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ELP ME

After Vacance Beauty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이상윤

2015. 08. 04

이제는 여름철 무더위와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가 푹 쉴 시간이다. 바캉스의 즐거웠던 추억만 남기고 피부 흔적은 말끔히 지우자.

Step 1 피부 진정&보습

야외에서의 뜨거운 자외선과 바닷물의 염분, 수영장의 소독제 등에 오랫동안 노출된 피부는 수분기가 사라져 푸석푸석해지고 각질층이 두꺼워진다. 이렇게 건조해진 피부는 아무리 좋은 기능성 제품을 발라도 흡수되지 못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아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 공급이 중요하므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최강 보습 제품을 선택한다. 피부가 거칠거린다고 자극적인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피부가 촉촉한 상태의 수분을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 1~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기본. 커피 대신 물을 마시고, 수분크림을 두껍게 바르고, 보습 마스크팩을 사용하면서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오일 함량이 높은 제품보다는 오일 프리의 가벼운 젤 타입 보습크림을 수시로 덧발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추천한다.

Best Item

After Vacance Beauty
1 SK-Ⅱ스킨 리부스터 마스크 즐겨 쓰는 연예인들이 많아 유명해진 투명 젤 타입 마스크. 즉각적인 보습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75g 10만8천원.

2 갸마르드 리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by 온뜨레 피부 속 부족한 수분까지 가득 채워주는 집중 보습 크림. 매일 아침저녁 세안 후 부드럽게 펴 바른다. 40g 4만5천원.



3 샤넬 이드라 뷰티 젤 크렘 매트하고 벨벳 같은 마무리감이 있어 수분크림을 바른 직후에도 화장이 밀리지 않는다. 피부의 부드러움과 광채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 50g 10만3천원.

4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상쾌한 젤 타입 수분크림으로 빌리프 수분크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 50ml 3만9천원.

5 달팡 인트랄 세럼 고기능 수딩 세럼으로 피부톤을 진정시켜주고 트러블로 인한 불쾌감을 줄여준다. 30ml 12만원.

After Vacance Beauty
6 겔랑 수퍼 아쿠아 데이 젤 피부 내 수분의 양을 조절하고 세포 내 수분을 정화시켜 피부 수분 공급을 자연적으로 활성화시키는 젤 크림. 50ml 17만2천원대.

7 설화수 청윤수딩팩 청매실 추출물이 여름철 외부 온도로 달아오른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80ml 4만2천원대.

8 이솝 만다린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바르고 난 뒤 피부에 끈적이는 잔여물이 남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60ml 6만5천원.

9 꼬달리 비노수르스 S.O.S 써스트 퀀칭 세럼 민감해지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고보습 진정 에센스. 30ml 5만6천원.

Step 2 피부 재생

바캉스 직후 3~4일간 뜨겁게 달아오르거나 푸석해진 피부의 진정 및 보습 케어에 주력하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은 서서히 회복된다. 즉, 두꺼워진 각질이 탈락되며 새로운 피부 조직이 생기는 것. 이때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충분히 숙면을 취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After Vacance Beauty
Best Item

1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프로비타민 B5를 주성분으로 하는 재생 크림. 선번 때문에 따갑거나 각질이 생긴 부위에 듬뿍 발라주면 좋다. 100ml 3만6천원대.

2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포마드 손상된 피부 장벽에 작용하는 재생 크림. 피부과 시술을 받은 후에 사용해도 좋다. 40ml 2만2천원.

3 시슬리 선리아 에이지 미니마이징 애프터 선케어 식물성 글리세린과 프로비타민 B5 등 다양한 포뮬러가 원래의 건강했던 피부 컨디션으로 되돌려준다. 50ml 24만원.

4 필로소피 리뉴드 호프 인어 자 오버나이트 건조한 사막 기후에서도 강한 생명력을 지닌 부활 식물인 미라마이즈와 3가지 히알루론산이 밤사이 세포 재생을 돕는다. 60ml 5만5천원.

5 아벤느 시칼파트 크림 피부 보호 및 개선, 진정 작용으로 자극받은 피부의 빠른 개선을 도와주는 리페어 크림. 40ml 2만2천원.

Step 3 화이트닝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된 지 72시간 만에 멜라닌을 생성하고, 이는 곧 보기 싫은 잡티로 변한다. 다시 말하면 휴양지에서 생긴 잡티는 빨리 공략해야 잡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거뭇거뭇한 잡티를 잡기 위해서는 기능성 화이트닝 제품으로 미백 케어에 초점을 맞추자. 이때 색소가 침착되기 쉬운 광대뼈 주위나 색소 농도가 더 짙어질 위험이 있는 여드름 자국 부위는 스폿 코렉터나 앰풀을 사용해 좀 더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의 가장 중요한 성분은 비타민 C이므로 매일 쓰는 토너와 에멀션, 에센스 등의 기초 제품은 미백 기능이나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딸기, 레몬, 양배추, 토마토 등의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 손상 부위가 광범위해서 홈 케어만으로 피부가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찾아 간단한 시술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이 현명하다.

After Vacance Beauty
Best Item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화이트닝 에센스 로션 화장수와 묽은 로션의 중간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150ml 8만5천원대.

2 슈에무라 블랑크로마 인텐스 스팟 코렉터 칙칙한 피부를 밝게 해주고 다크서클이나 주근깨 등 얼굴 피부의 스폿을 케어해주는 간편한 붓펜 타입 제품. 3.5ml 5만9천원.

3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스폿 코렉터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5가지 브라이트닝 성분이 자극 없이 색소를 완화하는 고기능성 에센스. 30g 9만원.

4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플 뿌리 깊은 기미의 원인인 기미 기둥을 차단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7.7g×6개 15만원.

5 SK-Ⅱ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컨센트레이트 기미와 잡티에 강력한 스폿 케어 효과를 주는 28일 집중 관리 프로그램. 0.5g×28개 17만원대.

Step 4 보디 케어

뜨거운 태양열 아래에서 태닝을 하거나 해수욕장에서 신나게 수영을 한 뒤, 보디 피부가 뜨겁게 달아오르며 온몸의 껍질이 다 벗겨진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보디 피부는 뜨겁게 달아오르는 선번 증상을 거쳐 각질이 일어나는 시기로 넘어간다. 몸에 일어나는 각질을 무심코 손으로 뜯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다.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가 제거되고 새 피부가 생겨나는 재생 단계이기 때문에 뜯어내지 말고 스스로 탈락할 때까지 기다린다. 선번 현상이나 가려움증이 없더라도, 여름철 매일 자외선에 노출되는 보디 피부는 충분한 수분 공급과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해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현명하다.

After Vacance Beauty
Best Item

1 프레쉬 슈가 아사이 에이지 딜레이 바디 크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사이베리가 함유된 노화 방지 보디 케어 제품. 200ml 12만5천원.

2 블리스 하이 인텐시티 24-헤븐 바디 밤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기 위해 탄생한 보디 밤. 대용량으로 머리카락, 얼굴, 보디 등 어느 곳에나 사용 가능하다. 225g 5만2천원.

3 비욘드 딥 모이스쳐 바디 에센셜 미스트 라이스 밀크, 꿀, 올리브 추출물의 풍부한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은 천연 보습 성분 보디 미스트. 200ml 3만1천5백원.

4 일리 토탈에이징케어 퍼밍오일 인삼씨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를 끈적임 없이 탄력 있게 가꿔주는 보디 드라이 오일.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이 편하다. 120ml 2만원대.

Step 5 헤어 케어

내리쬐는 햇빛에 건조해져 끝이 갈라진 헤어는 부스스해 보이고, 바닷물의 염분에 손상되어 손질하기 힘들 정도로 뻑뻑하며 두피에 뾰루지가 돋기도 한다. 얼굴이나 보디 못지않게 머리카락도 세심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가 필요한데, 자외선은 모발 내 단백질 결합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수영장 소독제로 인해 물속에 남아 있는 염소 성분은 모발의 섬유 조직을 파괴하는 주범. 하지만 자외선이 무섭다고 외출하지 않을 수는 없으니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처럼 머리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고, 물놀이가 끝나면 소독제 성분이나 불순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바로 씻어낸다.

After Vacance Beauty
Best Item

1 키엘 썬플라워 컬러 프리저빙 팩 선플라워 오일과 살구씨 오일이 뜨거운 햇빛에 손상된 모발의 보습과 염색 헤어의 컬러 유지를 돕는다. 250ml 3만8천원.

2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휀테 포르테 파워 뷰티 드롭 고기능성 두피 세럼으로 건조, 홍반, 비듬 등 다양한 두피 트러블을 방지한다. 60ml 4만8천원.

3 르네휘테르 까르땀 모이스춰라이징 데이 크림 모발에 수분을 채워주면서 코팅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데일리 수분 헤어 에센스. 100ml 2만4천원.

4 비욘드 데미지 리페어 파우더 헤어 앰플 단백질 간의 강한 결합을 돕는 효소 파우더와 앰풀 성분이 만나 손상된 모발이 매끄럽게 변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7ml×3개 3만3천원.

5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라이트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 및 재생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125ml 6만8천원.

디자인 · 이지은

도움말 · 문경원(선릉 예인피부과 원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