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yson

뉴노멀 시대 의미 있는 혁신, 다이슨 무선청소기

글 정세영 기자

2020. 08. 25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7월 23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S팩토리에서 신제품 ‘다이슨 옴니-글라이드™(Dyson Omni-glide™)’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Dyson Digital Slim™)’을 소개하는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위생과 청결이 필수가 된 뉴노멀 시대에 청소를 더욱 간편하게 해줄 새로운 방식의 무선청소기를 소개하는 자리로, 여성동아 W DONG-A SPECIALIST 15인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개발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시작으로, 연구진이 설명하는 신제품 특징과 기존 제품과의 차이점 등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디지털 슬림TM은 청소 빈도가 높은 한국 가정을 위해 설계됐다”며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2년 동안 2천3백31개 시제품을 만들었다”고 발표해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다이슨 청소기의 변천 과정부터 본체, 헤드 등을 디테일하게 전시해놓은 또 다른 공간에서는 그 효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여전히 우수한 청소 성능은 물론 대형 풍선보다 가벼운 1.9kg의 초경량 무게와 전 방향으로 움직이는 헤드까지! 청소년이나 여성도 부담 없이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가구 밑 등 좁은 공간까지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먼지를 빨아들이는 획기적인 청소 방식을 선보였다. 참석자들은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을 직접 체험해보며 ‘당장 집에 가져가 침대 밑에 쌓여 있는 먼지를 모두 제거하고 싶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주거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금 가장 필요한 기술들만 집약해놓은 멀티 무선청소기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360도 전 방향 자유롭게,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제품으로, 역회전하는 플러피 롤러가 장착돼 전 방향에 있는 대형 잔해물과 미세먼지를 잡아낸다. 바닥과 평행하게 청소기를 눕혀 사용할 수 있는 인라인 포맷 설계를 적용해 낮은 가구 틈, 소파 아래 등 협소한 공간에 쌓인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점도 포인트. 다이슨 최초 버튼 작동식 무선청소기로 전원을 조종하는 트리거를 제거해 청소할 때 사용자가 쉽게 손을 바꿔가며 쓸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최대 2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탈착식 고효율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버튼 하나로 쉽게 배터리 교체 가능한 클릭-인 구조를 적용했다.

더욱 가벼워진, 다이슨 디지털 슬림™

다이슨 V11TM 무선청소기의 핵심 기술을 1.9kg에 모두 담아냈다. 일체형 보디로 씰, 나사 및 내벽의 두께를 줄여 청소기 몸체의 길이는 12% 짧아지고, 두께는 6.3㎜ 얇아졌다. 크기가 슬림해졌다고 청소 성능까지 줄어들 거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1분당 12만 번 회전하는 다이슨 하이퍼디미엄TM 모터의 여전히 우수한 청소 성능과 40% 더 작고 더 가벼운 슬림 플러피TM 클리너 헤드까지 갖췄다. 장착된 필터 시스템은 0.3마이크론 크기의 최소 입자를 99.97% 제거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는 빨아들이고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W DONG-A SPECIALIST와 함께하는 Q&A

전 방향 자유자재로 회전하는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헤드(왼쪽). 2kg 아령과 1.9kg 다이슨 디지털 슬림™을 저울에 올려 무게를 비교하고 있다.

전 방향 자유자재로 회전하는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헤드(왼쪽). 2kg 아령과 1.9kg 다이슨 디지털 슬림™을 저울에 올려 무게를 비교하고 있다.

Q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한국 주거 공간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나요? 

마루나 장판 등 하드 타입 바닥에서 맨발로 생활하는 한국의 주거 환경 특성상 바닥 먼지나 오염 여부를 쉽게 느낄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두 제품 모두 자주 생기는 먼지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청소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에요.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를 장착해 장애물이 있거나 좁은 공간에서도 전 방향으로 손쉽게 움직여 더욱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우수한 청소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1.9kg의 가벼움을 달성했어요. 


곡선형 장애물 주위에 쌓인 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하는 모습(위). 참가자들이 무선청소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곡선형 장애물 주위에 쌓인 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하는 모습(위). 참가자들이 무선청소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Q 다이슨은 항상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선보이는데,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어떤 과정의 테스트를 걸쳐 개발되었나요?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개발에 약 1년 반이 소요되었고 2백22명의 엔지니어가 참여했습니다. 옴니-글라이드™는 제거, 흡입력, 소음 및 필터 기능 실험뿐만 아니라 내구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꼴로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 브러시 바를 제거한 후 물 세척과 스크럽을 진행했고, 제품 전체 수명과 구성 재료의 내구성 및 최적의 성능 구현에 주력했어요. 또한 실제 가정에서와 동일한 세팅을 구현하고 조율해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Q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이전 V11™보다 더 가벼워지고 작아졌는데 성능은 그대로인가요? 

다이슨 디지털 슬림™의 과제는 작고 슬림해진 패키지로 동일한 파워와 라이프사이클을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경량 알루미늄 하우징과 다이슨의 가장 작은 모터를 결합함으로써 브러시 바의 지름을 줄인 결과 브러시 바 하우징 클리너 헤드의 크기를 줄일 수 있었어요. 또한 각 부품에 사용되는 재료의 손상 없이 줄인 슬림 플러피™ 클리너 헤드를 개발해, 우수한 청소 성능을 보이면서도 40% 더 작고 더 가벼운 디지털 슬림™의 슬림 플러피™ 클리너 헤드를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사진 김도균  
제작지원&문의 다이슨코리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