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명품 피부 만들기

보다 탱탱하게!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 문의 송학(080-200-8938 www.isonghak.co.kr)

입력 2009.03.16 17:29:00

도자기처럼 매끄러운 명품 피부 만들려면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가 필수 조건! 탄력 떨어진 피부, 넓어진 모공, 무너진 V라인을 원상복귀해주는 미용법과 생활법을 알아보았다. 20대처럼 탄력 넘치는 피부 만드는 막강 스킨케어 노하우 공개!

▼ 탄력 넘치는 피부 만드는 미용법
차가운 물로 피부에 탄력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씻어 마무리한다. 차가운 물이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메이크업을 한 상태라면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미스트를 수시로 뿌린다.

페이스 스트레칭으로 얼굴 피부 탱탱하게~
하루 5분 정도 페이스 스트레칭을 해 얼굴 근육을 자극하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검지는 눈썹뼈에, 엄지는 광대뼈에 대고 바깥쪽으로 당긴 후 눈가에서 관자놀이까지 손가락으로 꾹꾹 누른다. 볼에 바람을 가득 채웠다가 천천히 내뱉는 동작을 수시로 반복한다.

피부 감각 깨우는 아로마 테라피
페퍼민트·유칼립투스·캐머마일 등 뇌를 자극해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아로마오일 향을 맡으면 피부 감각이 살아나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차가운 물에 라벤더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얼굴을 담그고 약 1분간 손바닥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면 얼굴 부기도 제거된다.

매일 아침 3분 쿨링 마사지
콜라겐이나 에스트로겐 등 피부 탄력에 도움되는 마사지 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며 마사지한다. 잠자는 동안 붉어지고 모공이 두드러졌던 피부가 차분하게 진정되면서 화장이 잘 받는다. 마사지 후에는 타월이나 해면스펀지를 이용해 가볍게 닦은 뒤 기초제품을 바르고 메이크업한다.



냉온 찜질로 부기를 싸악~
모공이 늘어나 피부가 칙칙해 보이면 타월로 냉온 찜질한다. 먼저 뜨거운 물에 적셔 물기를 제거한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다음 마사지크림을 발라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미리 냉동실에 5~10분간 차갑게 보관해둔 타월로 얼굴을 닦아낸 다음 찬물로 여러 번 씻어내면 생기 넘치는 피부가 된다.


▼ 탄력 있는 피부 만드는 생활법
콜라겐 생성에 도움 주는 식품을 섭취한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대표 성분이다. 나이가 들면 콜라겐 양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오렌지·사과 등의 과일이나, 단백질이 듬뿍 함유된 두부·콩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므로 자주 섭취한다.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든다
밤 11시~새벽 2시는 피부의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이므로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든다. 수면을 취하기 20분 전 40℃ 정도의 물에 족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숙면을 돕는다.
몸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가 건조하면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 수분을 공급할 것! 잠자리에 들기 전 수분크림과 수분에센스를 1:2 비율로 섞어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면 보습 효과가 높다. 외출 시에는 수분 미스트나 에센스를 휴대해 피부가 땅길 때마다 수시로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른다
자외선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 재생을 방해한다. 외출하기 30분 전 SPF30,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과 목에 꼼꼼하게 바른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려도 자외선 수치는 줄어들지 않으므로 반드시 챙겨 바른다.
매일 저녁 마사지로 탄력을 더한다
저녁 세안 후 얼굴에 마사지크림을 듬뿍 바르고 마사지를 한다. 마사지는 피부의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더 리프트 페이스 요가법
1 크림을 바르고 매직봉으로 눈 앞머리, 관자놀이, 눈밑, 콧방울 옆, 입술 옆 순으로 경혈점을 3초간 지긋이 누른다.
2 매직봉에 크림을 적당량 묻혀 눈가와 팔자주름 부위를 부드럽게 돌리면서 고루 바른다.
3 볼, 이마, 턱 부위는 나선형을 그리며 손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4 목 부분을 양손으로 10회 정도 쓸어 올린다.
5 볼을 엄지와 검지로 살짝 꼬집듯이 튕긴다.



오색황토 더 리프트 프로그램 3종 세트
유산균 발효액과 오색황토를 우려낸 황토발효액, 오색지장수로 만든 리프팅 케어 세트.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성분인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피부 재생력을 높인다. 매일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탱탱해진다. 9만9천원.
명품 피부 만들기

1 오색지장수 더 리프트 크림
황토발효액과 오색지장수가 함유된 영양크림. 주름개선 성분인 리포좀 아데노신이 피부 노화를 막는다. 얼굴에서 목까지 바른 뒤 매직봉으로 마사지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진다. 120ml.
2 오색지장수 토너코튼
리프트 크림으로 마사지를 마친 뒤 토너 코튼으로 얼굴 경혈점을 따라 톡톡 두드리며 닦는다. 오색지장수, 로즈메리, 쌀겨 추출물 등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30매.
3 오색지장수 윤세럼
토너 코튼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었다면 눈가를 제외한 이마, 볼, 턱에 윤세럼을 충분히 바르고 손끝으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오색지장수, 황토발효액, 갈근 추출물 등 한방 보습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방지한다. 35ml.

여성동아 2009년 3월 543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