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수능 앞둔 동생 위한 ‘파이팅’ 공부방

리바트 친환경 아이 방 가구 시공

기획 | 한혜선 기자 사진 | 홍중식 기자

2012. 05. 07

수능 앞둔 동생 위한 ‘파이팅’ 공부방


“부산에 계시는 부모님과 떨어져 서울에서 여동생과 함께 살고 있어요. 올해 고3이 된 동생 수진(18)이는 사용하던 낡은 책상이 부서져 책상 없이 공부를 해요. 예민할 시기인데, 공부할 환경이 조성되지 않아 언니로서 미안한 마음이 들어요. 제 동생이 마음 편안히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세요.”
언니 이영진(24) 씨의 간절한 사연이 여성동아로 배달됐다. 수험생이라 안정된 환경과 먹을거리 등을 제대로 챙겨주고 싶지만, 시간과 경제적인 여건에 쫓겨 매번 마음만 있고 실천하지 못했다고. 언니의 속상한 마음을 아는지 힘들어도 내색하지 않고, 책상이 없어도 불평하지 않는 동생의 모습을 보고 영진 씨의 마음은 늘 안타까웠다.
리바트에서는 수진이 방을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토리 책상과 책상 세트로 꾸며줬다. 내추럴한 우드 컬러의 스토리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부방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것이 장점. 둘이 함께 사용하거나 공부용·컴퓨터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책상을 두 개 선택했고, 양쪽으로 책장을 배치했다. 책읽기를 좋아해 가지고 있는 책이 많았는데, 공간이 넉넉한 책장에 수납해 깔끔하게 정리했다.
“따뜻하고 환한 색감의 오크 컬러 책상·책장 세트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요. 공부할 때 집중도 잘 돼, 따로 독서실에 가서 공부할 필요가 없어요. 오히려 집에 오면 공부가 잘 돼 수업이 끝나면 바로 집으로 달려오고 싶어요. 제게 꼭 필요한 선물을 해준 언니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이번 중간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것을 약속했어요.”
다른 아이들은 고3이라고 집에서 유세 아닌 유세를 부리는데, 스스로 밥 챙겨 먹고 학교 다니는 동생을 보면 기특하면서도 가슴 한 편으로는 아프고 속상하다는 영진 씨. 책상·책장을 선물 받고 공부에 탄력 받은 동생에게 ‘파이팅’의 메시지를 보냈다.
“수진이가 새 책상에서 공부해 원하는 대학, 학과에 합격하게 해주세요!”라고 속삭이는 영진 씨의 기도가 이뤄지길 기대해 본다.

협찬 내역
스토리 H형 책상 세트 56만4천원
스토리 800책상 12만원
스토리 3단 서랍박스 19만5천원
스토리 1200 높은 책장 27만7천원
스토리 800 높은 책장 21만6천원
스토리 400 높은 책장 13만9천원
포커스 의자 23만2천원
윌 의자 25만5천원
합 계 1백99만8천원

수능 앞둔 동생 위한 ‘파이팅’ 공부방


수능 앞둔 동생 위한 ‘파이팅’ 공부방




1 넓고 깔끔한 책상이 생겨 독서실에 가지 않아도 공부가 잘 된다는 수진이.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2 문학도인 자매는 책이 많아 수납공간이 부족했다. 크기가 다른 책장을 세 개 선택해 책들을 빼곡하게 수납했다.
3 학업 효율을 높여주는 포커스 의자.
4 책상 아래 서랍장에는 학용품 등 잡동사니를 보관한다.
5 2인용 책상에서 같이 공부하고 독서를 하면서 자매 사이가 더욱 돈독해졌다.

리바트 친환경 아이 방 가구 행운을 잡으세요

응모자격 아이 방 크기가 9.9~13.2㎡인 독자
응모요령 응모권과 아이 방 전경 사진 3~4장, 아이 연령, 주소, 전화번호, 사연, 원하는 아이 방 타입 등을 적어서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협찬내용 아이 방 가구를 아이마리 플러스·스코프·스토리·토즐·브런치·비센 중 하나로 바꿔드립니다. 책상 세트·책장·침대(매트리스 제외)·의자 중 아이 방 크기에 맞게 구성해 소비자가격 2백만원 이내로 시공해드립니다. 시공비·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리바트가구 아이 방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응모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리바트 구매 할인권’을 모바일로 전송해 드립니다. 할인권은 리바트몰과 리바트 스타일샵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1등(1명) 50만원 이상 구매 시 30만원 할인권
2등(3명) 50만원 이상 구매 시 20만원 할인권
3등(20명) 5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할인권


문의 | 리바트(1577-3332 www.livartmall.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