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Global Village

뉴요커들이 즐겨 찾는 마켓

기획·권소희 기자 / 글&사진·허은영‘프리랜서’

2008. 04. 17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살고, 세계의 트렌드가 시작되는 도시 뉴욕. 까다로운 뉴요커들의 취향에 딱 맞춘 인기 있는 대형 마켓을 소개한다.

WESTSIDE MARKET
뉴요커들이 즐겨 찾는 마켓

<b>1</b>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야채김밥과 캘리포니아 롤. 각 7달러69센트. <b>2</b> 짭조름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 조개 통조림. 7달러49센트.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슈퍼마켓으로 뉴욕에만 세 곳이 있다. 그중 브로드웨이 스트리트 컬럼비아 대학 앞에 위치한 마켓이 가장 유명한데,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학생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국적 음식과 식재료를 판매한다. 일본 스시, 스낵, 라면부터 동남아 각국의 조미료, 스페인 전통음식까지 다양한 인종이 모인 뉴욕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치즈가 뉴요커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치즈를 슬라이스로 잘라 판매하므로 싱글족이나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다. 이 밖에 와인, 빵과 잼, 커피, 말린 햄과 고기, 생선, 과일, 채소 등 식품의 종류가 많아 뉴욕 외곽에 사는 사람들도 지하철을 타고 장을 보러 온다.
위치 Broadway 110th street, New York(www.wmarketnyc.com)

KLEIN
뉴요커들이 즐겨 찾는 마켓

<b>1</b> 매일 새로 볶아내는 헤이즐넛 커피. 3달러99센트. <b>2</b> 30가지 종류가 넘는 올리브. 2~3달러.


뉴욕 센트럴파크와 명품 부티크가 즐비한 5번가 근처에 위치한 마켓으로, 산지에서 직송된 싱싱한 채소와 과일, 각국의 조미료와 인스턴트 식재료들을 판매한다. 주변에 맞게 내부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워 스타일리시한 뉴요커들에게 인기다. 마켓 주변의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이 많은데, 즉석 샌드위치와 생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파게티가 많이 팔린다. 마켓 한 켠의 샐러드 바에서는 원하는 종류의 샐러드를 직접 골라 포장해갈 수 있다. 영수증 하단에 ‘Thank you! Merci! Danke! Grazia! Gracias! Arigato!’ 등 여섯 개 언어로 ‘감사합니다’라고 써놓은 문구가 눈길을 끈다.
위치 1366 56th street, 6th avenue, New York

FAIRWAY
뉴요커들이 즐겨 찾는 마켓

<b>1</b> 마켓의 이름을 브랜드로 내걸고 판매하는 각종 향신료들. 각 2~4달러. <b>2</b> FAIR WAY의 주방용 스펀지. 99센트.


산지에서 바로 배송된 연어, 가자미, 돔 등 싱싱한 생선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구비돼 있는 곳이다. 생선의 풍미를 좋게 만드는 향신료로 맛을 낸 조리생선은 구입 후 오븐에 구워 바로 먹을 수 있어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 맘들에게 인기. 생선요리에 곁들이면 좋을 만한 감자요리 등의 사이드 메뉴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생선 코너뿐 아니라 정육, 베이커리, 커피 등으로 구분된 각 코너마다 담당 직원이 상주해 있어 제품에 대한 설명과 요리법을 상세하게 들을 수 있다. 마켓 입구에는 컬러풀한 꽃을 소량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플라워 코너가 마련돼 있다.
위치 Broadway 74th street, New York(www.fairwaymarket.com)

WHOLE FOODS MARKET
뉴요커들이 즐겨 찾는 마켓

<b>1</b> 유기농 이유식. 각 3달러99센트. <b>2</b> 유기농(Organic) 표시가 돼 있는 통조림과 올리브오일. 통조림 99센트, 올리브오일 7달러99센트.


친환경 건강식품, 웰빙 제품을 판매하는 마켓으로 커스틴 던스트, 제니퍼 로페즈 등 할리우드 스타들의 단골 쇼핑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마켓 내부는 나무로 만든 진열대, 나무통에 담긴 꽃과 과일, 커다란 옹기 화분 등 자연 친화적이어서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채소와 과일은 까다로운 검사를 거쳐 판매되는 유기농 제품이다. 시리얼, 우유, 통조림, 향신료, 과자 등의 포장지에도 유기농임을 표시하고 유기농(Organic)이 아닌 제품은 일반(Conventional)이라고 명시해 구분하고 있다. 올리브오일은 물론 땅콩, 해바라기씨, 카놀라, 포도씨, 월넛 등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오일 종류가 다양하게 구비된 것도 이곳만의 특징. 식재료뿐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세제, 비누, 샴푸, 천연화장품도 구입할 수 있다.
위치 Columbus Circle 59th street, New York(www.wholefoodsmarket. 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