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우리 가족 보험, 이제 셀프 설계하고 돈 벌어볼까?

50만원 받고 시작하는 N잡 디지털 보험설계사 LIFE MD

글 김명희 기자

2021. 04. 05

LIFE MD 되면 50만원 바로 지원

나와 내 가족의 보험을 셀프 설계하는 것으로 쏠쏠한 보험 수수료를 벌 수 있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의 디지털 보험 설계사 LIFE MD는 앱을 기반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활동하는 새로운 개념의 보험설계사이다.

출퇴근과 실적부담 없이 원하는 때 원하는 만큼 일하며, 앱으로 교육에서 업무까지 진행하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부담 없는 N 잡, LIFE MD가 된 이들의 도전기로 살펴본다.

LIFE MD Q&A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선택하고 계약까지 진행하는 LIFE MD의 편리한 보험 설계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선택하고 계약까지 진행하는 LIFE MD의 편리한 보험 설계 시스템

Q. 정말 앱만 있으면 할 수 있나요? 

A. LIFE MD는 자격증 취득부터 보험 설계와 계약까지 전용 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설계사 자격 시험은 보험협회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자격증 시험에 반해 오프라인 응시가 필요합니다. 당사가 진행하는 집합 교육 등은 없으며 사후 교육과 지원 등도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Q. 내 보험만 가입해도 되나요? 필요한 실적은 없는지? 

A. 많은 LIFE MD 분들이 셀프 설계 가입을 위해 LIFE MD가 되었습니다, LIFE MD는 달성해야 하는 실적 목표가 없으며 자신과 가족이 필요한 보험을 셀프로 설계하고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금액을 수수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 계산기를 확인해보세요.

Q. 두 개의 홀페이지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 건가요? 

A, LIFE MD는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에서 공동으로 론칭한 새로운 보험설계사 모델입니다, 다만,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설계는 별개의 자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각 사에서 자격을 취득해야 합니다(일부 중복 과목은 응시 면제)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의 LIFE MD로 중복 등록하는 경우, 두 개의 자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누리며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험자들이 얘기하는LIFE MD의 또 다른 장점

“비대면으로 쉽게, 누구나 도전 가능한 보험설계사 자격 1 타 강사들의 실시간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어려웠던 보험 용어 이제 보험증권을 읽어보며 이해할수 있어요.”

“합격 및 교육 지원금과 첫 계약 수수료 돈 버는 즐거움이 쏠쏠해요!”

주부 홍미정 님의 LIFE MD 도전기
“두 아이의 엄마, 다시 사회생활을 시작했어요.”

강동구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예요. 결혼 전 직장생활을 했었고 전업주부로 있다가 아이들이 조금 커 다시 사회생활을 시작하려고 했어요, 한국어 강사 자격증을 따고 이제 일을 하려는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일하기 힘든 상황이 되어버렸죠. 그때 남편이 LIFE MD를 알려주었어요.내용을 보니 ‘요즘 상황에 딱 맞고 앞으로 길게 할 수 있는 일이 되겠다’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코로냐 때문에 밖에서 일하는 게 어려운 세상인데 이건 스마트폰으로 집에서도 모든 게 가능해서 잠신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도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LIFE MD 자격시험 날짜에 임박해서 큰 애는 전신마취를 하는 수술을 하고 작은 아이도 고열에 시달리는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공부할 시간이 없었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지만, 이왕 시작한 거 끝까지 하자는 마음이 생겨서 라이브 강의를 하나도 빠짐없이 다 봤던 거 같아요.

자격증 시험, 의지만 있으면 어렵지 않아요 

LIFE MD가 되고 나서 주변에서 질문을 많이 들었어요. 또 저를 따라 LIFE MD 도전을 시작한 친구들도 있고요. 일단은 다른 사람의 보험보다는 제 보험을 먼저 설계해보려 해요. 아이들과 저희 부부의 보험 중에 불필요한 항목이나 특약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면서 손보고 부족한 부분들은 제가 설계한 상품으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조금씩 배워나가면서 진정 가족이나 지인들의 상품들도 조언해줄 수 있는 단계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실적 부담 Zero! 다른 사람의 보험도 진심으로 제대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요즘 친구들과 얘기하다 보면 주식으로 시작했다가 보험으로 귀결돼요. 자연스럽게 제가 하고 있는 LIFE MD로 화제가 전환되기도 하는데, 가끔 친구 중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 상품이 어떤지 봐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다 얘기가 잘 되면 계약까지 연결돼서 제 소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또 부담을 느끼지도 않아요. 오히려 진솔하게 상대가 진짜 필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며 얘기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다보니, 저도 이 일을 하며 많이 배우고, 또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배우 윤혁진 님의 LIFE MD 도전기
“코로나 시대, 저에게 보험 같은 N잡이 되었어요.”

배우로서 LIFE MD에 도전하게 된 이유는? 

요즘 다들 힘드시지만 배우 일은 정말 불경기예요. 공연이 올라갔다가 몇 번 하지 못하고 접히면서 생활비를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배우 일이라는 게 꾸준히 있는 건 아니니까 병행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좋겠다고 평소에도 생각하곤 했죠, 그렇다고 출퇴근하는 일을 할 수는 없었어요. 비대면으로 제가 원할 때, 또 제가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LIFE MD의 방식이 저에게 크게 와 닿았던 거 같아요. 

주변을 봐도 보험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자격증 취득하는 공부를 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어플 내에 초 단기 영상도 있고, 유튜브로 시험에 나올 법한 것들을 모아서 라이브 강의도 해주고요. 카카오톡이나 MD지원센터에 전화를 하면 또 바로바로 답변해 주세요. 그래서 많이 모르는 것들, 필요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보험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 

처음 LIFE MD가 되고 보니, 예전에는 보이지 않는 것들이 보이더라고요. 운전자 보험 갱신 날짜라든가, 부모님의 연세에 필요한 치매보험 상품이라든가… 우선 제가 운전하고 다니니까 저를 위한 운전자 보험은 갱신 때 바꾸려고 하 

고요, 다른 보험들도 바꿀 수 있는 것들은 바꾸고 하나씩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제 가장 가까운 가족들, 부모님이 연세가 좀 있으시니까 치매보험 같은 게 필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요, 가족을 넘어서 지인들에게는 아직 부담스럽긴 한데 필요한 부분들을 조금 더 공부해서 추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합격해서 더 배울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시간 나는 대로 교육영상들을 더 볼 생각입니다. 

다른 분들도 부담 가지지 말고 도전하시면 쉽게 따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제 본업과 함께 LIFE MD도 열심히 즐겁게 달려보겠습니다. 여러분도 놓치지 말고 도전하세요, 파이팅!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