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STYLING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블로거 ‘철없는 꼬맹공주’의 꼼꼼 레슨

기획 | 한혜선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입력 2012.08.03 11:52:00

인상의 70%를 차지한다고 할 정도로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 여름을 맞아 세련되고 트렌디한 변신을 꿈꾼다면? 특별한 손재주가 없어도 쉽고 빠르게 변신하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친절 가이드.
스타일링 기본 도구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헤어드라이어 풍속ㆍ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냉풍 기능이 있는 것을 고른다.
헤어집게 구획 나눈 모발을 고정하는 도구로 셀프 헤어 스타일링의 필수품.
매직기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코드가 360도 회전되는 제품이 좋다.
봉 고데기 세라믹 코팅 열판이 있는 제품이 모발 손상이 적다. 열 보호 장갑과 세트.
실핀 · U핀 적은 양의 모발을 고정할 때는 실핀을, 많은 양의 모발을 고정할 때는 U핀을 사용한다.
꼬리빗 머리카락을 정돈하거나 백콤을 넣을 때, 섹션을 나눌 때 사용한다. 정전기를 방지하는 카본 재질을 고른다.
쿠션 브러시 · 롤 브러시 모 끝이 뾰족하면 두피에 자극을 주므로 둥글고 탄력 있는 재질이 좋다.

스타일링이 쉬워지는 베이식 스킬
헤어드라이어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2~3cm 떨어진 지점에 꼬리빗 끝 부분을 이용해 구획을 나눈다.
2 모발을 반대쪽으로 넘겨 드라이하면 자연스럽게 볼륨이 살아난다. 이때 두피에서 10~2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드라이해야 모발 손상이 적다.

매직기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5cm 정도 너비의 모발을 꼬리빗 손잡이 부분으로 올리고. 다른 손 검지와 중지로 잡는다.
2 꼬리빗으로 모발을 빗으면서 매직기로 펴준다.
3 모발 끝 부분까지 수평을 유지하면서 펴준다.

봉 고데기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한 움큼 모발을 잡는다.
2 왼손으로 봉 고데기 끝 부분이 아래로 기울어지게 쥔다. 모발을 뒤로 넘기는 기분으로 봉에 돌돌 감는데, 최대한 두피 가까이에서부터 만다. 바깥쪽으로 말아야 볼륨이 풍성하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3 5~7초 정도 열을 가한 뒤 봉고데기를 조심스레 빼는데, 이때 빼낸 모발을 손에 쥐고 10초간 열을 식혀주면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된다.

풍성한 웨이브 스타일
Curly Hair

볼륨 없는 헤어스타일은 나이 들고 우울한 인상을 준다.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는 얼굴을 화사하고 여성스러워 보이게 하며 하나로 묶어도 스타일리시하다. 모발 숱이 적거나 두상에 볼륨 없는 사람에게 강추!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위아래 2등분으로 모발 섹션을 나눈 뒤, 위 모발은 한 바퀴 돌려 헤어집게로 고정한다.
2 아래 모발은 양갈래로 나눈다.
3 오른손으로 모발 한 움큼을 잡고 왼손은 봉고데기를 쥔다. 봉의 끝 부분이 아래로 기울어지게 잡는다.
4 모발을 뒤로 넘기는 기분으로 봉에 돌돌 감는데, 최대한 두피 가까이부터 시작해야 웨이브가 자연스럽다.
5 5~7초 정도 열을 가한 뒤 봉 고데기를 빼는데, 이때 빼낸 모발을 손에 쥐고 10초간 열을 식혀주면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된다.
6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웨이브를 만든다.
7 헤어 미스트를 뿌리고, 손가락을 머리카락 사이에 넣어 빗질하듯 쓸어내리면 웨이브가 자연스럽다.
8 귀 위쪽으로 플라워 헤어핀을 꽂아 포인트를 준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볼륨 넣은 양갈래 스타일
Back Comb Pony Tail
풍성한 웨이브 모발을 양갈래로 묶고, 백콤(머리카락을 거꾸로 빗는 방법)을 넣어 글래머러스한 스타일 완성! 사랑스러우면서 섹시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꼬리빗 뒷부분을 이용해 이마 중간에서부터 정수리 부분까지 지그재그로 가르마 탄다.
2 모발을 양갈래로 나눠 귀 위쪽 부분에서 묶는다.
3 묶은 부위의 위쪽 부분을 살짝 잡아당겨 단단하게 고정한다.
4 모발을 조금 빼 고무줄이 보이지 않게 돌돌 감은 후 끝 부분이 밖으로 보이지 않게 실핀으로 고정한다.
5 손가락 두께만큼 모발을 잡은 후 매직고데기로 안에서 바깥으로 반원을 그리듯 꺾어 웨이브를 만든다. 웨이브가 끝나는 지점에서 다시 안에서 밖으로 매직고데기 방향을 꺾는다.
6 ⑤의 방법으로 양쪽 모두 풍성하게 웨이브를 만든다.
7 꼬리빗 너비를 넘지 않을 만큼 모발을 잡고 빗을 모발 끝 쪽으로 세워서 넣는다. 빗을 세운 상태 그대로 두피 쪽으로 밀듯이 빗는다.
8 ⑦에서 넣은 백콤 때문에 머리가 엉켜 있는 부분 바로 앞까지 한 번 더 빗는다. 같은 방법으로 두세 번 반복한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비치웨어와 찰떡궁합
New Reggae

레게 머리도 10분만 투자하면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웨이브 헤어에 포인트를 준 스타일리시한 레게 헤어스타일은 비치웨어와 잘 어울린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모발을 봉 고데기로 감아 머리 뿌리부터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만든 다. 손가락으로 빗질하듯 머리를 쓸어내려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2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꼬리빗 뒷부분을 이용해 3~4cm 너비로 구획을 나눈다.
3 구획 나눈 모발을 안쪽으로 꼬아 두피에서 3cm 정도 되는 위치에 핀으로 고정한다.
4 X자 모양이 되도록 실핀을 하나 더 꼽는다.
5 꼰 머리 바로 옆을 ②와 같은 너비로 구획을 나눈다. 일직선으로 위치를 맞춰야 깔끔하다.
6 모발을 안쪽으로 꼰 다음 실핀을 이용해 X자 모양으로 고정한다.
7 앞의 과정을 귀 부근 머리까지 반복하고, 반대쪽 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레게 머리를 완성한다.
8 잔머리를 빗어 깔끔하게 정돈하고, 양손으로 모발을 쥐었다 풀어주며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든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청순 여신 강림
Braid Hair with Scarf
화려한 스카프와 함께 머리를 땋으면 모발 사이로 살짝 보이는 스카프 덕분에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스카프 소재나 색감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반머리를 묶듯 3분의2 정도 모발을 잡는다.
2 ①에서 잡은 모발을 한 바퀴 돌려 헤어집게로 고정한다.
3 직사각형 스카프를 5cm 정도 머리띠 두께로 접어 헤어밴드를 하듯 머리에 두른다. 스카프가 모발보다 길어야 땋은 후 예쁘다.
4 머리에 두른 스카프는 목덜미가 시작되는 부분 약간 위쪽에서 묶는다.
5 스카프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양쪽에 하나씩 실핀을 꽂는다. 최대한 아래쪽에 고정하는데, 집게로 고정한 머리를 내리면 보이지 않는다.
6 집게를 뺀 후 머리카락을 두 다발로 나누고, 스카프를 더해 세 갈래 땋기를 한다. 한쪽으로 흘러내리듯, 느슨하게 땋는 것이 자연스럽다.
7 끝 부분까지 땋은 후 고무줄로 묶고, 남은 스카프 끝 부분으로 고무줄 주위를 돌려 묶는다.
8 약간 느슨해지도록 양손으로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을 잡아당긴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살 어려 보이게!
Braid Up Hair
더운 여름 치렁치렁한 긴 머리가 부담스러울 때 강추! 고무줄 하나만 있으면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모발을 올려 묶은 뒤 세 갈래 땋기를 하고, 컬러 고무줄로 묶는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양손으로 모발을 잡고 정수리 가까이에서 높이 묶는다.
2 ②를 양쪽으로 잡아당겨 쫀쫀하게 만든다.
3 묶은 모발을 3등분으로 나눈다.
4 ③의 모발은 세 갈래 땋기를 두세 번 한 뒤 양쪽으로 세게 잡아당기고, 다시 세 갈래 땋기를 두세 번 한다. 양쪽으로 세게 잡아당기는 과정을 반복하며 머리끝까지 땋아야 모양이 예쁘다.
5 끝까지 땋은 뒤 컬러 고무줄로 끝을 단단히 묶는다.
6 마지막 매듭에서 모발 끝 부분은 빼지 말고, 끝을 둥글게 말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시원해 보이는 올림 머리
Stylish Bun Hair
여름에는 ‘번 헤어’가 가장 시원해 보인다. 번 헤어는 뒷머리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야 대충 묶은 것 같으면서도 멋스럽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1 모발을 봉 고데기로 감아 머리 뿌리부터 바깥쪽으로 말아 탱글한 웨이브를 만든 다음 손가락으로 빗질하듯 머리를 쓸어 내려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2 모발을 잡고 하나로 묶는다. 정면에서 보이도록 높게 묶어야 예쁘고 발랄해 보인다.
3 위로 올린 모발을 반으로 접어 손가락 하나 들어갈 고리 형태의 기둥을 만든 다음 고무줄로 묶고, 기둥을 양쪽으로 잡아당긴다.
4 나머지 모발로 기둥 주위를 돌돌 감는다.
5 U핀으로 꽂아 고정한 후 모양을 자연스럽게 만든다.
6 헤어밴드로 앞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5분 완성 셀프 헤어 스타일링


모델·도움말 | 신우주(‘철없는 꼬맹공주’ 블로거)
의상·소품 협찬 | 핑크라우드(www.pink-loud.co.kr)

여성동아 2012년 8월 584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