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eleb #color_look

옷 잘 입는 스타들의 컬러 공식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9. 09

올 핑크부터 옐로까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컬러를 패셔너블하게 소화한 스타들의 컬러 활용법에 관하여.

선미의 스트리트 프린세스 룩

밝은 핑크 컬러는 인상을 부드럽고 환하게 만들어주지만, 올 핑크로 장착하려면 적잖은 용기가 필요할 터. 자칫 공주병 환자처럼 보일 수 있으니 말이다. 올 핑크 룩을 패셔너블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샤랄라한 원피스나 진주, 큐빅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 여성스러운 스타일보다는 스트리트 무드가 가미된 캐주얼한 느낌의 톱과 오버올, 점프슈트 등을 추천한다. 선미처럼 전혀 다른 컬러의 슈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차정원의 톤온톤 스타일링

평소 컬러 룩을 즐기는 차정원은 한 가지 컬러가 아닌 톤이 비슷한 다양한 색상의 아이템들을 감각적으로 매치하는 톤온톤 스킬을 선보인다. 차정원처럼 비슷한 컬러의 아이템들을 조합해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만 기억하면 실패 없이 톤온톤 룩을 즐길 수 있다. 상의보다는 하의, 하의보다는 슈즈 등 아래로 내려올수록 아이템 컬러가 진해져야 한다는 것! 룩에 안정감이 생기면서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기은세의 샛노란 바나나 룩

옐로 컬러를 입은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우아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 기은세. 눈이 시릴 정도로 쨍한 옐로에 도전하고 싶다면, 헤어와 메이크업은 최대한 심플하고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해야 전체적으로 과해 보이지 않는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옐로를 선택하면 자칫 바나나처럼 보일 위험이 있으니, 스틸레토 힐이나 슬링백 샌들을 매치해 발목을 살짝 노출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효민의 핵인싸 룩

수많은 네온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컬러를 꼽으라면 슬라임 그린 아닐까? 캐주얼은 물론 페미닌한 스타일에도 은근히 잘 어울려 S/S 런웨이와 스트리트에서 맹활약한 대표 네온 컬러다. 좀 더 힙하고 트렌디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효민처럼 다양한 감도의 네온 그린 아이템을 과감하게 믹스매치해볼 것! 네온 간의 밸런스를 맞춰줄 아이템으로는 경쾌한 데님이 제격이다.

김나영의 컬러 포인트 딥 네이비 룩

베이식하면서 모던한 느낌을 주는 네이비 컬러도 김나영이 선택한 스티치 디테일 셔츠, 플리츠 팬츠 등과 같은 가벼운 소재에 더해지면 경쾌하면서 세련된 스트리트 무드를 자아낸다. 게다가 어떤 컬러와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컬러풀한 액세서리를 과감하게 매치하기에도 부담 없다. 그녀가 레드, 그린 등 두 가지 선명한 컬러를 매치해도 전혀 과해 보이지 않는 이유!



아이린의 세상 트렌디한 골드 베이지 룩

골드 베이지 컬러는 차분하고 우아한 인상을 주지만,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게다가 트위드 소재라면 더더욱. 골드 베이지 컬러 트위드 슈트를 세련되면서 영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아이린처럼 튀는 액세서리나 노출 있는 이너를 활용해 과감하게 스타일링해보자. 블라우스나 셔츠 대신 크롭트 톱을, 작고 여성스러운 액세서리 대신 스트리트 무드가 가미된 볼드한 네크리스를 매치하는 식으로.

한예슬이 블랙을 입는 방법

블랙 컬러 특유의 답답함을 없애고자 한다면 한예슬의 소재 매치 스킬을 눈여겨볼 것. 반짝반짝 빛나는 스팽글 디테일이 들어가거나, 하늘하늘한 시퀸 소재 아이템이라면 블랙도 단숨에 가벼워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예다. 화려한 소재의 아이템을 입을 때는 아무리 블랙이라도 액세서리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볼드한 주얼 이어링보다는 심플한 라인 이어링, 컬러풀한 미니 백보다는 작은 클러치를 드는 등 군더더기 없는 액세서리 선택이 룩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

이진이의 그러데이션 룩

한 가지 색상만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아직 두렵다면, 컬러군은 같지만 다양한 채도와 명도를 지닌 아이템을 그러데이션하듯 매치해보자. 상의보다는 하의의 색상이 진해야 전체적으로 룩에 안정감이 느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감 있거나 잔잔한 패턴이 더해진 하의를 선택해 시선을 아래쪽으로 집중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룩의 기본 컬러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색상의 백이나 슈즈를 매치하면 스타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