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구정마루 오크 화이트로 온가족 행복공간 완성

친환경 건강마루

기획·이성희|사진·현일수 기자

2014. 01. 03

구정마루 오크 화이트로 온가족 행복공간 완성
“5년 전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 지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처음으로 갖는 내 집이라 큰맘 먹고 베란다 확장 공사와 원목마루 시공까지 마쳤는데 공사를 잘못했는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마루에 균열이 생겨 틈새가 갈라지기 시작했어요. 베란다 확장 부분은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겨 외관상 보기 흉합니다. 이런 바닥 위를 맨발로 다니는 아이들을 보자니 다시 시공하고 싶지만 비용 부담이 커 망설여지네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이정현(35) 씨는 청결하지 않은 마루가 가족의 건강을 해칠까 고민이 많았다. 균열로 인해 벌어진 마루 틈새로 미세 먼지가 들어가 청소를 해도 집 안에 먼지가 남아 있고 습기로 인한 곰팡이 때문에 아이들은 늘 기관지염을 달고 살았다.

“더러워진 마루가 보기 싫은 것보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이 더 큰 스트레스였어요. 마루가 마모되면서 나온 잔가시가 아이 발에 박힌 적도 있었죠.”

살면서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묻어났던 집은 마루 시공 덕분에 5년 전 처음 이사 왔던 그때처럼 새집으로 바뀌었다. 이제 맨발로 뛰어다녀도 잔가시에 상처 날 걱정 없고 얼룩덜룩했던 곰팡이 흔적도 말끔하게 사라졌다. 잔가시와 곰팡이 자국을 가리기 위해 붙여놓았던 스티커 때문에 맨발로 다니면 발바닥에 찐득하게 접착제가 묻어났는데 마루를 걷어내며 스티커도 모두 제거했다. 벌어진 틈새에 들어간 먼지를 닦아내느라 솔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걸레만 있어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낡은 바닥 때문에 내 집임에도 정이 가지 않았는데 이제 정말 제가 원하던‘드림하우스’가 완성됐어요.”



그동안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한 덕에 이정현 씨 가족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다.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26만5원(35.64㎡)

시공비 38만5천원

구정마루 오크 화이트로 온가족 행복공간 완성
아트맥시강, KBS 드라마 ‘예쁜남자’ 협찬

‘아트맥시강’이 장근석, 아이유 주연의 KBS 드라마 ‘예쁜 남자‘에 제품을 협찬했다. 김보통(아이유)의 집에 시공한 코발트블루 색상의 ‘아트맥시강’은 톡톡 튀는 그의 캐릭터와 잘 어우러진다. ‘아트맥시강’은 목재가 연출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텍스처에 다양한 디자인 컬러를 적용해 목재의 질감을 연출해 공간에 감각적인 멋을 더한다. 나뭇결이 주는 편안함과 아름다움에 아트워크로 세련된 감각을 불어넣은 디자인 마루로 코발트블루, 챠콜 등 다양한 이국적인 컬러가 있어 선택폭이 넓다. 문의 (02)556-8685 www.kujungmaru.co.kr

구정마루 오크 화이트로 온가족 행복공간 완성
1 아이들이 바닥에서 놀아도 가시에 찔릴 염려가 없어 안심이다.

2 친환경 인증 제품이며, 천연원목 veneer를 사용해, 맨살에 닿아도 걱정이 없어 마루시공 뒤 좌식이 생활화됐다.

3 Nano 초고강도 복합제 특수코팅으로 탁월한 표면강도가 장점이며, 청소하기도 쉽다.

구정마루 무료 시공 이벤트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전셋집일 경우에도 응모 가능)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2-556-8685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