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Global Village

파리지엔의 다이어트 트렌드

기획·정윤숙 기자 / 글·이병선‘프리랜서’ / 사진·이정화‘프리랜서’ || ■ 일러스트·손정민

입력 2008.04.17 17:14:00

파리 여성들은 초콜릿, 치즈 등 고칼로리 식품을 좋아하면서도 항상 날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거리를 활보한다. 파리 여성들의 최신 다이어트 트렌드와 그들이 즐겨 먹는 다이어트 식품을 소개한다.
파리지엔의  다이어트 트렌드

1 몸에 바르면 몸매를 슬림하게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2, 4 대부분의 약국에서 한쪽 벽면을 차지할 만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이어트 관련 식품.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캡슐 제품과 마시는 음료, 식사 대용 저칼로리 식품들이 주를 이룬다. 3 평소에 자주 마시는 유기농 허브차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말하는 마르타(23세, 대학생). 5 유기농 숍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차. 소화와 다이어트를 돕는 허브차들을 취급한다. 6 늘씬한 키의 리나(25세, 회사원)는 수영과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을 통해 몸에 군살이 붙는 것을 막는다.


파리 여성들은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다이어트를 필수 요소로 여길 만큼 몸매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쓴다. 2006년 프랑스 여성 미레이유 쥴리아노가 쓴 ‘프랑스 여자는 살찌지 않는다’라는 책이 미국과 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정도. 파리 여성들은 운동보다는 식이요법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데, 평소 저칼로리 식단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습관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비결. 천천히 먹어 포만감이 느껴지도록 하고, 메인 요리 전 애피타이저로 야채를 먹어 폭식을 막는 것이다. 무조건 저지방 또는 무지방 음식을 찾는 대신 달걀, 치즈, 고기 등 단백질 식품도 적절히 섭취해 영양 균형을 유지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파리 여성들이 즐기는 것 중 하나가 야채수프. 공복감과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유기농 음식이나 유기농 차, 다이어트 관련 식품을 파는 숍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의사의 조언 없이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먹지 않는다는 파리 여성들은 대부분 다이어트에 좋은 유기농 차나 허브를 즐겨 마신다. 이외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다리를 슬림하게 해준다는 포도나무잎으로 만든 제품 등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다이어트 식품도 인기. 초콜릿과 파이 등 단 음식을 좋아하는 파리 여성들에게 맞춰 만든 저칼로리의 디저트 역시 각광 받고 있다.
최근 들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 레스토랑과 유기농 레스토랑 역시 성업 중이다. 그중 콩으로 만든 고기, 소금의 양을 줄인 건강 요리를 판매하는 파리의 몽파르나스 지역의 레스토랑은 많은 예술가들과 젊은 학생들이 즐겨 찾는다.
자신의 체질을 중요시하는 파리 여성들은 식이요법 외에 운동으로 몸매를 날씬하게 유지하기도 한다. 요즘 인기를 모으는 운동법은 군살을 없애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요가. 실내 온도를 높게 유지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핫요가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파리지엔의  다이어트 트렌드

4천여 가지의 유기농 식품, 다이어트 제품, 코스메틱 등을 판매하는 NATURALIA. 파리에만 32개의 매장이 있다. www. naturalia.fr(좌) Rendez-vous de la nature는 유기농 식품 및 다이어트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파리의 무프타프 거리에 위치해 있다.(우)


파리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Diet Product
파리의 여성들은 유행을 좇기보다 개인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중요시한다. 운동보다는 식이요법을 선호하는 파리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및 건강 관련 서적과 다이어트 식품들이 인기다. 다이어트 식품의 경우 일반 슈퍼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저칼로리 식품과 0kcal 음료 등이 특히 각광 받고 있다.

파리지엔의  다이어트 트렌드

1 뛰어난 패션센스를 가진 아리나(26세, 디자이너)는 요가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2 아침에 먹기 좋은 음료. 초콜릿, 바닐라, 카푸치노 등 다양한 맛이 있다. 각 23.80유로.
3 유기농 인증을 받은 무지방 플레인 요구르트. 1.49유로.
4 다이어트 식품과 함께 보디라인을 살려주고 지방을 분해한다는 보디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5 식사대용으로 먹는 식품으로 초콜릿이 들어 있다. 4유로.
6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저칼로리 수프로 식사 대용으로 적당하다. 214kcalx6팩 7.5유로.
7 단백질과 식이섬유, 오메가 성분 등이 들어간 저칼로리 빵으로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다. 각 3.95유로.
8 서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다이어트 관련 서적들.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 및 운동, 트레이닝, 스트레칭 방법을 적어 놓았다.

여성동아 2008년 4월 532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