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ewtro #stripe

IT’S STRIPE TIME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6. 17

색과 너비, 간격의 무궁무진한 조합으로 수십 년간 클래식과 트렌드 앞자리를 놓친 적이 없는 스트라이프. 단순하지만 특유의 시크함으로 특히 여름에 사랑받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해 뉴트로 룩을 완성했다.

[PLAY NEWTRO]

요즘 대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 ‘거꾸로’ 등을 의미하는 ‘Retro’의 합성어다. 한 가지 아이템을 활용해 뉴트로 유행에 쉽게 합류할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 제안.

VACANCE LOOK

1 플리츠 와이드 팬츠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이어링, 뱅글 브레이슬릿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라탄 백 49만원 겐조. PVC 샌들 가격미정 자라. 2  가격미정 맥앤로건.

1 플리츠 와이드 팬츠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이어링, 뱅글 브레이슬릿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라탄 백 49만원 겐조. PVC 샌들 가격미정 자라. 2 가격미정 맥앤로건.

물결 라인의 옐로 스트라이프 비키니 톱과 플리츠 와이드 팬츠로 러블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바캉스 룩을 완성했다. 길이가 긴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발등 전체가 드러나는 투명한 PVC 하이힐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SO COOL

원피스 16만8천원 세인트제임스. 니삭스 2만원대 닥터마틴.
슬라이드 가격미정 에이치앤엠(왼쪽). 1 4만2천원 타미진스. 2 가격미정 앳코너.

원피스 16만8천원 세인트제임스. 니삭스 2만원대 닥터마틴. 슬라이드 가격미정 에이치앤엠(왼쪽). 1 4만2천원 타미진스. 2 가격미정 앳코너.

다양한 컬러가 믹스된 스트라이프 패턴 액세서리는 최대한 심플한 컬러 아이템과 매치해야 포인트가 된다.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베이스볼 캡에 스웨트 원피스와 스트라이프 니삭스, 슬라이드를 매치해 자유분방한 룩을 연출해도 좋겠다. 원피스와 잘 어울리는 컬러의 셔츠를 허리에 묶으면 더욱 경쾌해 보일 듯.

SUIT LOOK

이너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어링 가격미정 자라. 벨트 백 3만원 앤오르by하고. 스트랩 샌들 13만8천원 레이첼콕스(왼쪽)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이너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어링 가격미정 자라. 벨트 백 3만원 앤오르by하고. 스트랩 샌들 13만8천원 레이첼콕스(왼쪽)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포멀한 느낌의 핀 스트라이프 슈트를 트렌디하게 입는 방법! 종아리가 살짝 보이는 8부 기장 팬츠에 얇은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룩의 무게감을 덜어내자. 여기에 이번 시즌 메가트렌드인 벨트 백을 허리에 두르면 패셔너블한 오피스 룩 완성이다.

[RISA’S STYLING]

플리츠 오버올 5만9천9백원, 
바이저 1만4천9백원 모두 에이치앤엠. 시어 톱 2만원대 버쉬카.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니 크로스백 17만8천원 루이우이by하고. 레이스업 샌들 29만원 마이클마이클코어스.

플리츠 오버올 5만9천9백원, 바이저 1만4천9백원 모두 에이치앤엠. 시어 톱 2만원대 버쉬카.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니 크로스백 17만8천원 루이우이by하고. 레이스업 샌들 29만원 마이클마이클코어스.

“날씨가 더워지면 스카이블루에 화이트 스트라이프 라인이 새겨진 오버올부터 꺼내요. 시원하면서도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 S/S 시즌 가장 손이 가는 아이템이거든요. 이번 여름에는 오버올 위에 제가 요즘 흠뻑 빠져 있는 다소 반항적인 느낌의 그래피티 시스루 톱을 티셔츠처럼 입을 거예요. 여기에 얼마 전 구입한 귀여운 레드 바이저를 쓰면 페스티벌 룩으로도 손색없겠죠!”



사진 김연제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겐조 닥터마틴 레이첼콕스 마이클마이클코어스 맥앤로건 버쉬카 세인트제임스 앳코너 에이치앤엠 자라 타미진스 하고 헤어&메이크업 장하준 모델 리사 도움말 성은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