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아름다움의 비결

동안 만드는 노하우 3

성형외과 전문의 박근호 원장이 일러줬어요~

글 김명희 기자

2010. 03. 08

여성들이 아름답다는 말만큼이나 듣고 싶어하는 말이 젊어 보인다는 말이다. 하지만 탄력 있고 어려 보이는 외모를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근호 원장이 동안 비결을 들려주었다.

동안 만드는 노하우 3


입 주변의 팔자주름, 눈가 주름, 눈 밑 주름, 늘어진 턱살, 이중 턱 등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반면 탱탱한 볼, 갸름한 턱 선과 입체감 있는 V라인 얼굴은 실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효과와 함께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준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근호 원장은 티 안 나게 동안이 될 수 있는 비결로 쁘띠 성형, V라인 만들기, 3차원 입체 지방이식 등을 꼽았다.

쁘띠 성형
보톡스·필러 등을 이용한 ‘쁘띠 성형’은 기존 성형수술보다 간단하며 효과가 좋아 환자들의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다. 입가의 팔자주름과 눈가·이마 등의 주름을 펴거나 코 높이기, 납작한 이마를 볼륨 있게 만들거나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기 등은 쁘띠 성형으로 가능하다. 박 원장은 “쁘띠 성형은 부기·염증·출혈 등의 후유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수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할 만큼 회복기간도 거의 필요 없다. 또한 성형을 한 티가 안 나며 자연스럽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단, 지속기간이 6개월~2년 정도이기 때문에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V라인 만들기
V라인은 얼굴을 젊고 세련돼 보이도록 한다. 박 원장은 턱 근육에 고농도의 보톡스를 놓아 근육을 위축시켜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 방법과 리프팅 톡신을 피부 밑 얕은 층 1백여 군데에 일일이 주입해 피부가 당겨지도록 유도하는 방법, 턱 밑의 지방층에 지방을 위축시키는 약물을 주입해 턱 아래 지방의 볼륨을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목 아래쪽에서 피부가 당겨지도록 유도해 턱 라인이 살아나도록 하는 방법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시술은 약 15분이 걸리며 시술 후에 티가 나지 않아서 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고 한다.

3차원 입체 지방이식
3차원 입체 지방이식은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부위별로 소량을 여러 군데, 여러 층에 골고루 이식하는 것을 말한다. 균일하고 부드러운 윤곽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장점.
“안면 근육 하나하나를 찾아 그 속에 직접 지방을 넣어 근육의 수축 및 강화를 유도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까지 병행, 처진 주름을 펴는 거죠.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지방과 콜라겐이 빠져서 잔주름이 생긴 경우에 특히 효과적이며 이마부터 턱 끝까지 전반적으로 얼굴의 밸런스를 조각하듯이 맞춰줄 수 있습니다.”
박 원장은 V라인 시술과 입체 지방이식 시술을 함께 하면 더욱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른 만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방법을 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래디어스를 이용한 필러 성형~
우리 몸의 뼈와 이를 구성하는 미네랄 물질인 칼슘·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가 주성분인 래디어스를 간단히 주입해 코· 턱·이마·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필러 성형을 할 수 있다. 박 원장은 “래디어스의 장점은 인체 적합성과 분해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다른 조직으로의 이동성이 없어 비교적 오래 보존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필러 시술 시 환자 체질에 따라 간혹 이물감이나 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미국 FDA 승인과 유럽 CE마크를 획득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