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4.01.02 17:45:08

각진 어깨와 날렵한 실루엣, 터프하게 박아 넣은 징과 체인 장식.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커리어 우먼의 위엄을 떨친 그녀들의 파워 드레싱.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올라간 어깨를 뜻하는 하이 숄더 일명 파워 숄더가 긴 공백을 깨고 부활을 예고했다. ‘기 센’ 언니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하이 숄더 재킷이 커리어 우먼의 수트 속에 당당히 자리 잡은 것. 파워풀한 어깨라인을 따라 이어지는 부드러운 허리선은 그 어느 때보다 우아한 기품을 연출한다. 올 시즌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 가고 있는 블랙과 화이트의 절제된 컬러 구성은 세련되고 강렬한 커리어 우먼의 인상을 남긴다.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차수연-화이트 하이 숄더 재킷  
블랙 시스루 룩에 깨끗한 화이트 하이 숄더 재킷으로 세련된 커리어 우먼 룩을 탄생시켰다. 딱딱하게 솟은 재킷의 어깨라인은 긴장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허리선을 따라 이어지는 징 장식이 입체적인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실루엣을 강조하려면, 액세서리는 간결하게 연출하는 것이 답이다. 심플한 사각 클러치 백과 블랙 스킬레토 힐이면 욕심 부리지 않고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다.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오현경-블랙 파워 수트
같은 날 행사장에서 만난 배우 오현경은 커리어 우먼을 위한 스타일 가이드를 자청하고 나섰다. 어깨는 과장되게 부풀리고 허리선은 잘록하게 조인 블랙 파워 수트가 그녀의 위풍당당한 면모를 여과 없이 보여준다. 고루한 셔츠 대신 시원하게 패인 V넥 블라우스를 택한 것도 탁월한 감각. 목에는 블라우스와 같은 파스텔 컬러 실크 스카프와 실버 체인 목걸이를 둘러 강렬한 분위기를 더했다. 바짓단 사이로 드러난 블랙 부티 또한 골드 스터드 장식으로 카리스마를 빛냈다.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파워 드레싱-그녀들의 강렬한 하이 숄더 룩

김세아-블랙 하이 숄더 코트  
무릎을 덮는 롱 스커트는 성숙한 커리어 우먼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 김세아는 짙은 네이비 롱 스커트에 부드러운 골드 베이지 블라우스를 매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극대화시켰다. 블라우스 위로 과감하게 늘어뜨린 골드 체인 목걸이는 밋밋할 수 있는 룩에 적절한 포인트를 더한다. 이번 시즌 코트는 그녀처럼 팔을 끼우지 않고 어깨에 툭 걸치는 게 세련된 매너다. 블랙 하이 숄더 코트를 무심히 걸치는 것으로 깔끔하게 룩을 마무리한 그녀는 연륜 있는 커리어 우먼의 매력을 물씬 자아냈다.



글·안미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labrida@naver.com>
사진제공·맥앤로건 02-3443-7911 에스이콜와이지(s=yz) 02-514-0609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wdstyle123@gmail.com


여성동아 2014년 1월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