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블랙 메이크업의 정석

최은초롱 기자

2022. 11. 05

때로는 화려하게, 때로는 시크하게. 블랙 컬러의 다채로운 매력.

Crystal Face

밤하늘의 별을 수놓은 듯 눈 주위를 다양한 크기의 보석으로 장식한 주얼 페이스 룩. 은은하게 윤기가 도는 피부 위에 촘촘하게 올린 주얼 장식은 빛을 받으면 더욱 진가를 발한다. 포인트를 돋보이게 하되 너무 과한 느낌을 주지 않으려면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심플하게 한다. 눈두덩 전체에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를 얇게 펴 바르고 눈썹 결만 살리는 정도로도 충분히 세련돼 보인다. 마지막으로, 글로시한 텍스처의 레드 립스틱을 입술에 꽉 채워 바르면 완성.

Smoky Again

추운 계절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단연 스모키 아이. 언더라인은 물론이고 눈두덩까지 까맣게 채운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강렬하면서도 관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매트한 텍스처의 블랙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눈 아랫부분에는 뭉툭한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 부분까지 꼼꼼히 채운다. 볼 중앙은 가로 방향으로 브라운 컬러 블러셔를 살짝 터치하고 입술은 누드 톤 립스틱으로 마무리했다.

블랙 니트 톱 나체. (왼손)검지와 약지 링 모두 넘버링. 중지 링 빈티지헐리우드. (오른손) 엄지와 중지 링 모두 스와로브스키. 소지 링 넘버링.

Glossy Eye

아이섀도를 바른 듯 안 바른 듯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메이크업. 눈두덩에 가벼운 터치로 크림 타입 블랙 아이섀도를 얇고 흐릿하게 바른 뒤, 그 위에 투명 글로스를 얹었다. 과도하게 광을 내다 보면 자칫 눈 화장이 번지거나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극소량을 뭉치지 않게 펴 바르는 것이 포인트. 다른 색조 메이크업은 생략하고 입술에도 투명 립글로스만 발라 마무리한다.

니트 톱 나체. 링 모두 넘버링.



Artistic Lines

눈썹은 블랙 마스카라를 사용해 거칠게 터치하고 눈 밑부분에는 블랙 아이라이너로 정리되지 않은 속눈썹 모양을 패턴처럼 그려 넣었다.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생략하고, 옅은 퍼플 계열 립스틱을 입술 라인에 맞게 깔끔하게 채워 넣는다. 피부는 창백할 정도로 하얗고 결점 없이 연출하는 게 포인트.

#블랙메이크업 #스모키아이 #여성동아

사진 이종호
헤어 임안나 메이크업 이아영 모델 마비 스타일리스트 김수린 
의상협찬 나체 넘버링 빈티지헐리우드 스와로브스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