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TV

천안 ‘백석 아이파크’

도심 속 휴양지 같은 고품격 생활공간

우먼동아일보

2010. 08. 26



창을 열면 바람에 나뭇잎 부딪치는 소리,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곳. 천안의 새로운 중심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백석지구의 아이파크는 꿈같은 일상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다. 녹음이 우거진 노태산을 배경으로 한 편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백석 아이파크의 생활공간을 들여다보자.
    
천안 ‘백석 아이파크’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 백석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1지구에 자리한 천안 ‘백석 아이파크’는 총 1천40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다.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 규모로 공급면적 114㎡(구 34형)~287㎡(구 86형) 등 다양한 주택형을 갖추고 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는 북쪽으로 노태산 근린공원, 남쪽으로 어린이 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내 중앙공원과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 센터 등을 갖췄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있는 산책로
 
천안 ‘백석 아이파크’ 북쪽으로는 노태산 자연공원이 있고, 단지 내에는 산책로와 테마 공원이 있어 가까이서 푸른 자연과 쾌적한 환경을 한껏 누릴 수 있다.

각종 휴게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녹음 속의 쉼터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파크.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산책로는 마치 휴양림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줄 만큼 맑고 싱그러운 공기를 선사한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의 풍경.


휴식과 멋진 놀이 공간을 선사하는 수경시설

아이파크 단지 내 중앙 공원에는 분수 시설과 간이 수영장 기능을 가진 수경 공원을 조성해 시원한 물소리와 함께 가족 모두의 물놀이 휴게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수경공원은 한 여름에는 멋진 물놀이 공간으로, 겨울에는 시각적 아름다움을 주는 조형물로 갤러리를 연상하게 한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중앙공원에 자리 잡은 수경공원의 모습.


아이들의 꿈과 감수성을 높이는 놀이터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세 곳 있다. 각각 콘셉트가 다른 어린이 놀이터는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놀이시설로 갖춰졌다. 알록달록한 컬러로 가득한 놀이 기구는 아이들의 감수성을 풍부하게 만들고, 원목 소재로 돼 있어 정서적 안정감도 준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알록달록 창의력과 감수성을 일깨우는 놀이터.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편의 공간

아파트의 1층 공간을 비워 입주민들이 사방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동선을 터 준 필로티(pilotis, 기둥을 세워 건물을 지상에서 분리시킴으로써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프랑스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가 제창한 건축양식)는 바닥이 나무로 만들어져 발에 닿는 감촉이 좋다. 다양한 아트 월로 시각적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놀이터와 함께 주민들을 위한 운동시설을 함께 배치해 가족 모두의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너른 인조 잔디를 깔아 배드민턴이나 공놀이를 하기에도 좋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단지 내에 널찍하게 마련된 운동시설.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교통 환경

천안 백석 아이파크는 동서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전철 두정역과 천안종합터미널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다. 최근 백석지구를 통과하는 천안경전철 노선안(중앙도시교통정책심의위원회에 접수된 상태)이 마련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구비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와 갤러리아 백화점 등 생활 편의 시설이 단지 주변에 잘 갖춰져 있다. 대전대 한방병원과 단국대 천안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아파트 천안 ‘백석 아이파크’ 외관.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

환서초·오성초·오성중·두정고 등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교육 환경이 잘 조성돼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는 학원가가 형성될 예정이다. 주거지역과 공원 등으로 조성되는 백석지구는 상업시설의 비중이 낮아 천안의 '명문 학군'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

천안 백석 아이파크가 차별화된 것은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이다. 피트니스센터와 입주민을 위한 공동 공간은 활기찬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동시에 이웃과의 소통을 하기에 좋은 건강한 공간을 제공한다.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는 GX(Group Exercise)룸을 비롯해 각종 헬스 기구가 있는 헬스 존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전문 트레이너에게 일대일 훈련을 할 수 있다.

널찍한 공간을 갖고 있는 골프 연습장에는 단계별로 맞춤식 골프 수강을 할 수 있다. 실제 필드에 나온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퍼팅 대가 마련돼 있으며. 입주민을 배려해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맞춰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오렌지색으로 활기가 넘쳐 보이는 헬스 존.


천안 ‘백석 아이파크’

▲ 필드처럼 너른 퍼팅 공간을 확보한 골프 연습장.


▶입주민 보육원 노인정 도서관 독서실… 전 세대에 필요한 생활 편의 공간 구비 

아이파크는 입주민의 가족 구성원이 살면서 필요한 시설과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 마련된 보육원, 독서실, 노인정, 도서관 등은 아이를 키우는 전 세대에게 가장 절실한 공간. 단지 내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중고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독서실은 삼파장 조명이 달려 있어 학생들의 학업 피로도를 덜어준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독서실 옆 미니 도서관. 자유롭게 책을 읽고 토론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입주민들의 소통을 돕는 카페와 대형 회의실 마련

천안 백석 아이파크 내 곳곳에 입주민들의 소통을 돕는 공간이 있다. 입주민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에는 테이블과 식수대가 마련돼 언제든 주민들의 쉼터로 이용할 수 있다. 대형 회의실을 구비해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사소통을 통한 화합과 발전을 돕는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단지 내 아파트 1층에 마련된 카페테리아.



천안 백석 아이파크의 샘플 하우스 공급면적 114m²(구 34형) 구경

백석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로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일조량과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4베이 평면 설계를 했다.

현관·발코니 뿐 아니라 주방과 침실 등 집안 곳곳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유해물질을 최소화한 벽지, 온돌마루판, 접착제, 페인트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분양 문의 041-571-2222)

▶4베이 설계로 쾌적하고 넓은 실내

천안 백석 아이파크는 4베이(Bay, 햇빛이 드는 공간의 수) 설계로 집 안 어디서나 햇빛이 잘 들어 밝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을 위한 평면 설계로 공간의 쓰임새를 다양하게 만들어 실용적이다. 전망 역시 단지 내 푸른 조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거실과 주방은 대면형 구조로 넓고 편리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ㄱ자로 된 거실에는 베란다가 두 개 있어 채광이 좋다.

침실에는 모두 베란다가 딸려 있어 채광이 좋으며, 각 방마다 붙박이장이 설치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내추럴 컬러의 마감재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공급면적 114m²(구 34형) ㄱ자 구조로 동선이 편리한 주방과 빌트인 시스템.


▶친환경 마감재로 입주민 건강 고려

실내를 오염시키는 유해물질을 최소화한 벽지와 온돌마루, 접착제, 페인트 등 친환경 마감재가 사용돼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점이 돋보인다. 실내 각종 오염물질을 신속히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세대환기시스템이 마련돼 있으며, 효율적인 냉난방을 위한 첨단 방식의 디지털 히팅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수납 효율을 높여 실용성을 살린 공간
 
아이파크 내부에는 곳곳에 수납공간이 감춰져 있다. 집 안의 자질구레한 살림살이를 깔끔하게 정리해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침실, 현관, 주방 등 곳곳에 마련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공급면적 114m²(구 34형) 현관에 마련한 넉넉한 양의 수납장.


편리한 시스템, 동선이 편한 주방과 욕실

주방에는 살림이 편하도록 식기세척기, 오븐 등이 빌트인 돼 있다. 또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로 가족의 즐거운 식사 공간을 마련했다. 

욕실은 비데가 설치돼 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심플한 디자인의 샤워 부스가 마련돼 있다.

천안 ‘백석 아이파크’

▲ 공급면적 114m²(구 34형)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로 깨끗하게 마감된 부부 욕실.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편리하고 안전한 홈네트워크 설치로 난방, 가스 거실전등을 제어할 수 있다. 현관, 경비실, 비상경보 등의 방범 기능도 한다. 놀이터, 지하주자창 등의 CCTV와 주차장 비상벨시스템 등의 시큐리티 시스템으로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다.


글·윤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리빙 전문 에디터>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임광희<동아닷컴 eTV 에디터>
문의·천안 백석 아이파크 041-571-222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