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 Deco Idea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돈! 돈! 돈이 술술 들어온다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참고도서 ‘돈 잘버는 사람은 뭐가 다른걸까’(예문) || ■ 도움말 이성준(풍수전문가) ■ 코디네이터 유미영(Mstyle)

2009. 01. 14

불경기로 가정 경제가 휘청거리는 요즘, 가족의 쉼터인 집 안 인테리어를 바꾸면 재물운이 상승할 수 있다. 풍수전문가 이성준이 짚어주는 효과만점 데코 아이디어를 따라 해보자.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 Living Room
그린 컬러 포인트로 심플하게~
“거실은 불필요한 물건을 없애고 심플하고 아늑하게 꾸며야 금전운이 좋아져요. 가족의 기가 모이는 곳이므로 짙은 색보다는 황토색·갈색·아이보리색 등 옅은 색을 사용하는 게 좋고요. 벽면에는 은은한 컬러 벽지를 바른 뒤 나무 테이블을 놓으면 편안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답니다. 또 에어컨 앞이나 거실 창가 양 모서리에 잎이 무성한 초록식물을 두면 나쁜 기운을 없앨 수 있어요.”

Lucky Item 01
골드 컬러 오브제
골드 컬러 소품이나 크리스털 소품을 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 거실 한쪽에 작은 콘솔을 두고 그 위에 골드 컬러 화병과 촛대를 올렸다.

Lucky Item 02
그린 컬러 커튼
벽에 화이트 컬러 벽지를 바르고 그린 컬러 커튼을 달면 돈이 술술 들어오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커튼을 달 때는 레이스나 시스루 원단의 얇은 커튼을 함께 다는 이중 커튼이 좋다.
Lucky Item 03
산이 그려진 풍경화
거실에 산이나 나무가 그려진 그림을 걸어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 크기는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 소파의 1/3 정도 되는 것이 적당하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Lucky Item 04
롱 스탠드
소파 옆에 남편의 키와 비슷한 높이의 스탠드를 두면 남편 일이 잘 풀린다. 화이트 컬러의 모던한 스탠드를 소파 옆, 벽면 모서리에 둬 집 안 구석까지 환하게 만들면 집안의 전체 기운이 상승한다.
Lucky Item 05
그린 컬러 쿠션
쿠션, 러그, 스탠드 등 포인트 역할을 하는 소품을 그린 컬러로 꾸미면 재물운이 상승한다. 연한 그린 컬러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면 싱그러운 느낌도 더해진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 Bedroom
옐로 컬러로 아늑하게~
“침실은 베이지색·연노란색 벽지나 커튼으로 아늑하게 꾸미는 게 좋아요. 창가 모서리에는 간접 조명을 달고, 침대에 누웠을 때 시선이 머무는 위치에 짙은 나무색이나 베이지색 둥근 벽시계를 걸면 금전운이 좋아지고요. 싱싱한 식물은 신선한 기를 많이 발산해 음양의 기운을 균형 있게 맞추므로 침실 구석에 두세요. 화장대 위는 항상 깨끗이 정리하고요. 또 은색이나 그린 컬러 액자에 부부 사진을 넣어두면 사이가 좋아진답니다.”
Lucky Item 06
작은 조명
침대 옆 협탁에 스탠드를 두면 부부 사이에 신뢰하는 기운이 높아진다. 은은한 빛이 실내 분위기를 아늑하게 해 금전운도 좋아진다.

Lucky Item 07
붉은색 침구
금색 이불은 돈을 부른다고 알려졌지만 잘못된 상식. 황금색은 토(土)를 상징하므로 풍수상으로 볼 때 침구 컬러로는 좋지 않다. 화이트 컬러 침구로 깔끔하게 꾸민 뒤 화(火)를 상징하는 붉은색 침구로 포인트를 주면, 부부운과 재물운이 동시에 상승한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Lucky Item 08
베이지색 이중 커튼
커튼은 침실의 기운을 좌우한다. 컬러는 베이지나 아이보리 등 밝은 톤이 좋다. 이중 커튼을 설치하면 방 안의 좋은 기운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므로 작은 창이라도 반드시 이중 커튼을 단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Kitchen

Lucky Item 09
화이트 컬러나 펄이 들어간 조명
식탁 위에 화이트 컬러나 펄이 들어간 조명을 설치하면 금전운이 상승한다. 이때 주방 벽면은 화이트 파벽돌이나 아이보리 컬러 벽지로 깔끔하게 꾸며야 효과가 배가된다.
Lucky Item 10
그린톤 식탁 매트
그린 컬러 식탁이나 싱크대 매트를 깔면 재물운과 남편의 성공운이 좋아진다. 싱크대 매트는 패브릭보다는 물이 닿아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방수 소재가 좋다. 식탁은 그린 컬러 매트에 레드나 오렌지 컬러의 그릇과 커틀러리로 세팅한다.
Lucky Item 11
붉은색 주방 소품
붉은색은 따뜻한 화기, 재물운 등을 상징하므로 레드 톤 주방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레드 컬러 소품으로 포인트를~
“부엌은 금전운을 상징하는 곳으로 지저분하면 재물운이 따르지 않아요. 설거지거리는 쌓아두지말고 항상 깨끗하게 정리하세요. 환풍기나 후드는 금전운을 관장하는 곳이므로 자주 청소하고요. 청결과 소독의 의미가 있는 화이트 컬러로 주방을 단장한 뒤 오렌지나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금전운과 함께 식욕도 좋아져요. 여기에 싱크대 한쪽 구석과 벽면 모서리에 스탠드를 두면 부자 만드는 인테리어가 손쉽게 완성된답니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Bathroom화분으로 싱그럽게~
“욕실은 무엇보다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항상 물기를 제거하고 청결하게 관리하는 게 중요해요. 행운을 부르는 소품으로 꾸며도 지저분하고 눅눅하면 오던 복도 달아나거든요. 안 쓰는 욕실용품은 버리고 수납장은 항상 깨끗이 정리하세요. 욕실은 화이트나 연한 황토색 타일로 꾸민 뒤 창가에 붉은 컬러 꽃화분을 두면 금전운이 상승한답니다.”
Lucky Item 12
작은 선인장이나 개나리
화장실에 선인장이나 개나리를 두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요즘처럼 개나리를 구하기 어려울 때는 조화를 두는 것도 방법.
Lucky Item 13
레드 컬러 욕실용품
수건이나 샴푸·바스폼 통 등 욕실용품은 레드나 핑크 컬러가 좋다. 레드 컬러 소품은 금전운을 상승시키고 욕실 분위기도 산뜻하게 만들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Lucky Item 14
화이트 컬러 세면기&욕조
블랙·그레이·오렌지·레드 등 다양한 컬러 세면기와 욕조가 있지만, 돈을 부르는 컬러는 화이트. 욕실 가구는 모두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꾸민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Entrance 화이트 컬러로 단정하고 밝게~


“현관이 복잡하면 좋은 기운이 집 안으로 들어오지 못해요. 또 통로에 움직이는 물건을 두면 상처나 사고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현관은 항상 깨끗이 정리하세요. 현관문을 열었을 때 왼쪽 벽에 거울을 걸면 금전운이 상승하고, 오른쪽에 걸면 출세운과 교제운이 좋아지지만 2가지 운을 모두 상승시키고 싶다고 거울을 마주 보게 거는 것은 절대 금물이랍니다. 현관 매트를 깔아 나쁜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Lucky Item 15
작은 조명
그린 컬러 소품은 돈을 부르는 행운의 아이템이다. 현관 입구에 그린 컬러 화병을 두고 심플한 화이트 컬러 꽃을 꽂아두면 세련돼 보이면서 금전운도 좋아지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Lucky Item 16
싱싱한 작은 화분
신발장 위에 싱싱한 꽃을 두면 집안 전체의 기운이 상승돼 재물운도 저절로 좋아진다. 이때 화병 밑에는 반드시 깔개를 깐다.
Lucky Item 17
작은 꽃그림
작은 꽃그림이나 풍경화를 벽면에 걸어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 작은 꽃그림 액자 2개를 엇갈리게 달면 멋스럽다.

부자 만드는  풍수 인테리어 1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