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7월 운세

2015. 06. 3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미처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 나타나 어려움을 겪는다.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응하면서 때를 기다리면 자연히 길이 열린다.

48년생 집 안에만 있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 취미생활이나 가벼운 운동으로 하루 일과를 계획해보는 것이 좋겠다.

60년생 경제 사정이 어려워지는 운세. 지출 관리에 신경 쓰며 재물운이 상승될 때를 기다릴 것.



72년생 지출 문제로 가족들과 불화가 생길 수 있다. 경제 상황은 점차 개선될 테니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눈에 비치는 모습으로 평가받을 수 있으니 모임이나 외출 시 외모에 신경을 쓰도록. 건강 리듬이 흐트러질 수 있는 시기.

49년생 가벼운 감기인 줄 알고 방치했다가 병을 키울 수 있다. 몸 관리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도록.

61년생 외출할 일이 많이 생긴다. 의상이나 머리 모양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밖에서 듣는 칭찬이 생활에 활력소가 된다.

73년생 무리한 다이어트, 음주, 과식 등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도록. 예상치 못한 현금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50년생 자식들과 불화가 생길 수 있다. 먼저 웃는 얼굴을 보여야 화해가 된다.

62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에 민감해지는 시기. 특히 시집 식구의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 평소 원만했던 관계를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74년생 배우자의 일로 걱정하는 시기. 하는 일이 잘 안 풀리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운세가 다가온다. 미래를 위해 기반을 닦는 것에 중점을 두도록. 너무 급하게 서두르면 행운을 놓치게 되니 과정에 충실하자.

51년생 재산 운용에 관한 일은 독자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가족들과 상의한다. 더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63년생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무리한 투자는 위험하지만 현실에 맞는 재테크는 운이 따라준다.

75년생 애정운이 저조해지는 시기. 별일 아닌 오해로 시작된 다툼이 오래갈 수 있다. 서로에게 상처 주는 말은 하지 않도록 조심할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정의 결속과 화합을 중시하면 순항할 운세. 집안일이라고 사소하게 생각하지 말고 가족의 건강도 잘 챙기도록.

52년생 윗사람이라고 너무 강압적인 자세를 취하면 가족들이 따라주지 않는다. 고집을 버리고 주변의 의견을 경청할 것.

64년생 작은 일이라도 배우자와 먼저 상의할 것. 결정한 다음 얘기하면 때는 늦다. 배우자와 갈등이 생기면 되어가던 일도 틀어지는 운세.

76년생 배우자의 성공을 위해 적극성을 보여야 할 때. 내조의 힘을 보여줘야 할 시기다. 배우자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말과 행동으로 운세를 좋게 할 수 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규모가 큰 돈거래는 피한다. 모든 투자에 불리하며 부동산 등의 매입에도 좋지 않은 달이다. 건강운이 저조해지니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다.

53년생 여행은 불리하니 떠나지 마라. 가벼운 외출은 괜찮으나 위생에 신경 쓰도록.

65년생 현금, 부동산 등 모든 재물에 관련한 일들이 정체되고 막히는 운세. 이럴 때는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대로 두는 것이 상책이다.

77년생 예상했던 수입에 변동이 생긴다. 들어올 돈을 믿고 미리 지출을 했다가는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넘치는 행동을 하면 나중에 책임질 일이 생긴다. 남을 돕는 일이 자신에 대한 신뢰와 직결되는 운세니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일에 적극 나서도록.

54년생 작은 일이라도 봉사를 실천하는 것이 좋다. 보람과 열정을 느낄 수 있어 자신에게도 좋다.

66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본의 아니게 허풍을 떨게 된다. 지기 싫은 마음에 남편에 대해, 자식에 대해 과장되게 얘기하게 되는데, 나중에 탄로 나서 망신당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78년생 윗사람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충고를 잘 받아들일 것. 분수에 넘치는 과도한 지출로 곤혹스러운 일을 겪을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급할수록 돌아가는 침착함이 요구되는 운세. 냉정하게 판단하지 않으면 정도를 벗어난 행동으로 구설에 오를 수 있다. 집에 손님이 찾아오고 남의 집에 방문할 일도 많이 생긴다.

55년생 보고 싶던 얼굴들을 보게 되니 마음이 기쁘고 활력이 생긴다.

67년생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외출할 일이 많이 생긴다. 그로 인해 가족들의 원성을 들을 수 있으니 현명하게 처신할 것.

79년생 주변의 투자 권유로 고심한다. 수익성이 좋다고 무턱대고 덤빌 것이 아니라 현재 자신의 경제 상황에 비추어 판단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크다. 미리 낙관하지 말고 주어진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도록 하라. 행운이 작용해야 하는 일에는 불리하니 중요한 일은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이 좋다.

56년생 기력이 많이 떨어지는 때니 보양에 힘쓰고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가벼운 무릎 부상이나 접촉 사고 등이 염려되는 시기.

68년생 바깥 날씨는 화창한데 마음은 구름이 껴 있다. 만사가 귀찮고 우울해진다. 가족 중에 내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없어 서운할 뿐이다.

80년생 미래를 너무 낙관적으로 보는 것도 위험하다. 주식이나 연금저축 등에서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말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지 말라. 무엇보다 자기 본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운이 정체된 시기이긴 하나 기다리던 소식 한 가지는 듣게 된다.

57년생 자손에 관해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 일상은 우울해 기력이 떨어지니 바깥바람을 자주 쏘이는 것이 좋다.

69년생 가정의 재정 상태를 냉정하게 평가하고 새로운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한다. 미래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빚을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보도록.

81년생 모든 일을 너무 잘하려고 하는 것도 문제다. 마음의 여유를 갖도록.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한번 신용을 잃으면 회복하기 힘드니 유의하도록. 손재수가 있으니 소지품 간수에 신경 쓰고 세금 등의 납부도 미루지 말자. 특별히 아픈 곳이 없어도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58년생 건강검진을 더 이상 미루지 마라. 아픈 데가 없어도 치과나 안과에 들러 미리 검진을 받아보도록.

70년생 한마디 실수로 그동안 쌓은 신용이 일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자신은 사소한 말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상대방은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82년생 친구나 지인에게 문병갈 일이 있을 듯. 자신의 건강도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하는 일에서 확실히 기반을 닦은 다음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 건강 및 컨디션이 좋은 시기. 하지만 너무 들뜨면 일 처리에 실수가 생길 수 있으니 신중하게 처신하도록.

59년생 아랫사람의 부주의한 언행으로 섭섭한 마음이 생길 수 있지만 가정의 평화를 위해 너그러운 마음을 갖도록.

71년생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손댔다가 실속 없이 돈만 낭비할 수 있다.

83년생 자신의 본분에만 충실할 것. 남의 일에 간섭했다가 공연한 시비에 휘말릴 수 있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