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유는 면역에 관여하는 세포나 항체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대표 고단백 식품이다. 우유 속에는 글로불린,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포함돼 있는데, 특히 글로불린은 각종 질병에 대한 항체 작용을 하는 단백질로 면역력 강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꼽힌다. 락토페린은 항균 활성, 항산화 작용, 항염증 작용, 항암, 면역 조절 등의 기능을 갖춰 각종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면역 세포의 원료인 단백질 섭취 부족은 근육 감소증을 유발 한다. 근육 감소증이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면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침입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말하며 “우유의 단백질에는 양질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내 비피더스 증식 작용, 백혈구 기능 강화 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배재대학교 가정교육과 김정현 교수는 “우유에 함유된 칼슘은 비타민 B1, 칼륨 등과 함께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잠을 잘 오게 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숙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며 우유 섭취를 적극 권장했다.
코로나19로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환절기를 맞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밀크티, 목캔디 밀크, 숙면밀크 3가지 티백 밀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하게 갖춘 레시피로 집에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면역력 지킴이 티백 밀크 레시피
환절기 건강 내게 맡겨라
면역력 상승 밀크티

목감기 걱정 뚝 목캔디 밀크

꿀잠으로 피로 회복!
로즈마리 숙면밀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