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With Specialist 소잉팩토리 매니저 유지혜의 쉽고 재미있는 DIY

SMALL LUXURY POUCH

파우치의 색다른 매력 찾기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입력 2014.06.03 10:32:00

여자들의 필수품인 파우치. 기분에 따라, 계절에 따라 바꾸고 싶은 충동이 드는 ‘작은 사치품’이다. 화장품이나 소품 등을 담아두는 역할을 하지만, 은근슬쩍 뽐내고 싶은 잇 아이템이기도 하다. 일상 속 어디서나 함께하는 파우치를 조금 더 개성 있게, 색다르게 연출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시라! 크기와 원단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파우치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다.
SMALL LUXURY POUCH
1 핫 아이템 클러치형 사각 파우치

클러치는 요즘 여자들의 잇 아이템으로 빼놓을 수 없는 소품이다. 클러치를 팔에 끼거나 한 손으로 들 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재봉 시 원단 사이에 도톰하고 빳빳한 접착 심지를 붙이는 게 포인트. 접착 심지를 붙이면 클러치의 생명인 ‘각’이 살아나는 멋진 아이템으로 변신한다. 파우치에 사용한 에이미 버틀러 원단은 부라더소잉팩토리 (http://www.brothersf.co.kr/shopping)에서 구입할 수 있다.

2 개성 만점 삼각형 입체 파우치

삼각 파우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사이즈를 작게 만들어 키홀더나 가방 액세서리로 사용해도 좋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사각형 원단 2장을 준비해 오버로크한 후 중앙에 지퍼를 단다. 겉과 겉을 맞대어 접은 후 옆면과 윗면을 직선박기한다. 밑면은 윗면과 교차되도록 접어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직선박기한 뒤 뒤집으면 완성!

3 잡동사니 깔끔하게~ 사각 멀티 파우치



직사각형 모양의 사각 파우치는 실용성이 으뜸이다. 커다란 크기로 만들면 웬만한 소품은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다. 크기를 넉넉하게 만들면 다리미 보관함이나 신발 수납 주머니로 사용해도 손색없다. 스타일리시한 원단으로 여러 개 만들어 수납장에 조르르 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동시에 낼 수 있다.

SMALL LUXURY POUCH
유지혜브랜드 매니저

부라더상사 소잉팩토리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이지소잉, 목공, 손바느질과 재봉기를 함께 활용하는 하프소잉 등 다양한 DIY 콘텐츠를 개발하고 알리는 아이디어 메이커다.

※ 칼럼에 나온 파우치를 독자에게 드립니다. 원하시는 분은 간단한 사연을 애독자 엽서에 적어 6월 16일까지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여성동아 7월호에 발표합니다.

여성동아 2014년 6월 606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