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Power Cleansing

일리 토탈에이지 클렌징

촉촉하고 매끈한 전지현의 ‘윤광 피부’ 따라잡기

기획·신연실 기자 | 진행·김성은 프리랜서

입력 2014.06.12 17:20:00

투명하고 맑은 피부 케어의 기본은 세심한 클렌징이다. 앞으로는 클렌징 제품을 고를 때 스킨케어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함유됐는지도 꼼꼼히 살펴볼 것! 보디 제품으로 명성을 얻은 일리가 얼굴 피부를 위해 야심만만하게 내놓은 토탈에이지 클렌징 라인에는 인삼, 녹차, 콩, 동백 오일 등이 함유돼 보습부터 탄력, 브라이트닝, 윤기 등의 스킨케어 효과가 뛰어나다.
뭐가 다르냐고? 클렌징만으로도 촉촉하고 맑은 얼굴로 가꿀 수 있다는 뜻!
일리 토탈에이지 클렌징
진정한 스킨케어의 시작, 클렌징!

피곤하고 귀찮다는 핑계로 대충 메이크업을 닦아내곤 했던 당신! 그렇게 클렌징하고 난 다음 날 피부는 어김없이 푸석하고, 안색 또한 칙칙해진 것을 경험한 적 있을 것이다. 우리 피부는 하루 종일 각종 미세먼지와 땀, 피부 분비물 등으로 더러워진다. 여기에 메이크업까지 한 경우라면 메이크업 제품과 외부 환경에 의한 노폐물이 뒤섞이기 마련이다. 꼼꼼하고 세심한 클렌징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단,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신중히 고르되, 보습이나 브라이트닝 등 스킨케어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면 클렌징만으로도 환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일명 ‘전지현 보디로션’으로 큰 사랑을 받은 한방 탄력 케어 브랜드 일리가 스킨케어 기능을 집약해 얼굴을 위한 클렌징 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뷰티 인사이더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스킨케어의 첫 단계인 클렌징부터 일리의 보습과 브라이트닝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로 꼼꼼히 세안한다면 전지현처럼 피부 속부터 맑고 촉촉한 피부를 갖는 건 시간문제가 아닐까.

피부 타입별로 다르게, 클렌징의 정석

건성 피부의 유수분 세안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으로 얼굴에 롤링하며 메이크업을 지운 뒤 물 세안 한다. 오일과 크림 등으로 클렌징할 때는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미지근한 물로 헹굴 것. 뜨거운 물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수분까지 빼앗아 건조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절대 삼간다.

지성 피부의 이중 세안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클렌징 워터로 1차 클렌징을 한 뒤 클렌징 폼으로 2차 세안을 한다. 이마와 턱, 코, T존 부위 등을 중점적으로 마사지해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관건.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 타이트닝에 힘쓴다. 아침에도 얼굴에 기름기가 도는 극지성 피부라면 클렌징 워터를 사용한 후 물 세안을 권한다.



중성 피부의 피부 보호 세안 보습력이 좋아 천연 보호막 손상이 적은 비누나 클렌징 폼을 사용해 세안한다. 단, 비누를 사용할 때는 비누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어 세안해 피부 자극을 줄일 것. 거품 망을 활용하면 거품을 보다 풍성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민감성 피부의 무자극 세안 아침에는 물 세안만 하고 저녁에는 클렌징 폼을 사용해 세안한다. 민감한 피부는 손에 의한 자극에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지는 무스 타입 클렌징 폼이 적격! 물 온도 또한 미지근하게 맞춰 사용한다.

복합성 피부의 부분 세안 이마와 코 주변은 클렌징 워터로, 건조한 눈이나 볼 주변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1차 세안하고 물로 2차 세안한다. 세안 시 손이 움직이는 동작에 따라 피부가 자극을 받아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는 것이 기본이며, 입가는 나선형을 그리며 왕복하고 뺨은 코 옆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클렌징한다.

클렌징하면서 보습, 브라이트닝, 탄력, 윤기까지!

일리 토탈에이지 클렌징 라인

일리 토탈에이지 클렌징
토탈에이지 클렌징 오일 은은한 인삼꽃 향이 나는 일리 토탈에이지 클렌징 오일은 녹차의 브라이트닝 효과와 인삼의 피부 탄력 효과, 콩의 보습 효과, 동백 오일의 윤기 효과를 클렌징만으로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이중 세안 필요 없이 물 세안만으로도 부드럽고 말끔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일주일에 한 번, 세안 시 적당량을 덜어 2분 이상 충분히 롤링해주면 피부를 더욱 매끄럽고 투명하게 가꿀 수 있다. 200ml 1만8천원대.

토탈에이지 클렌징 크림 부드럽고 폭신한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적당량을 덜어내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탄력 증진 효과도 볼 수 있다. 곤약 성분이 피부 영양 공급을 돕고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관리한다. 180ml 1만4천원대.

토탈에이지 클렌징 무스 폼 풍성하고 쫀득한 탄력을 지닌 탄산 거품이 피부에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마치 온천욕을 한듯 피부를 매끄럽게 가꾼다. 사용 전 충분히 흔든 뒤 거품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가볍게 문질러주면 짙은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닦인다. 150ml 1만4천원대.

토탈에이지 클렌징 워터 브라이트닝과 윤기 및 탄력 증진 효과를 지닌 맑고 깨끗한 사용감의 약산성 토너.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를 닦아내면 클렌징뿐 아니라 피부결 정돈과 보습까지 해결할 수 있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200ml 1만4천원대.

토탈에이지 클렌징 폼 피부 구성 단위인 아미노산 유래 세정 성분이 피부 수분을 보호하면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인삼, 콩, 동백 오일, 녹차 등 4가지 한방 원료 성분으로 피부 탄력과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더했다.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미온수로 깨끗이 닦아내면 깔끔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200ml 1만4천원대.

토탈에이지 클렌징 비누 지나친 수분 탈락을 막고 촉촉하고 개운하게 피부 세안을 돕는 비누. 인삼, 콩, 동백 오일, 녹차가 함유된 미세한 스크럽 입자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비누와 함께 들어 있는 거품 망을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다. 110g 8천원대.

문의·일리(080-023-5454 www.illi.co.kr)

여성동아 2014년 6월 60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