은 커트에 쉼표 포인트를 더한 헤어부터 포마드로 앞머리를 모두 넘겨 이마를 훤히 드러낸 카리스마 있는 헤어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한 바 있는 쟈니. 최근 음악 방송에서는 오묘한 금발의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어깨에 닿을 듯한 중단발 길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눈여겨봐도 좋은 예. 쟈니처럼 가볍게 날리는 텍스처가 가미된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하고 싶다면 판 고데기를 활용하자. 연출하고 싶은 부분의 모발을 잡고 손목 스냅을 이용해 안쪽, 바깥쪽을 번갈아가며 모발 중간 부분까지만 러프하게 물결 웨이브를 넣어준다. 거칠고 투박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광택감이 전혀 없는 헤어 밤이나 왁스로 마무리한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엠넷 NCT World 2.0 방송 캡처 그루밍클럽 눅스 다비네스 다슈 르라보 발망헤어 세포라 시코르 아베다 이솝 키엘 헤어리추얼바이시슬리 도움말 박수정(헤어스타일리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