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ELF INTERIOR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내 손으로 뚝딱!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제공 리스컴(02-540-5192) || ■ 참고도서 ‘내 손으로 뚝딱 셀프인테리어’

2010. 02. 08

★ 빈티지 침대 by 채경희 (http://blog.naver.com/bitnim00)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밋밋한 흰색 침대를 빈티지 스타일로 리폼했어요. 양초를 이용하면 손쉽게 벗겨진 듯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준비재료
우드 필러, 사포, 목공용 접착제, 장식용 몰딩, 제소, 붓, 트레이, 진한 밤색 아크릴 물감, 양초, 민트색 수성 페인트, 롤러, 스크래퍼
재료 구입처 손잡이닷컴(www.sonjabee.com), 칼라메이트(www.colormate.co.kr)

Reform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1 우드 필러로 침대 헤드의 홈을 메운다.
2 우드 필러가 마르면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는다.
3 침대 헤드에 목공용 접착제로 장식용 몰딩을 붙인다.
4 몰딩이 완전히 붙으면 침대 전체에 제소를 2번 정도 칠한다.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5 침대 전체에 진한 밤색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6 아크릴 물감이 마르면 벗겨내고 싶은 부분에 양초를 문지른다. 모서리나 벗겨진 효과를 내고 싶은 곳은 꼼꼼히 문지르고 그 외의 부분은 그대로 둔다.
7 민트색 페인트를 롤러에 묻혀 넓은 면을 칠하고, 구석진 부분은 붓으로 마무리한다. 2~3번 칠한다.
8 하루 동안 말린 뒤 양초 칠한 부분을 스크래퍼로 살살 긁는다. 원하는 느낌이 될 때까지 벗긴다.

★ 종이 냅킨으로 리폼한 쟁반 by 채경희 (http://blog.naver.com/bitnim00)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오래된 쟁반에 꽃무늬 냅킨을 붙여 화사하게 변신시켰어요. 쟁반 외에 시계, 상자 등 다양한 소품에 활용해보세요.”
준비재료
나무 쟁반, 제소, 붓, 흰색 수성 페인트, 노란색 아크릴 물감, 냅킨, 가위, 딱풀, 바니시
재료 구입처 모던하우스

Reform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1 쟁반에 제소를 바른다.
2 흰색 수성 페인트에 노란색 아크릴 물감을 조금 섞어 냅킨의 바탕색과 비슷하게 만든다.
3 조색한 페인트를 쟁반 전체에 2번 정도 칠한다.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4 쟁반 바닥 크기에 맞춰 냅킨을 자른 뒤 맨 위 한 겹을 벗긴다. 냅킨은 얇은 종이가 3겹 정도 겹쳐 있어 맨 위 한 장만 벗겨서 붙여야 떨어지지 않는다.

5 쟁반 바닥에 딱풀을 고루 바른다.
6 쟁반 바닥에 냅킨을 붙이고 테두리 군데군데 작은 꽃송이를 오려 붙인다.
7 쟁반 전체에 바니시를 2번 정도 바른다. 바니시를 바르면 냅킨이 쪼글쪼글해지는데, 바니시를 바르기 전 팽팽하게 잘 붙어 있었다면 마르고 난 뒤 원래대로 돌아온다.

★ 벽돌 페인트벽 장식 by 호경자 (http://blog.naver.com/smileho05)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벽돌 페인트는 색깔뿐 아니라 질감까지 표현돼 개성 있는 벽을 만들 수 있어요. 유럽의 저택처럼 운치 있어 보이고요.”

준비재료
커버링 테이프, 내부용 벽돌 페인트 세트(밀대, 붓, 롤러, 트레이, 스텐실 도구 등 페인팅에 필요한 도구가 모두 세트로 들어 있다), 주황색 아크릴 물감
재료 구입처
손잡이닷컴(www.sonjabee.com)

Reform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1 스위치에 커버링 테이프를 씌우고 바닥에도 붙인다.
2 베이지색 페인트를 붓으로 스위치 부분에 칠한다.
3 나머지 벽면은 롤러를 이용해 벽지 색이 가려질 때까지 2~3번 칠한다.
4 벽돌 페인트 베이스를 고루 저은 뒤 뚜껑에 덜어 밀대로 벽 모서리부터 바른다.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5 베이스를 바를 때는 밀대를 뉘어서 거칠게 바른다. 두께가 고르지 않게 겹쳐 바르는 것이 포인트.
6 베이스가 굳기 전에 밀대 끝으로 줄눈을 넣는다.
7 베이스가 굳으면 빈 곳에 처음 칠했던 베이지색 페인트를 다시 한 번 칠한다.
8 줄눈에 흰색 페인트를 칠한다.

환경 생각하는 재활용 인테리어


9 마른 붓에 밤색 페인트를 묻혀서 벽돌 3개 정도에 걸쳐 빙글빙글 돌리듯 칠한다.
10 밤색 페인트를 바른 부분에 주황색 아크릴 물감을 살짝 칠한다.
11 벽돌 모양 군데군데에 녹색 페인트를 살짝 칠한다.
12 녹색 페인트 군데군데 아이비 모양을 스텐실한다.
13 마른 붓에 흰색 페인트를 약간 묻힌 뒤 벽돌 끝과 벽지에 희끗희끗하게 칠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